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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소셋 사용후기 개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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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발-아더, 이지-빙의 비교
이전에 두개의 글을 작성했었었습니다
두개빌드 사용및 비교를 해본다음
생각을 정리해서 개선안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기존의 개선안은
길로틴 시너스의 영혼석을 2배로 소비하여
사신화 사이클을 단축하되, 리스크를 높이는 형태로
데미지 상승폭을 분산하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방향을 바꿔보았습니다.
빌드 개성을 주는 형태의 코어가 아더디멘션 세트, 망자의 발걸음 세트
두 개인데 두 세팅이 조금만 수정 보완되면
더 재밌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1. 아더-이계-이계의 현황
사실상 설계 조합의 실패인 세트라고 생각함
아더 : 길소 데미지 25% 감소, 운명 발동 시 쿨감
이힘 : 길소 사용 시 운명 발동, 마나소모량 감소
이지 : 길소 쿨타임 증가
영혼석을 기존에 길 소 베베, 길피베베 등으로 사용하던 것을
길시길시로 한정해서 딜 사이클은 늘어지며 설계 리스크대비 리턴이 부족함
세트가 갖춰지기 전에는 패널티만 적용되어서
캐릭터의 강함이 오히려 역전되는 현상도 발생함
특정스킬에 딜 지분을 몰아주는 형태의 설계를 소울이터에 주고싶었던 것 같은데
그걸 고려해서 개선안 작성해봅니다.
2. 아더-이계-이계 개선안
질서의 해 : 아더 디멘션
[10P] 길로틴 스윙, 소울 시너스의 피해량이 26% 감소하지만, 데스위핑 베스티지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운명 : 아더 디멘션'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 아더 디멘션' : 사신화 상태에서 사용하는 데스위핑, 베스티지의 피해량이 7% 증가한다.
[17P] 베스티지의 '강력한 일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시전속도가 증가하며, 피해량이 12.5% 증가한다.
질서의 달 : 이계의 힘
[10P] 사신화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8% 증가한다.
[14P] 사신화 시 '운명' 이 발동한다.
[17P] 데스위핑, 베스티지의 피해량이 6% 증가한다.
질서의 별 : 이계의 지배자
[10P] 데스위핑의 '민첩한 동작'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며, 피해량이 8% 증가한다.
데스위핑 사용 시 영혼석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14P] 스펙트럴 코핀의 '고대의 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최대 2회 스택이 가능하게 되며,
공격 범위가 100% 증가한다.
[17P] 베스티지의 '두 개의 영혼'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택이 4개로 증가한다.
변경안은 이렇습니다.
2-1. 기존의 길로틴 시너스 위주의 세팅에서
베스티지와 위핑의 2사신 스킬만 사용할 수 있게하며
사신 스킬 하나가 빠지면서 발생하는 공백은
2-2. 코핀을 채용하게 하여 사신화 진입속도를 올리고
스킬의 명중율과 편의를 위한 2회 스택으로
스킬 빌드의 선택지를 늘립니다.
2-3. 기존의 길소베베, 길피베베의 사이클에서
베베데베베 베베피데베베 등으로 변경되나
시너스위주의 기존 세팅보다는 더욱 빠른 시전이 가능하며
2-4. 트리거를 길로틴 시너스에서 사신화로 변경했습니다.
타 세트와의 높은 호환성을 견제하고
사신화 중 딜량을 높이는 데 더 집중한 셋트임을 강조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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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망발 - 소울 코어 - 빙의
현재 소울 코어의 선호율은 굉장히 낮습니다.
대부분 망자 영속자 빙의, 망자 이계 빙의 등으로 섞어쓰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
해당 세트 조합의 시너지를 고려해서 소울 코어와 일부 포인트 옵션 조정을 제안해봅니다.
질서의 해 : 망자의 발걸음
[14P] '운명' 발동 시 망자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10.0초 동안 '운명 : 데스 스텝'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 데스 스텝'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19.2% 상승한다.
[17P] '운명' 발동 시 13.0초 동안 '운명: 망자의 발걸음'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망자의 발걸음' : 사신화 상태에서 사용하는 망자 스킬의 피해량이 40.0% 증가한다.
질서의 달 : 소울 코어
[14P] 베스티지 사용 시 '운명' 이 발동한다.
망자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한다.
[17P] 사신화 상태에서 사용하는 망자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질서의 별 : 빙의
[10P] 글러트니의 '검은 달의 기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치명타 적중률이 20% 증가한다.
[14P] 글러트니의 '빙의'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며 피해량이 180% 증가한다.
[17P] 아스타로스의 '빙의'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60% 증가한다.
3-1. 망자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한 후 트리거 발동의 편의를 위해
발동 트리거를 베스티지로 바꿉니다.
전반적인 마나소비량 과다현상을 마나감소 유틸 추가로 완화합니다.
3-2. 루나틱엣지를 데스야드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
상시 공이속을 망자의 발걸음 10P 에 추가하여 시너지 채용 선택지를 늘리고
비사신화 딜 지분을 상승하게 유도합니다.
3-3. 글러트니와 사신스킬 및 아스타로스의 치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피격면역이 빠지며 발생하는 불편함을 보완합니다.
3-4. 길시 아스 글러 길피 같은 굉장히 딜타임이 긴 구조에서
시너스의 강제가 빠지기때문에, 베길 아스글러 피베 식으로
현재의 최고 포텐셜 사이클 대비로 딜타임 단축이 가능해집니다.
여전히 사신화 중 망자스킬 사용 때문에 사신화 중 소요시간은 있을 겁니다.
3-5. 여전히 사신스킬의 딜 비중이 높기때문에, 걱정하는 건 아니지만
망자의 발걸음 이라는 세트의 망자스킬 딜 비중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만월 소울이터를 특치 베이스로 사용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만약 만월 소울에 치명+신속 기반의 플레이를 해보세요 라는 목적으로
망자 스킬의 딜 비중을 크게 올리는 패치로 가닥을 잡으면
만월 소울이터를 플레이 중인 유저 대부분이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서
망자세트는 기존대로 사신화를 빠르게하는 방향으로 작성했습니다.
3-6. 망자의 발걸음의 밸류를 조금 깍고
소울 코어에 이관했습니다.
사신화 중 망자스킬을 사용하여 이득을 볼 수 있게끔
사신화 중 망자스킬 데미지 증가로 작성했습니다.
4. 래피드 데스-영속자 - 수확의 밤 세트
이 세트는 가장 좀 평범하게 플레이 감성이 변하지 않으면서
적절한 수준의 강함을 가져야했을세트인데
설계가 다소 엉성하게 돌아가는 감이 있어서
몇가지 옵션의 조정을 제안해봅니다.
질서의 해 : 래피드 데스
[14P] 데스 피날레의 데미지가 14% 감소하지만, '운명' 발동 시 데스 피날레의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
[17P] '운명' 발동 시 10.0초 동안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5% 증가한다.
질서의 달 : 영속자
[14P] 사신화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사신화 상태에서 길로틴 스윙, 데스 피날레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질서의 별 : 수확의 밤
[10P] 아스타로스의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적용 시, 빙의 게이지 획득량이 30% 증가한다.
[14P] 아스타로스의 '데런의 족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한다.
[17P] 소울 시너스의 '응축된 영혼' 트라이포드 적용 시, 소울 시너스의 피해량이 16% 증가하고,
공격 범위가 40% 증가한다.
4-1. 래피스 데스 세트의 경우는
아이덴티티 수급 부분에서는 큰 변화를 주지 않는 방향으로 구성했습니다.
기존의 운영과 같지만 약간의 변화를 주기 위해
데스피날레의 쿨타임 초기화를 주어, 질서의 해 + 달 의 밸류가 다소 낮게 설정하였습니다
4-2. 아스타로스의 빙의를 약점포착으로 변경하여 사용의 편의성을 얻을 수 있게하며
아덴 수급량은 빙의를 장착한 것과 같고, 피학증을 사용하지 않게 했습니다.
소울 시너스는 사신화 강화 시너스의 공격범위가 일반상태 시너스보다 좁은 부분을 해소하고
긴 시간 차지해 발동하는 스킬의 명중 리스크를 보완하기 위한 범위증가를 넣었습니다.
4-3. 영속자의 데미지 증가를 길로틴 피날레에 한정하여
아더디멘션과의 호환성을 견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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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끝으로 유의미한 개선이 들어와 소울이터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으면 좋겠고
이 새끼 피면이랑 스킬 명중 시 모든 데미지가 적용되게 끔 패치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