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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권왕 십자 유성트리 직업개편급 연구결과

Moonto
댓글: 9 개
조회: 4364
추천: 6
2025-07-09 01:02:29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155/31091?my=chuchu

위의 공략에서 이어집니다...

장점 : 간결 징벌트리의 모든 장점 -진격탁기 백렬딸깍 회복사이클 단순 + 유성낙하의 이동성 활용가능

<보석>
전부 작열 
파천,천기, 십이식 겁화

<스킬트리>
눈가루 베이스
진격 탁기 채용 출혈OR속행
유성 3(23)1 희풍 입니다.
탁기채용으로 쾌적하고 사이클안정성이 높아 금강 1트포에 우직함을 찍는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클은 똑같습니다.
징벌쿨타임 24초
십자분쇄 유성 쿨타임 24초로 정확히 동일하므로 징벌을 쓰는 타이밍에 유성을 쓰면 됩니다.
딜은 징벌이나 유성이나 비슷비슷합니다만 징벌이 아주 조금 더 높습니다.
기존 간결징벌트리는 아덴수급사이클에 높은확률로 진격1회만 적중해도됐지만 유성낙하 채용시 진격 2회적중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이것은 진격을 이동기로써 사용하는 것을 일부 제한하기도 합니다.
백렬을 2타까지 적중 시키므로써 진격1회적중을 대체 할 수도 있습니다만 백렬의 채널링이 소폭 길어지게 됩니다.
실전에서는 3싸에서 충격스킬이 쿨일때 연붕쿨돌아올때까지 평타3타캔슬때려주면 됩니다.
ex)아드> Z - 파천 -낙화 - 비뢰 - 금강 - 진격 - 성운 - 평캔 - 진격 - 풍랑 비뢰 - 백렬 - 진격 - 연붕 - 유성 - 금강- 진격 
Z - 천기 - 낙화 - 진격 - 비뢰 - 평캔 - 백렬 - 파천 - 진격 - 평캔 - 풍랑 >비뢰 - 진격 - 금강 - 연붕 - 유성 - 백 -진격
Z - 천기 - 낙화 - 비뢰 - 진격 - 평캔2회 - 진격 - 풍랑(허수아비에서는 여기서 금강쿨이 돌아와도 쓰지말고 평캔하세요 ) 

아덴수급사이클 마지막 진격은 정해진 위치가 없습니다. 쓰고싶을때 필요할때 쓰셔도 잘돌아갑니다.

Q) 유성 십자분쇄는 쿨타임도 더 길고 딜증가량도 낮은데 채용할 이유가 있을까요?
A) 십자분쇄 후속타에 투지가 추가로 수급되기때문에 채용합니다. 

여담이지만 본 빌드는 허수아비에서의 최고점 dps보다 실전성. 즉 부드러운 스킬연계와 진격을 이동기로 활용하는것에 있습니다. 권왕의 구조적인 문제점들이 대부분 사라지는거죠.
지금까지 권왕을 하며 겪은 불편함들이 모두 몸 비틀기의 결과였다고 생각해볼수도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동기랍시고 있는 권왕의 진격을 모두 근접해서 맞춰야 굴러가는 구조 자체가 기형적이었던 것이죠.

"진격을 이동기로서 남겨두고 다른 스킬로 투지를 채운다" 
사실 징벌과 유성만 되는게 아닙니다. 즉결타, 연속전격,대지파쇄권 등 다른 스킬을 쓰셔도 사이클은 똑같이 굴러가요. 여러 스킬 중 손에 맞는것을 채용해서 쓰시면 되고 고점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권왕은. 이미 완성형 캐릭터에요..
그 사실을 가리고 있던건 허수아비만을 치며 고점을 고집하던 유저들의 욕망이었던거죠..
"허수아비에서 높은딜을 뽑아야 실전에서도 밑줄이뜨지" 
네. 아니었습니다. 적어도 권왕에서 수라로 눈물머금고 갈아탄 유저들 입장에서는 말이죠. 
5:5에서 8:2로. 수라가 성능이 좋아서도 아닌데 박살난 비율이 이를 증명해줍니다.


출처 : 로아와
고난이도의 최고점 사이클을 대부분이 채용함으로써 권왕은 사기캐가 되었었고
결과는 떡너프였죠
몸을 비틀어서 스스로 체급을 낮춘 꼴입니다.
그리고 이제와서 그 고난이도 최고점 사이클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글이 날마다 올라오죠.
원래는 권왕키고 파낙천만 써도 고점사이클 소화가 가능했으나
초각이후 성운에 풍랑까지 넣으려니 빡세거든요.
원래의 최고점 사이클을 대부분은 못굴리거든요.
그 시절만큼 몹들이 가만히 있어주질 않거든요.
그렇게 줄어든 체급만 남아있는, 쓸만한 이동기하나없이 극특거북이 초근접에 타이밍이 제한적이지만 피면기자체는 s급인 애정과 증오로 똘똘뭉친 브쪽이캐릭터가 탄생한겁니다.
(이동기가 있으나 이동기로 쓸 수없는 개억까를 당하고있죠)


출처 :나무위키

일리아칸시절 기믹중인 몹에다가 아덴채워서 또 파낙,수라갈기던 미친 개사기캐릭이었었었죠
3관하다가 중간에 죽었는데도 밑줄잔혈뜨던 초반의 권왕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전성기시절 그렇게 역대급으로 사기였던 권왕이 지금 약하다고 징징댄다한들 이해를 해주기나 하겠습니까?
스마게 입장에서 보면 브커를 버프해주지 않는것은 합리적으로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아마 아직까진 말이죠)


합리적인 개선은 제가 할수없으나 합리적인 스킬트리는 연구가 된것 같습니다.
고점을 향해 몸비틀다가 포기하느니 차라리 한번 써보세요.
물론 낮아진 체급의 대가는 치뤄야겠지만 말이죠.
하지만 만약 인벤 여론대로 성운슈차같은 패치가 들어오게되면
정말로 권왕은 잘해도 메리트가 없는. 고점 꽉막힌 누가해도 비슷한 딜량을 내는 쉬운캐릭터가 될겁니다.


작은 차이로 인해 많은 문제가 해결됩니다. 대부분의 권왕유저가 경면이 없음에도 금강에 우직함 대신 확정된 연격을 채용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제가 고안한 스킬사이클을 활용하여 많은 유저들이 쾌적한 플레이를 경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사이클
https://www.youtube.com/watch?v=UmT_Bud0R2c


실전 스콜라키아
https://www.youtube.com/watch?v=K_lGXaxXxpU



징벌 vs 유성 vs 연속전격 vs 즉결타 dps는 고만고만합니다 사이클순서는 모두 같습니다 각각의 스킬을 대체해서 사용합니다 

징벌 : 기력 25소모(간결트포 채용시), 충격 30생성 1트포 순환 채용시 5초동안 기력,충격 총 15회복, 투지회복 아주약간더 높은 차이로 진격 헛방쳐도 사이클 문제없음(높은확률로), 살짝높은DPS, 나머지에 비해 긴 채널링 

*추천* 유성 : 기력 25소모, 충격 35생성 2트포 강인함 채용시 피면기로 활용가능, 포지셔닝 장점, 간결한 사용,부파1레벨, 진격 헛방치면 사이클 살짝꼬임, 피면트포 채용시 권왕의 아이덴티티같은 이펙트로 변함

*추천* 연속전격(311) : 기력 15 소모, 충격 35생성 포지셔닝 장점이 있어보이나 활용어려움, 부파 1레벨, 짧은 쿨타임으로 권왕태세에서 충격게이지 수급에 사용해도 투지수급에 한번더 사용가능. 진격 헛방치면 사이클 살짝꼬임

즉결타(312) : 기력 10소모, 충격 25생성 가장 간결한 모션, 경면없음, 투지수급에서 비뢰격을 강제하지 않는데 이 경우 진격 2회적중을 필요로함. 충격수급량 적어 권왕태세에서 충게수급이 애매함(비뢰대체사용가능), 일정하게 돌아가진 않는 사이클 but 투지 수급량은 가장높음


7/20 추가
권왕 이 씹X끼는 개편이 절실합니다 이상입니다

Lv33 Moon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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