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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0 기준 구간별 컷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표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10일차 이전의 자료는 제거했습니다.
구분 (00:30 기준) | 경과시간 | 1만등 | 5만등 | 12만등 | 25만등 | 45만등 |
값 | 변동 | 값 | 변동 | 값 | 변동 | 값 | 변동 | 값 | 변동 |
11일차 | 248 | 127957 | 13436 | 63931 | 6355 | 37399 | 3055 | 10781 | 881 | 611 | 192 |
11일차 (09:30) | 257 | 133167 | 5210 | 66723 | 2792 | 38446 | 1047 | 11054 | 273 | 639 | 28 |
11일차 (12:30) | 260 | | | | | | | | | | |
11일차 (14:30) | 262 | | | | | | | | | | |
최종 | 263 | | | | | | | | | | |
지난번 챌린지에 비해 1만등컷 19000, 5만등컷 10000, 12만등컷 5200이 낮은 상태로 시작합니다.
유저수가 줄어든다는 댓글을 보았는데요. 모든 온라인 게임이 그렇지만, 시간이 가면서 유저가 줄어드는건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일단 게임이 지겨워지기도 하고(사람이 나가는 요인), 신규 유저는 기존 유저와의 격차를 쉽게 극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사람이 안들어오는 요인). 스쿠페스도 마찬가지죠.
저에게 있어 불편한 것 중 하나는 기록보관소 사이트(@sleepingkyoto님 사이트인 ll.idolactiviti.es, @caraxian님 사이트)가 운영 중단된지 꽤나 시간이 흘렀다는 겁니다. 이때문에 유저수를 산출할 방법이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최저점수를 유지하는 계정을 하나 파면 될 일입니다만....
인터랙티브 그래프는 여기!! 에서 보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태그 문제로 직접 게시가 되지 않습니다).
사이트별 예상컷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전 이벤트는 직전 이벤트의 상승률, 상승량으로부터 계산한 것이고, 이벤트 평균은 여지껏 나왔던 챌린지(11일짜리)의 시간별 최저상승, 최고상승, 평균상승률로 제작된 시드로부터 계산한 것입니다.
구간 | 현재 컷 | 직전 이벤트 | 이벤트 평균 | 인벤 계산기 | Reddit Autopredictor | 트위터 예측봇 |
1만등 | 133167 | 142500 ~144000 | 142000 ~145000 | 145534 | 141653 | 145957 |
5만등 | 66723 | 72500 ~ 73500 | 72000 ~ 75000 | 75111 | 71218 | 73618 |
12만등 | 38446 | 40500 | 41000 | - | 39797 | - |
자세한 수치는 여기!! 를 클릭하면 볼 수 있고 마음대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트에 있는 '이벤트 통계'라는 시트에는 예상컷을 계산하는 셀이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부터는 이전 이벤트의 평균, 최저, 최고치에 기반한 가상시드로부터 예상값을 계산하는 셀이 추가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은 기록의 일관성 유지를 위해 12:30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