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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그믐 앜패 사이드는 버그가 아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이콘 새하가온
조회: 513
2025-09-17 11:08:33

저도 공론화 글 자게에 쓰려고 영상 제작 중이었는데,
정확한 데이터를 위해 프레임 단위로 뜯어보던 중 버그가 아닐 것 같다는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짤은 그냥 영상을 만들고 있었다는 증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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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강화 사신 적중 시 살귀 쿨감이 없다는 것이 버그로 인지된 내용인데,
5월자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영상을 프레임단위로 분석해 본 결과, (사이즈 2렙 = 쿨감 0.1%)

60프레임 기준으로,
하베스트 쿨타임 5초 남았을 때 강화 베스티지 사용 -> 하베스트 쿨타임 4초까지 걸리는 프레임 수가 57이고
그 말인 즉슨 그 말인 즉슨 1/20, 즉 0.05초만 감소되었다는 말이 됩니다.

리탈의 경우도 8초 남았을 때 강화 사신 적중 후 프레임 계산을 해 보면
2초에 120프레임이 소요되어야 하는데 115프레임 소요,
감소한 5프레임 = 0.83초로 대략 남은 스킬의 1%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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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영상 같은 경우, (사이드노드 5레벨)

리탈 쿨을 기준으로 분석해 보면
3초간 180프레임이 소요되어야 하는데 162프레임 소요, 줄어든 18프레임 = 0.3초로서
사이드노드 5레벨 기준으로 "리탈의 쿨 10초일 때 0.3%감소" 가 맞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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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창에 쿨타임을 알려주는 회색 박스? 라고 해야 하나요?
그게 이전에는 쿨타임 감소에 비해 과도하게 많이 줄어들었는데,
어떤 패치 이후 정상화 되어서 실제 쿨감에 비례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근데 데스위핑으로도 실험을 해 본 결과 얘는 뭔가 매커니즘이 다른지
1타마다 쿨감이 되긴 하더라구요. 베스티지는 2타인데 1타 판정이 나는 것 같고.


암튼 이러한 상황이라서 알려진 버그에도 없고 수정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스킬 쿨을 알려주는 회색 네모가 이상했던 게 정상화 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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