소울이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다크문+크레센트 vs 사신의부름+광월야 비교

아이콘 늙은호랑이
댓글: 21 개
조회: 1241
추천: 4
2025-09-17 08:01:33
두 코어 비교를 좀 궁금해들하시는것 같아서 출근전 시간이 난 김에 잡글하나 쓰고갈게요. 제가 사신의부름 정가치기전에 고민을 진짜 많이했었어서 도움이되시길바랍니다.

다크문 코어가 없긴한데 다크문 코어 딜증량은 이론적으로 알고있어서 대략적인 비교를 해볼게요.

1. 사신의부름(고대)-광월야(유물)-그믐의지배자(유물) 413 스레싱
: 트리시온 dps 4.2~4.3억

아덴캐처럼 순간 dps 폭이 커서 4.0억에서 4.6억까지 와리가리합니다.
별 코어가 사신의 힘으로 변경시 약 4.4억까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진화트리 최적화 등을 통해 추가상승 여력이 아직 더 있긴합니다. 마용 쓰고싶다아아아아아

2. 해코어X-크레센트(유물)-그믐의지배자(유물) 413 프렌지
: 트리시온 dps 3.7억

예둔빨이나 뭐 치명 잘터졌을때 3.6후반까지도 나오는데, 3.7을 아슬아슬하게 못찍긴 합니다... 넉넉하게 3.7로 보겠습니다.

3. 유물 다크문17p기준 딜증량
: 15~18%

 이론상 딜증량은 (1.5%+5%)×(3초사이클 단축딜상승분)이라고 보고있습니다.
3초을 100%활용시 대략 11%의 dps상승분을 보여 대략 18%의 딜상승량을 보여줍니다.
다만, 여러영상과 후기를 봤을때 길로틴 시너스 쿨이 일부 놀게되고, 프렌지가 좀 밀리는등의 이유로 온전하게 3초를 다 뽑긴 어렵다고 판단하여, 보수적으로 넉넉하게 잡아도 15%정도의 코어로 생각하고있습니다. 추후 고레벨 작열 기준 사이클이나 스킬 셋팅조정의 가능성이 있어서 18%이상이 될수도있지만 그건 일단 생각안하겠습니다.

*고대 다크문17p기준 16~19.32%

4. 다크문(고대)-크레센트(유물)-그믐의지배자(유물)
트리시온 예상 dps : 4.3~4.4억



결론]
1. 다크문-크레센트 413 프렌지의 트리시온 예상dps와 사신의부름-광월야 413스레싱빌드의 트리시온 dps는 비슷하거나 다크문쪽이 약간은 더 높을것이다.

2. 다크문-크레센트의 경우 기존 그믐을 그대로 계승하므로 지딜에 가깝고, 전투그래프로 큰 폭의 변동없이 균일한 dps를 보여줄것이다.

3. 사신의부름-광월야의 경우 전투그래프의 움직임이 아덴캐의 특징과 유사한 형태를 보여준다.

4. 다크문쪽에서 길시쿨이나 프렌지 쿨밀림에 대한 부분을 해소하여 dps를 더 끌어올리지 않는한은 영참과 경계의 문제가 그대로기에 일반적인 유저 기준으로는 사신의부름-광월야의 실전 dps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이건 제가 이번에 가토를 한 100번이상 돌려보면서 느낀점이기도 합니다(가토dps 얘기는 지금 분위기상 하면안돨듯하니 따로 쓰진 않겠습니다).


*다크문 광월야 조합도 많이 궁금해하시는것 같은데, 광월야 자체가 사신딜비중을 높히는 역할(데피를 사용하는 빌드들의 체급을 코어가없는 413프렌지를 겨우쳐다볼 수있을 정도로 올려주는정도)이다보니, 다크문이나 사신의부름을 통한 사이클 변화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사이클을 각 해코어마다 어떻게 가져가냐에 따라 딜량이 예상이 안돼서 직접써보지않는한은 비교가 불가능할거같습니다.

**사신의부름 크레센트 조합은 현재 의도인지 버그인지는 모르나 강화사신으로 운명 발동 시 [영혼석 소모,강화사신발동]>[운명발동, 영혼석1칸수급] 의 순서가 아니라 [운명발동, 영혼석수급(3에서 3이됨)]>[영혼석소모, 강화사신발동]으로 찐빠가 나있어서 일부러 두 코어를 같이 못쓰게 의도한게 아니라면 버그수정전까진 사용이 좀 까다로워보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