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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전사담당하는 운영진이나 개발진은 똑바로 읽어보고 소통하는 척이라도 해라

뿌얌
댓글: 15 개
조회: 3386
추천: 56
2022-03-27 22:01:57
아케인리버 출시 이후 전사직업군의 높은 체력(닼나의 하이퍼바디)이나 방어력은 쓸모없는 능력치가 되었으며 전사직업군의 고유스킬이었던 스탠스도 전직업 공용패시브가 되면서 전사직업군의 특색이 많이 퇴색되었음. 전사직업군을 담당하는 운영진이나 개발진이 보고 있다면 컨셉 운영을 똑바로 하길 바람. 쓸만한스탠스도 아니고 기존 스탠스를 전직업 100% 상시화 했으면 크리티컬확률도 100%상시화 하지 그랬음? 또한 어느 순간부터 보스들이 체력 비례 데미지를 주고 있는데 이게 맞는 거임? 그럴거면 방어력은 왜있는건지 모르겠네? 똑같은 보스 공격에 누구는 3만HP 달고 누구는 1만HP 다는데 방어력 높은 전사가 더 박히는게 말이 됨? 체력이 높을 수록 데미지도 그에 비례해서 더 받는 시스템은 좀 고쳐라. 아 물론 돈이 안되니까 그시간에 마라벨 한기 더 만들겠지만.

현재의 히어로는 편의성위주로 리마스터되다 보니 딜러로서 입지가 많이 좁아진 상태임. 유틸직업보다 애매하게 세거나 비등비등하니까 굳이 보스에서도 비선호도 직업이 되었고 주기가 안맞는 것도 큰 몫을 차지함. 나로처럼 순수딜러로써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심지어 히어로는 리마스터가 끝난 상황이므로 다른 직업군들이 리마스터 될수록 그 입지는 계속 낮아질거임. 왜냐하면 운영진이나 개발진들은 우리가 알고 있다시피 그렇게 부지런하지 않음.

제가 생각하는 히어로 개선안임. 반박시 니 말이 다 맞음

0차
'전사의 부름' 스킬 추가 : 페리온 마을로 즉시 이동, 재사용 600초

1차
리프어택 : 후딜 삭제
워리어 마스터리 : 스탠스 40% → 스탠스 100%
문제점 : 전 직업 공용스킬된 마당에 전사가 왜 4차 되어서야 스탠스가 100%인지 모르겠음. 다른 직업들은 기존 사용하는 스킬에 스탠스가 추가 됐는데, 전사는 아직도 그대로임

4차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발동 확률 60% → 발동 확률 75%(하이퍼스킬에서 발동 확률 15% 추가 삭제)

인레이지 : On/Off 별도 이펙트 추가
문제점 : 인레이지 모드일 때 전용 이펙트가 없다 보니 부정 경험 발생. 리마스터 된지 2개월 정도 지났는데 지금도 헷갈려서 몇번 누르고 있음. 정 이펙트 새로 만들기 귀찮으면 RGB값 조정해서 색감이라도 구분되게 해주길

레이징블로우 : 퍼뎀 10%상향, 스킬범위와 이펙트 재조정, 데미지 출력속도 상향
문제점 : 스킬범위와 이펙트가 따로 놀고 있음. 물론 디바이드 의식해서인지 스킬범위가 넓어 보이도록 한건 운영진의 눈속임 의도가 다분한건 사실임. 근데 현재 사용상의 부정경험이 많이 발생하므로 조정이 필요하다 생각함. 이펙트를 스킬범위에 맞추던가 아니면 이펙트만큼 스킬범위를 넓히든가 둘 중에 하나라도 됐으면 좋겠고, 대신 쓸모없는 모션도 삭제해주길 바람. 데미지 출력도 느림.

스탠스 : 두가지 방안 중 한가지
①스탠스 100% → 슈퍼스탠스로 변경
②전직업 스탠스 100% 회수 및 궁수의 샤프아이즈처럼 스탠스를 전사직업군 파티스킬로 만듬 또는 쓸만한 스탠스 스킬추가
문제점 : 초기 스탠스라는 스킬은 전사직업군만의 고유 스킬이었으나 현재는 아무런 보정 패널티 없이 전직업  공용이 되면서 남아있던 특색마저 사라짐. 차별화를 위해 슈퍼스탠스로 바꾸던가 인피니티처럼 재사용180초에 40초 지속으로 바꾸든 전사만의 차별화된 스탠스가 필요하다 생각함.
예를들어 전사의 컴뱃, 도적의 닼사, 궁수의 샤프아이즈, 법사의 홀리심볼, 해적의 설치기, 윈부 등을 살펴보면 쓸만한 스킬류 등으로 타직업이 사용하게 될 경우 어느정도 패널티가 존재하지만 스탠스는 그게 아니라는 점임. 물론 몇개월 전만해도 미하일링크가 존재했지만 링크1칸이라도 차지했음.
도적의 헤이스트와 플점을 예를들면 예전과 달리 헤이스트 없어도 풀이속 및 점프력이 매우 쉽게 보장되고 플점도 전직업 공용이 되었지만 그렇다고 전사가 도적이랑 기동성이 같음? 제한치도 다르고 점프를 한번 더 사용하는 등 차별화가 있음. 전사가 아무리 기동성이 향상 됐어도 도적보다 빠르지 않은 것 처럼 스탠스도 전직업 공용화되었으면 전사직업군만은 슈퍼스탠스화하는 등 어느정도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거임.

레이징 업라이징 : 점샷기능 추가

발할라 : 재사용90초, 크리티컬확률 패시브 적용, 메르 쿨감 적용, 검격12회에서 15회 발동

5차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자동설치 on/off추가, On 상태에서 스킬 사용시 설치가 자동으로 되며 일정범위 이탈 시 복귀되는 것도 삭제, 재사용 90초

콤보 인스팅트 : 재사용 180초, 지속시간 10초 및 딜압축 또는 스택형식으로 변경.
문제점 : 개인적으로 발할라처럼 스택 형식이 나은게 만약 10초로 딜압축이 되면 1초라도 못 넣을 경우 손실도 그만큼 커질 거임. 팔라나 닼나처럼  극딜기가 키다운 형식이 아니니까 차라리 스택형식이 낫다 생각함.

소드 일루전 : 재사용20초 및 퍼뎀 상향
문제점 : ㅈㄴ약함

콤보데스폴트 : 최종뎀 버프를 일루전으로 이전
문제점 : 코강할 필요성이 떨어지므로 스킬강화시 패시브 기능을 추가하여 레벨 1당 크리티컬확률 1% 추가 또는 소드일루전 %p 데미지 추가하는 것으로 보완

오라 웨폰 : 스킬 사용 후 5초뒤 파동 발사 → 공격 스킬 사용 시 70% 확률로 파동 발사, Y축 범위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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