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우 여왕의 페로몬 사용 후기 [27]
- 디아4 시즌 오프 기념 78억골드 이벤트 [207]
- LoL 샤오후 장례식에 들어갈 영상...gif [13]
- 핫딜 핫딜 인벤 할인 소식 공유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차벤 설마 벤츠 타면서 4500 아까워서? [6]
- 핫딜 게시판 관리가 잘 되려나요? [11]
- 핫딜 메가커피 신메뉴 20%, 금액권10% 할인
- 핫딜 동원 통그릴 비엔나 (소시지) 300g x 6봉
보조티켓 가챠에서는 약 20%의 확률로 UR 획득이 가능합니다.
-> UR 기대값 1장을 얻기 위한 보조티켓 가챠 실행수는 5회입니다.
-> 이를 위해 필요한 보조티켓은 25장입니다.
-> 씰샵에서는 레어씰 30장으로 보조티켓 1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보조티켓 25장을 얻기 위한 레어씰의 필요 갯수는 750개입니다.
라이브 보상으로 레어 카드를 획득할 확률을 p 라고 가정했을때,
레어 카드 한장 (즉 레어씰 1개) 을 얻기 위해 플레이 해야 하는 라이브 횟수는 1/(3p) 입니다.
(라이브 한번에 보통 3 장의 보상을 얻기 때문)
종합하여 UR 기대값 1장을 얻기 위한 보조티켓을 얻기 위한 레어씰을 얻기 위한 라이브 필요 횟수는 250/p 입니다.
모든 라이브를 이지 난이도로 수행할 경우 필요한 LP는 1250/p 입니다.
이 p값이 대충 어느 정도가 적정 예상치인지를 찾아봤지만 알아낼 수가 없었는데,
최근 패치에서 레어 획득률을 올렸다고 했으니 높게 잡아서 한 0.5% 정도로 가정하면,
1250/(0.005) = 25만 LP 정도를 이지 난이도 라이브에 투자하면 UR 1장의 기대값이 나옵니다.
하루에 240LP가 주어지니 약 3년이 걸립니다. (보라라라 이지만 플레이하면 80%로 줄어듭니다)
...물론 이것은 중간에 주어지는 카스톤(로그인 보너스, 이벤트 보상 등), 보조티켓(랭크 보상) 등을 전부 고려하지 않은 생짜 LP(심지어 랭업으로 회복되는 LP도 계산하지 않은)만의 계산이니 실제는 더 희망이 있습니다.
여담으로 그냥 UR 1장이 아닌 각성UR의 경우...(현재 가챠 UR 총 갯수를 65개로 가정)
n번째 UR 획득으로 각성 UR을 만들 수 있는(중복 UR이 뜨는) 확률이 (65!(n-1))/((65-n+1)!65^n) 이고,
이걸 기대값을 내면 10.7837이 나옵니다.
즉 보조티켓가챠로 UR 을 10~11장째 뽑았을 때 1장의 각성UR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순수LP만으로 3년만에 UR 1장을 뽑을 수 있으니 약 30~33년이 걸립니다.
(30년이 지나기 전에 새로 추가되는 보조티켓 대상 UR의 숫자가 훨씬 많을 테니 이 계산은 매우 부정확합니다)
이벤트 기다리느라 심심하다고 매트랩켜고 이상한 계산 하지마라
초 인벤인
SweetEl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