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종 파티퀘스트(커닝, 루디, 독안개숲 등등...)으로 렙업하면 "느립니다".
커닝파퀘의 경우 슬라임이 주는 물신(물컹물컹한 신발)을,
루디파퀘의 경우 35회 수행하면 받을 수 있는 안경(대체적으로 일단 올텟1. 잠재붙일수도 있음)을,
독안개숲의 경우 20회인가 하면 올텟 귀걸이를 받기 위해서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재미와 아이템을 위해서라면 해볼만하지만, 렙업이 목적이라면 파퀘는 피하는 게 좋아요.
2. 오르비스 -> 본대륙 : 15분마다 출발하는 배 이외에도 이동경로가 존재합니다.
15분마다 출발하는 배, 항해(?)시간 10분
마가티아를 경유할 경우,
오르비스->마가티아 (매 10분 출발, 5분 비행) -> 오른쪽으로 맵 2회 이동 -> 유랑단의 텐트(1만메소)에서 본대륙 직행
배 시간이 안 맞을 경우 (ex, 도착했더니 45분이라 배가 떠나고 다음 배는 15분을 기다려야 하더라)
멍때리고 기다리는 것보다 마가티아를 거치면 50분 출발 -> 5분 비행 -> 맵 이동에 2분 걸린다고 하더라도
15분 기다려서 배를 탔을 때쯤이면 이미 본대륙에 도착해 있죠.
(*마가티아 오른쪽 앞마당에는 레벨70정도의 몹이 돌아다니며, 3~400정도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3. 본대륙 -> 오르비스로 출발하는 배 타는 위치 : 여섯갈래길에서 "위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특히 올드유저분들, 엘리니아에서 헤메지 마시고......
여섯갈래길 가는 가장 쉬운 방법 : 택시타고 슬리피우드 가셔서 왼쪽으로 나가시면 바로 여섯갈래길.
4. 몬스터 카니발 너프.
예전에 49에서 한판하고 50찍던 그 경험치는 이제 없습니다(....)
커닝스퀘어 사냥이 더 빠릅니다.
각종 가이드에서 추천해서 카니발 갔다가 느려서 "어, 내 캐릭이 데미지가 낮아서 그런가" 라고 생각하실 필요 없어요.
5. 카니발 코인 바꾸는 곳 : 커닝시티 슈피겔만
돌아다녀도 어디있는지 모르겠다고 하소연하는 분들을 워낙 많이 만나서.....
커닝시티 호신용품상점 있는 곳의 '위쪽' 에 있습니다.
사다리든 뭐든 붙잡고 위쪽을 보면 슈피겔만이 보입니다(.....)
50개 모아서 목걸이 받는 게 보통인데, 요즘 렙업이 빨라서 50개 모으기 힘듭니다.
갯수 모자랄거같으면 괜히 썩히느니 그냥 바로바로 무기 (레벨에 따라 10개 혹은 20개)를 바꿔 씁시다^^;
6. 지구방위본부 가는 법 : 에오스탑 91층쯤에서 마을귀환주문서 쓰시면 됩니다.
굳이 걸어내려가실 필요 없습니다(...)
반대로, 92층인가 93층인가 트릭스터 잡다가 마귀 쓰시면 루디가 아니라 지구방위본부 나옵니다(...)
주의요망.
뭐, 실수로 떨어져도 70렙 기준 올라가면서 그냥 마주치는 몹에게 스킬 한방씩만 써도
끝까지 올라가면 4~50퍼 올라있으니 그걸로 위안을 삼으세요(...)
7. 3차전직할때 어둠의 크리스탈 원석 10개 = 어둠의 크리스탈 1개 필요합니다.
미리미리 드랍되는 사냥터에서 사냥하시거나 혹은 싸게 파는 걸 사두세요.
추천사냥터는 삼미호(62레벨).
다크페페도 어크원석 드랍하지만 거기서 잡으시느니 그냥 구입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8. 어크원석 3개 주는 퀘스트 : 루디브리엄 에오스탑 입구, "보좌관 티군"
트릭스터 20마리, 그린트릭스터 20마리 잡으시면 어크원석 3개 보상으로 줍니다.
루디브리엄 경비병 마르셀의 "에오스탑 청소" 초반부 퀘스트와
에오스탑 100층 장난감병정이 주는 "맛있는 호두" 퀘스트와 동시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내려가고 올라오는 길에 몹을 잡으면 알아서 완료가 되는데
경험치와 물약이 덤으로 따라오니까 웬만하면 같이 해주세요.)
9. 100퍼주문서 파는 위치
본대륙 : 커닝시티 지하철 -> "선로를 따라서" 맵에서 오른쪽 위 포탈 -> 늪지대
늪지대에서 오른쪽으로 가시다 보면 나옵니다.
웬만한 무기 100퍼와 전민100퍼를 파는데, 귀지력 / 스태프 등등 법사주문서 안팝니다.
루디브리엄 : 에오스탑 내려가다 보면 있습니다.
길이 지나치게 먼 데다가, 주문서 사고 마을귀환주문서 쓰면 지구방위본부로 떨어지니 비추천.
오르비스 : 오르비스탑 내려가다 보면 있습니다.
전민100퍼 3만5천, 무기100퍼 7만메소입니다.
자시에서 전민100퍼를 10만에 잔뜩 올려놓고 파는 사람들 종종 있고 그런데,
돈이 많고 시간이 아깝다면 괜찮겠지만, 전재산 털어서 그런 거 사는 사람이 없기를 바랍니다(...)
10. W를 눌러서 나오는 지도를 애용합시다.
사냥터추천정도야 지나가는 사람에게 물어도 해주는 편이지만,
어떻게 가는지를 일일히 물어보는건 초등학생 취급을 받을 뿐입니다(...)
다행히 메이플스토리의 지도는 매우 친절한 편이에요. 가는 길(방향)뿐만 아니라
서식하는 몬스터의 레벨까지 알려주니까요.
NPC정보등등이 필요하면 인벤의 위치툴을 찾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