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교감서머너 좀 제발 살려줘라 재학이형......

우오마
댓글: 1 개
조회: 98
2026-06-22 15:59:11
교감이 개 ㅈ 같은점

1. 8개스킬중 경면2개, 피면전무 // 피면기아덴 z한개 // 이동기스페한개(스페판정은 로아최상위급이긴함)

2. 카운터 개 병신 // 무력은113과 333이 0.8인분~0.9인분정도는해서 제외함. 무력이 얘보다 심한캐릭들도 좀있어서...
교감 제일많이 하는코어인 113은 특화를 좀줘야해서 물정쿨이 긴편인데 이 물정에 카운터+파괴+전설풍요박는1순위메인아덴수급이 다붙어있음 // 아 물론 파괴도 개병신임. 로아 전캐릭하위 탑6안에는 들거임 

3. 소환수 지능 개머저리 스레기
ex) 세르카2관 240줄무력때 아무리쉬프트질을해서 무력해야하는놈한테 붙이고 광클을해도 
ㅅㅂ놈들 이악물고 딴곳가서 대가리박고 깨고앉았음. 교감 순간무력에서 가장 큰지분을 차지하는게 마질과 마리린박치기인데 아무리 쉬프트질로 내쪽으로 끌어오고 보스에 광클해줘도 결국 딴곳가서 대가리를 박음 

이렇듯 보스분신이 존재하는 패턴들에서 아주 ㅄ 같은모습들을 보여줌

4. 인간형보스 패턴완전가림문제
소환수투명도를 최대치로 적용해도 의미가 없음. 켈시온떨어지는순간 얘가 다 가려버림.
그렇다고 안보인다고 쉬프트질해서 옆으로 옮기면 얘만 옮겨가는게 아니라 파우루 마리린 이그나 나머지 소환수도
같이이동해서 딜나락가버림(켈시온떨굴때가 교감의 유일한 딜몰이타이밍임)
개인적으로 환류도 키우고있는데 환류는 귀여운수준임

5. 교감의 유일한 딜몰이타임이라봐도 무방한 켈시온풀딜시간 - 거진20초 
이래서 중간에 기믹이 많고한곳에선 켈시온을 쿨올때마다 떨굴수가 없음. 웃긴건 각성기인 켈시온의 딜지분이 상당하다는것.... 

6. 보스의 대륙횡단이 심해질수록 슬퍼지는 시너지유효율 
내가 직접 보스에게 시너지를 묻히는게 아니라 내가 소환한 엘시드가 제자리에 말뚝박고서서 시너지를 묻히는스타일 // 패치로 소환과 동시에 시너지가 묻기는하나 보스가 대륙횡단할걸 예상해서 자리선점을 생각하고 깔아야함 // 그이유는 교감이 신속베이스캐릭임에도 엘시드의 쿨이 십몇초이기때문.... 엘시드깔았는데 애가 구석으로 횡단해서 사거리벗어났다?? 거의 8~9초가량 시너지빈다고 보면됌... // 그리고 경면이 아님

7. 이론상제일고점코어인 222폭주교감은 이론상제일고점임에도 불구 하는사람이 거의없음. 이유는 족쇄가 주렁주렁달려있고 실전성이 개 ㅈ박았기때문에 문제는 이런데 무카파도 다른코어보다 구림. 무카파등의 유틸은 감히 단연컨대 딜러들중 로아전직업하위탑3안에 든다고 자신할수있음. 근데 '나에게 모든것을 맞춰주는 깐부바드'가 있지않는한 다른코어보다 딜도 실전에서 더 ㅈ박음 

8. 더웃긴건 222폭주교감은 특화효율이 좀 낮아서 다른교감코어보다 특화를 덜주거나 거의 안주는편인 고신속베이스임에도 '아드유지신경'을써야함. 극특캐릭이면 그려려니하겠는데 고신속베이스임에도 중간에 뇌절한번오면 아드바로 끊겨버림. 가뜩이나 위에1번에서 언급한'물정'스킬때문에 카운터눈치봐야하는데 얘는 더심함. 얘는 8초이상되는 아덴켜진폭주시간동안 이 물정스킬을 잠궈놔야함. 폭주켜진동안에는 아덴이 차지않는코어이기때문에 폭주끝나고 아덴수급1위인 이스킬로 빨리빨리 아덴채워야해서 잠궈놓음. 그리고 나머지스킬들이 다 쿨이 엄청긴편이라 아드유지를 생각해야함....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고신속캐릭이 아드유지를 항상 신경쓰면서 해야하나..??


이외에도 병신같은점이 산더미인데, 당장 크게 생각나는것만 적어봤음
 




참고로 내 원대애들 목록임. 똥반사람반이라 1750+똥들중엔 보석다팔아버리고 일숙만돌리며 버린애들도 존재함
이번에 똥들 사람좀 되어보자.... 사람되면 다시 살려줄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