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극딜주기
애프터이미지쇼크야 입장전에 돌리고 1분있다 입장하면 첫극딜, 다음극딜은 180초 쿨인척 할 수라도 있지
(이것도 결과적으로는 고쳐야할 문제지만) 맥마같은경우에는 일단 켰으면 그안에 버브도 박아야하고
릴파벙도 무지성 난사해야하는데 바인드타임은 10초 남짓에 맥마 지속시간은 35초라 거의 25초는 마음대로
딜을 할 수 없는 구조이고, 심지어 신규보스인 가엔슬은 아예 180초 주기로 그로기를 맞춰놨고..
시드링도 180초쿨이고 걍 240초 쿨이라 좋은점은 하나도 없다는거. 파티격 가서 180초 극딜에 맞춰서 바인드걸면
블래스터는 극딜 안돌았을때는 버브 발칸에 벙버키고 평딜이 전부 (심지어 180초 주기면 첫바인드 이후에 4번째 바인드때 아다리가 맞음)
2. 리볼빙 벙커
블래스터가 보스에 무관하게 무적기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하매펀 하나뿐인 느낌임. 버브는 무적기로 사용하기에는 딜이 너무 강력해서 그럴 수 없고, 하매펀 정도나 자연스럽게 무적기로 활용 가능한 것 같음. 솔격으로 보스 패고 다니시는 분들은 바인드가 하나 더 생겨서 준극딜 박을때도 바인드 넣고 딜할 수 있어서 유리하게 작용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파티격을 다니는 입장에서는 바인드 저항 때문에 실수로 리볼빙 벙커로 바인드 저항시간이 아닐 때에 보스를 묶어버리면 파티의 딜타임이 뒤로 싹다 밀리기때문에 민폐가 될까봐 무적기로는 사용을 못함.
3. 그냥 딜이 약함
딜이 약하다는건 절대적으로 딜이 약하다는게 아니라, 상대적으로 리스크에 비해 딜이 약하다는 의미임
사냥을 할 때도 손이 바쁘고, 보스를 다닐 때도 손이 바쁜데, 확실히 리턴이 예전처럼 큰 느낌이 아님. 사냥이야 리턴을 처음부터 기대하고 키운 직업도 아니니까 그렇다 쳐도, 보스전에서는 사실상 뽀뽀딜을 해야하는 블래스터에게 가드라는 유틸장치가 없었으면 아예 딜이 불가능했을 것 같고, DPM표만 봐도.. 어디까지나 이론상이고, 보스가 1~2분 팬다고 죽는것도 아니고, 뒤로 가면 갈수록 보스는 강력해지고 딜을 더 오래 해야 할텐데. 블래스터는 손으로 딜을 만드는 직업이고 캔슬 속도를 보스가 잡힐때 까지 유지를 할 수도 없음. 그래서 이론상으로라도 DPM표상 카데나와 함께 타직업과의 차이가 더 많이나야한다고 생각함
4. 스택유지
블래스터는 무조건 10스택을 유지해야 최종뎀도 최대로 땡기고 크확도 땡기고 스택을 쌓아야 편하게 캔슬할 수 있는데, 보스 페이즈 넘어가면 허믹으로 억지로 스택 쌓아야하고, 죽어서 존버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부활하면 다시 허믹으로 스택을 쌓야야 하는데, 발칸펀치처럼 허공에다 갈겨도 스택이 바로 쌓이는 것도 아니고 무조건 히트를 시켜야만 스택이 쌓이는데 이게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라고 생각함. 차라리 스택을 30초정도 유지를 할 수 있게 바꿔주거나, 허믹을 그냥 사용만으로도 10스택을 유지하는식으로 바꿔줬으면 좋겠음..
저는 노말듄켈정도까지밖에 파티 못다니는 블린이라 제가 느끼는 문제는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고스펙유저분들의 반박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