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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P차징 계산
일단 기본중의 기본이고 가장 계산하기가 쉽죠
예를들어 제가 70랭인데, 그러면 최대LP가 60이죠
지금 LP가 34가 차있고, 앞으로 3:25라고 떠있으면
아무리 늦어도 (25*6분)+3분=153분=2시간33분 이내에는 플레이를 해야하는거죠
LP를 절대로 가득차게는 내버려두지않습니다.
2. 레벨업 타이밍 계산
여기부터 약간 머리아픈데, 저는 그 이유로
이 시간대에 반드시 해야하는데 개인사정으로 못할때가 있어서 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위의 경우는 없다고 가정하고 (이 경우는 밑에 이어집니다)
지금 레벨업까지 70EXP쯤 남았는데 LP는 23쯤 차있고 앞으로 1:00 남았다...
7분쯤 딴짓하다가 들어와서 익스퍼트 한판을 하면, 딱 LP가 0인 시점에서 레벨업을 하니, 그것보다 좋은 효율이 없겠죠.
물론 레벨업을 하시면 LP가 다 차버리니 연속으로 한판을 더 해주셔야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2판을 연속으로 할만한 시간적여유가 필수인데, 학생이거나 회사다니거나 하면 마땅치가 않죠
- 그래서 고안한 방법이 밑의 방법입니다.
3. 레벨업 타이밍 계산 (응용)
3-1. 수집이벤트 기간중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드리자면
1) 일단 수집아이템을 필요이상으로 모아야합니다. 넉넉하게 한 540개(=이벤트 하드난이도 20판)이상?
이렇게 까지 안모아도 가능하긴 한데 여유가 있으면 있을수록 좋습니다.
LP계산하면서 플레이하면 한 50시간(이틀반)정도면 모입니다.
2) 현재LP 6 / 이벤트아이템 500개 / 레벨업까지 500EXP / 시간여유는 충분함
이라는 가정하에 보면,
25LP를 기다리려면 1시간 50분 정도가 남았네요. 그 남은 시간을 이벤트 곡 플레이에 사용합니다.
500EXP면 이벤트곡 하드 10번하면 460EXP가 까이니까 40EXP가 남겠네요?
이 잉여시간 1시간50여분 사이에 이벤트곡 10판을 한 후에 25LP를 기다려서 플레이하면 베스트 입니다.
3) 하지만 여기에는 시간적여유 라는 변수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예를들어 지금이 정오 정도라고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현재LP 6 / 이벤트아이템 500개 / 레벨업까지 500EXP / 13시30분부터 회의가 있는 회사원
같은 조건인데 13시30분에 회의가있어요. 근데 약 2시간후에는(14시) 레벨업을 위해 2판이상을 연속으로 해야하는데...
그렇다고 14시에 한창 회의중에 스쿠페스한다고 폰을 꺼내드는 사람은 세상에 없죠....아니 있어도 곤란합니다.
그래서 이런경우 보통 레벨업 타이밍을 퇴근시간인 18시 이후로 미루는방법을 사용하는데요.
방법은 이렇습니다.
500EXP가 남았고, LP는 6이 남았으며, 현재 12시, 퇴근이 18시라는 가정입니다.
LP에 최대치는 없다는 가정하에
14:24 = 25LP
16:54 = 50LP
19:24 = 75LP
21:54 = 100LP
라는것인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19:24까지만 레벨업을 미루려면 이벤트곡 6번
21:54까지 여유있게 미루려면 이벤트곡 4번
을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일단 퇴근전까지 어떤방법으로든 25LP*2번을 플레이합니다. 회사다니면서 그래도 그정도 여유는 있을...거라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도 회사다니면서 3~4분 잠깐 어디 짱박혀서 하고 다시 돌아오고 그렇습니다)
그러면 그 시점에서 EXP는 500-(83*2)=334EXP가 남게되는데요
18시 지나고 퇴근을 하고 여유롭게 이벤트곡을 달립니다.
6번을 하면 334-(46*6)=58EXP
4번을 하면 334-(46*4)=150EXP
가 남게되겠네요.
6번을 했더니, 19:24분에 LP차는걸 기다려서 하면, 바로 최적의 레벨업을 할수있겠군요!
대충 이런식입니다
자기는 좀더 여유있게 집에 도착해서 하고싶으시면 이벤트곡 4번하고 기다려서 21:54분에 레벨업을 하실수도 있구요.
최종결론은 이벤트곡을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따라 자기 입맛에 맛게 레벨업 예정시각을 조절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달우미 이벤트때 대부분의 레벨업 타이밍을 19시~24시 사이로 맞춰서 했습니다.
퇴근하고 자기 전까지 시간이 가장 자유로우니까요.
물론 저도 기계가아니고 사람이다보니 여러거지 변수가 생겼고
19시~24시에 열흘 이벤트 기간중 하루이틀 뺴고는 전부 저 시간대에 맞추는데 성공했습니다.
3-2) 수집이벤트 기간중이 아닐때
(글을 애써 다 적고 보니까 제목이 '노LP회복으로 이벤트를 달리려면' 이라는걸 깨달았습니다만. 일단 적은게 아까워서 남겨놓습니다)
이 방법은 본격적으로 시도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고 (시도해보려다가 머리깨질뻔 했습니다), 레벨업까지 약 300EXP 정도 남았다면 고려해볼만한 방법입니다.
각 곡마다 LP소비량도 다르고 획득 EXP량도 다 다른건 아실겁니다.
그걸 이용한 방법인데
300EXP는 25LP곡만 한다면 4번. 즉 100LP로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지금 딱 0LP를 만들었으면 10시간 후에 레벨업을 위한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10시간후에 도저히 스쿠페스를 할 상황이 안된다면?
방법중 하나는, 그 순간부터 전부 easy난이도만 플레이 한다 입니다.
25LP = 83경험치. 5LP = 12경험치 인데요
5LP = 12EXP로 최대한 타이밍을 늦추면, 10시간을 최대 12시간까지 늘릴수가 있습니다 (5LP:12EXP=120LP=288EXP)
그런데 일단 이방법은
1. 이벤트가 아닌데 이렇게까지 레벨업 타이밍을 맞춰서 해야할 필요가 있나?
-> 뭐... 필요하다고 느끼면 하는거죠. 전 보통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안합니다.
2. easy난이돔만 24번 해야되는데 안지겹겠냐?
-> 위와 동일.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하는겁니다. 제가 이걸 꼭 해야한다고 하면 '이지 난이도 클리어횟수 S랭 작업이나 하지 뭐'라고 생각하면서 했을거 같네요
결론 : 하지마세요.
4) 여담 (수시로 갱신합니다.)
1. 이런방법으로 극효율을 뽑아가면서 하면 이론상으로 18000대 정도는 할수있습니다.
저흰 사람이고 기계가 아니니까 여러가지 미스를 범한다고 해도 17000정도는 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제일 많이뽑아본 포인트는 '되고싶은나에게' 이벤트의 18174 포인트입니다.
2. 사실 이벤트포인트의 절대량은 이벤트 기간에도 영향이 좀 커요,
지금까지 한쿠페스는 일본이 매달 정한날짜에 시작해 정한날짜에 끝내는 것과는 달리
보통 화요일 10:00 시작~그다음주 목요일 혹은 금요일 15:00 종료 잖아요?
팬더니코 때는 금요일 종료라서 18000이 가능했다고 생각했고
달우미 때는 16800인가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목요일에 끝낸데다 열심히 한거 치고 실수도 많았거든요.
그러니까 이번 곰노갓 이벤트에 대해 하고싶은 말이 뭐냐하면
"토x트 이 xx들아 내 17시간 돌려내!!!!"
(저는 이때도 새벽3시에 알람맞추고 LP털고 다시 잤습니다.)
(물론. 카스톤을 씹고 달린건 아니라서 다른 천상계(....)분들보단 타격이 좀 덜하지만요)
3. (이 정보와 함께 3-1을 꼭 읽어보세요)
아무리 효율좋게 이벤트를 플레이해도 개인적으로는 17000포인트 이상은 필요없다고 봅니다.
이유는
i ) 17000포인트면 3000등 컷에는 보통 여유롭게 들어갑니다. 어차피 노회복으로 각성컷은 절대무리고, 그 다음컷인 3000등 컷이면 이정도면 충분해요
ii ) 포인트보상이 17000포인트가 럽카2개인데요. 그 다음이 20000포인트에 주거든요. 날고 기어봤자 노회복으로는 2만포인트 달성 못합니다...ㅠㅠ (만약하신분 있다고 하시면 전언철회합니다)
입니다.
근데 뭐랄까... 저는 그냥 이제 일상적으로 이게 습관이 되니까 자연스럽게 이번 니코이벤트때 18000을 찍던....ㄷㄷㄷ;;
3-1. (2014-09-14 05:30)
곰노카 이벤트 부터 보상 수치가 변했습니다.
기존에 17000포인트까지 찍으면 럽카2개(누적으로는 8개) 주고 다음보상이 20000포인트 였는데
바뀌고는 18000포인트까지 럽카보상이 있고(누적으로는 7개) 19000에도 보상이 있는 식이네요.
...................
자연회복러 에게는 더 보상이 안좋아졌어요 ㅠㅠ
게다가 18000을 무리해서 찍을 필요성이 생겨버렸어....세상에.....
근데 18000을 찍어도 기존 17000보다 1개 손해라니 이게 무슨소린지 어휴
여튼 그렇게 바뀌었습니다. 계산러분들 참고 부탁드려요.
4. 확실히 댓글들을 보면서 생각이 났습니다만
극효율이 25LP만 달리는게 맞기는 한데, 이게 사실 실직적으로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순계산으로도 그 차이가 극명한데요.
75LP가 있다고 칩시다.
75LP = 25LP*3 = 27*3 = 81
75LP = 15LP*5 = 16*5 = 80
보시면 7시간30분동안 단 1개차이밖에 안나요.
22시간30분 동안 3개차이인 거잖아요? 대략 하루에 3개차이란 말인데
이걸 열흘동안 모아도 최대 30개 차이입니다. 실제로는 30개도 안돼요.
이벤트 포인트로 따지면 200포인트? 정도밖에 안되는 차이입니다.
물론 이건 저처럼 노회복으로 하는 사람들 얘기고
카스톤 10개이상 써가면서 달리시는 분들은 좀 얘기가 다를수도 있어요.
근데 제생각엔 10개...정도라고 해도 그렇게 크게는 차이 안날것 같네요. 어림잡아 500포인트 정도? 예상해봅니다.
그래도 경험치는 꽤 차이가 나요.
75LP = 25LP*3 = 83*3 = 249
75LP = 15LP*5 = 46*5 = 230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5. 일시정지 스킬
최대LP가 50일때, 최대 5시간 이내에는 꼭 한번을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이때, 5시간후에 25LP곡을 플레이 시켜놓고, 시작하자마자 첫노트 떨어지기전에 일시정지를 누릅니다.
그러면 25LP는 이미 빠진상태에서 LP는 회복중이기 때문에 2시간30분을 더 번다! 라는 논리인데
일단 저는 이방법을 그리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랬다가 앱이 재부팅되서 25LP를 날려먹었어요! 것도 두번이나!!!
굉장히 뼈아픕니다. 그이후로는 잠을 덜잤으면 덜잤지, 저건 절대 안합니다.
(p.s. 보통 사용하실때에는 "자다가 일어나서 게임을 하기엔 좀 그러니까 빠르게 일시정지만 하고 도로 자야지"
라는 목적이 가장크실텐데, 이런경우는 별로 상관이 없다고 봅니다.
문제는 밖에 나가서인데.... 중요한 약속이라 도저히 시간이 안날때 저 방법을 썼었는데 앱이 재부팅 되더라구요.
메모리 부족인지... 네트워크 단절 현상인지... 원인은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근데 그런걸 한번 겪고나니까
취침중에도 별로 사용하고 싶지는 않더라구요.)
6. 댓글보고 곰곰히 생각을 해봤는데
반드시 이벤트 하드플레이에만 연연하는것도 좋은것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3번의 이벤트동안 이벤트하드 플레이 카운트는 약 60~65회 정도입니다. 일단 60은 무조건 넘겨요
근데 하드의 플레이A랭크가 40회인데, S가 100회죠? 어차피 넘볼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40회 찍고 이걸 이지노말 플레이A랭크에 돌려보면 어떨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노말은 A랭크 20회, 이지는 10회 인데요
이걸 이렇게 해놓고도 최종적으로 17000을 넘길수는 있는가
이것만 실제 플레이로 증명할수 있다면 이쪽이 훨씬 이득이겠네요.
이득보는 쪽은 우정포인트 쪽이겠지만.... 계산해보니 600포인트를 더 가져가는군요.
이번 곰노갓 이벤트..... 한번 이렇게 해서 되나 어쩌나 해볼까 하는데
17시간 손해라는 변수를 포함하고도 저렇게 17000이 되는가.....
..........일단 하드부터 40회 찍고 생각해봅시다.
6-1. (2014-09-14 05:40)
위의 조건대로 가능합니다.
이론적으로 계산을 해보니까
이지20회(S랭) 노말20회(A랭) 하드40회(A랭) 을 노리고 했을경우
16120포인트 라는 계산이 나오네요.
같은 아이템으로 하드만 플레이하면 60번을 할수가 있는데
이 경우 16680점입니다.
560포인트 정도 차이인데.... 이정도면 17000은 무리 없어보이네요.
이번 곰노카때는 막판에 자버려서 17000 찍을걸 못찍었으니까... 좀 아쉽긴 하네요
그런데 이제 18000을 찍을 필요성이 생기는 바람에.... 음.....
판단은 여러분께 맡깁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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맺음말
일단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새벽에 할게없어 가지고 이제껏 나름대로의 노과금 이벤트달리는법 노하우를 끄적끄적 해봤는데요
제가 쓰고 제가 읽어봤지만 이건 뭐 개노답이네요.
이런짓을 하는 중에는 못느꼈는데 글로 써보니까.... wow
제 개인적인얘기를 잠시 해보겠습니다.
이벤트 달리면서 가장 열심히 달렸던게 달우미 이벤트였어요.
그때 랭크가 51랭에서 60랭까지 였는데, 그러면 최대LP가 50~55잖아요.
일단 이벤트 극효율은 25LP만 플레이하는게 정석이니까, 그 당시 기준 히가와리 하드 곡 이외에는 단 한번도 플레이를 안했습니다.(이건 100%과장없는 레알)
12:30분에 0LP를 만들면 그때 바로 알람을 4시간 55분후 로 맞춰놓고 자고 일어난다음 5:25분쯤에 일어나서 다시 플레이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자요.
참고로 제가 출근하기위해 일어나는 시각은 오전 7시입니다.
이짓을 주말 제외한 8일인가를 했는데 솔직히 해보니까 못할짓이더라구요.
결과적으로 평일 8일중에 마지막 이틀을 맞춰놓은 알람을 못듣고 그냥 7시까지 자버려서 LP손실이 좀 있었지요.
그래서 그때 이후로는 그냥 자기전에 뭔 곡을 하던간에 0LP를 만들고 7시까지 무난하게 자는 방법으로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최대LP가 60이라서, 1시10분에 0LP를 만들고 7시에 일어나자마자 한판을 합니다.
(0LP에서 5시간50분 지나도 60LP 다 안찹니다 ㅋ.... 랭크가 늘어날수록 제 수면시간이 6분씩 더 늘어나겠네요)
이쯤되면 생각하실겁니다
"그냥 과금을 해 이 미친놈아" 라고요
근데 전 일단 기본적으로 스쿠페스에는 절대 과금을 안한다는 주의입니다.
이유로는
1. 이미 주변에 타 과금게임(예를들면 밀아)으로 고통받았던 사람이 많습니다. 보면서 좀 경각심이 들었었죠.
2. 제 성격상 소과금이라도 시작하게되면 분명 "노과금은 있어도 소과금은 없다"라는 식으로 갈게 뻔하거든요. 그러면 저도 그때의 그사람들의 전철을 밟겠죠.
....가 있겠네요.
그런데 게임이 생각보다 너무 재밌다보니까 열심히 하고싶기는 하고....
그러다가 이지경까지 왔습니다.
글이 정말 쓸데없이 기네요. 쓰는데도 한 2시간쯤 걸린거같은데요.
마지막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__)
글 내용에 대한 이의제기 및 의견공유는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