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시스템] 한쿠)게스트 계정을 날렸을시 문의 가이드라인

Micronesia1
댓글: 3 개
조회: 6038
추천: 4
2015-03-13 22:36:57

주의 : 이 모든 글은 문의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감도 못잡고있으실까 해서 가이드라인으로 적어본 글이며, 실제로 복구가 되는지 여부는 확인된 바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한정으로 재설치가 아니라 어플상 데이터 삭제후 재기동인 경우 게스트계정이라도 날라가지 않는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을 보신다면 재설치하면서 게스트 계정이라 계정정보가 날라가셨던 거겠죠...


- 원칙적으로 게스트 계정 생성시 이러한 상황에 대해 경고사항이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게스트계정으로 이용하셨다면 큰 유감입니다.


하지만 한분한분이 소중한 이마당에 이렇게 허무하게 날려버린 게스트계정유저분이나 그걸 바라보는 유저입장이나 슬픈 일일것입니다.


그래서 당장 어떻게 문의를 보내야 하나 싶은 분들을 위해 기존의 러브카스톤 구매내역 복구와 문의를 보내보면서 추정해본 문의 가이드라인을 작성해봅니다.





우선적으로 확보하셔야 할 것은 기존 게스트 계정의 프로필상 9자리 번호입니다. 게스트 계정이었다가 연결이 풀렸다고 해서 계정정보가 즉시 자동적으로


삭제되는것은 아니기때문에, 우선 또다른 게스트 계정을 생성하시던가 페이코 계정을 만드시던가 해서 게임에 들어가서


이벤트 랭킹이라던가 기억나는 친구를 찾아내서 쪽지를 보내보던가 해서 어떻게든 이 프로필 번호를 확보합시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것은 과금내역입니다. 토스트에서도 계정정보와 주인을 특정하는 데 가장 확실하고 빠른것이 바로


과금내역이기 때문이겠죠. 여기에든 다음과 같은 구매 확인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구글플레이의경우)




[찾는법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설치시 로그인한 구글 계정의 Gmail에 자동적으로 와있습니다]

저 주문 번호가 꽤 많은 정보를 담고있어서 찾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더군요.



티스토어 과금의 경우)










티스토어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에 구매내역 영수증이 갑니다. 그 이메일을 뒤져서 (보통 "내역" 정도로 검색하면 나오더군요) 찾아냅니다.


하지만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영수증처럼 주문번호가 있는게 아니라 이것만으로는 자신을 특정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그것을 위해 스마트폰 티스토어 어플 기동 - 마이페이지 탭 - 가장 아래 상품 내 결제정보 클릭 - 기간을 특정하여 검색 으로 찾아보면 아래의 스샷처럼 보입니다.


저 경우 구매 날짜와 스마트폰의 휴대폰 번호가 같이 기재되어, 기존 이메일 영수증과 티스토어에서 구매한 계정을 판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ios는 제가 없어서 정확한 방식을 모르겠지만 어쨌든 구매를 내가 했다!고 증명할 무언가라면 위와 같습니다.



아, 구매내역이 단 한번도 없는 초 무과금러 유저의경우라면 좀 어렵습니다, 게스트 계정자체가 서버상에 기록된걸 내가 그 유저이오!하고 증명해야하는데


그걸 입증할 방식이 전혀 없어요. 이 경우는 일본 스쿠페스에서 인계코드 찾듯이 자신만이 알수있는 정보(랭크현황,곡 플레이현황,친구리스트같은)를 


어떻게든 보내보시는 수밖엔 없어보입니다만... 어려워보입니다.




---------------------------------


이상으로 프로필의 9자리 계정번호와 구매내역을 확보했다면, 이제 아래 양식에 맞춰 문의를 보내봅시다





- 프로필 ID : 000 000 000


- 이용중인 휴대폰 기종 : 베가 아이언2


- 이용중인 휴대폰 번호 : 010-2525-2525


- 휴대폰 명의자의 이름 : 소노다 우미


- 최종 로그인 시점 : 3월13일 오전9시무렵


- 구매한 기록 : (위와같은 구매를 증명할 영수증을 캡쳐하여 이미지로 첨부 : 복&붙은 인정 안할겁니다)


- 요청사항 : 이전 게스트 계정정보를 새로운 payco 계정으로 이전 [이전 희망 이메일 sonoda@umi.com]


< 이 부분은 추정사항입니다만 게스트계정을 토스트가 찾아냈다고 하더라도 다시 뭐 게스트로 연결해줄수 있을 그런게 아니라 생각하여


payco 계정으로 이전요청방식으로 진행되는게 옳지않을까 해서 추가한 부분으로, 실제로 이뤄질지는 미지수입니다




이상의 정보를 스마트폰내 문의로 보내려면 보내도 되겠지만, 역시 컴퓨터에서 보내는게 좋습니다.


사용하던 일반 이메일에서 평소처럼 이메일 쓰듯이 적으신 후 , 받는 사람에 help@toast.com 를 적어서 보내면 되겠습니다.


이때, 이메일의 한 줄 글은 짧은것이 좋습니다 (답장오는걸 보면 한 줄의 길이가 짧은데 아무래도 길게쓰면 두줄 세줄로 나뉘어져 보이는 듯 합니다)

Lv78 Micronesia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