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0 기준 구간별 컷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으로 이상한 일입니다만, 어제(7일) 13:30자로 45만등 컷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구분 (00:30 기준) | 경과시간 | 1만등 | 5만등 | 12만등 | 25만등 | 45만등 |
값 | 변동 | 값 | 변동 | 값 | 변동 | 값 | 변동 | 값 | 변동 |
1일차 | 8 | 13467 | 13467 | 4196 | 4196 | 2346 | 2346 | 820 | 820 | | |
2일차 | 32 | 28548 | 15041 | 9330 | 5134 | 5727 | 3381 | 2088 | 1268 | | |
3일차 | 56 | 40674 | 12126 | 13811 | 4481 | 8670 | 2943 | 2834 | 746 | 50 | 50 |
이 시점에 45만등 컷이 잡힌건 제가 컷정보를 수집하면서 거의 못본 일인데 의외네요. 짐작가는 이유라면 이벤트 화면에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50점을 얻게 되니 그런 사람이 많이 쌓인게 아닌가 합니다(다른 이벤트는 이벤트 화면에 들어가서 곡을 1곡 이상 플레이를 해야 하니까 확실히 유저 카운트가 적어집니다). 그래도 3일동안 서로다른 45만개 계정이 접속하고 있었다는 건 유저수가 약간 회복되었다는 신호로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인터랙티브 그래프는 여기!! 에서 보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태그 문제로 직접 게시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수치는 여기!! 를 클릭하면 볼 수 있고 마음대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트에 있는 '이벤트 통계'라는 시트에는 예상컷을 계산하는 셀이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기준값을 다음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기준값에 비례식을 적용하여 컷을 예상하는 거죠.
1) 저번 수집, 스매, 메들리
2) 이전에 수행한 수집, 스매, 메들리의 평균
오늘 보니 예상컷이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다만 4배곡이 어떤 영향을 줄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직까지는 큰 영향이 없는 것 같습니다.
기준값은 한 4 ~ 5일쯤 추이를 본 다음 가장 유사한 경향을 보이는 이벤트로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