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어느정도의 저격글 맞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썬콜게이트 사건때처럼 운영진은 겉의 사진이나 글만 보고 패치를 할때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보스 성능은 평준화가 된게 아니라 밸런스가 더 터져 버렸습니다.
밸런스는 디피엠이 아닙니다.
DPM=Damage per Minute
말그대로 dpm은 단순 딜만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한 직업의 '1분'딜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첫번째, 극딜주기 문제
블래는 극딜주기가 60, 100, 120, 240, 240 최소공배수 1200초로 꼬여있고 비숍의 프레이, 시드링, 5차 극딜버프랑은 거의 아무것도 맞출수가 없는 상황인지라 dpm(1분딜량)에서와 달리 장시간의 딜링에서는 중위권으로 내려올 것입니다. 파티시너지가 많을 수록 점점 그런 경향을 보이겠죠.
두번째, 밸런스가 터진 이유는 운영진이 퓨어딜러와 보조의 차이를 무시해서 그렇습니다.
지금이 딱 이 상황인데 보조인 72층 은월 2분 극딜이 78층 블래 4분 극딜보다 많이 쌘 상황이고 이거는 블래뿐만 아니라 다른 퓨어딜러들도 보조보다 약한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보스성능이 평준화 됬다고 하나요?
바인드가 평준화 된 것입니다. 평딜은 긴 시간동안 패턴들을 보며 딜효율이 떨어집니다. 극딜은 바인드가 평준화되면서 거의 아무 패턴도 받지 않고 쓰게되죠. 안정성이 높아진 극딜은 효율 떨어지는 평딜보다 훨씬 낫습니다.
세번째, 블래의 보스성능은 예전에 하드루시드 최종보스였을때나 최상이었지 지금은 절대 아닙니다.
하드루시드에서 최상이었던 이유는 3페 40초딜이 블래와 아델이 압도적으로 우세했기 때문입니다.
지금 다른 직업들이 운영진의 컨셉을 고려하지 못한 무지성 상향으로
실전딜에서 블래보다도 많이 쌘 직업이 많습니다. 먼저 블래와 같은 평딜러지만 불독은 에이밍이 되는 스킬과 범위가 블래의 몇십배 수준이라고 봅니다. 말그대로 딜 효율이 좋은거죠. 근데 불독은 찾아가서 패고 리스크를 가진 블래와 카데나보다도 dpm까지 쌘 상황입니다.
불독처럼 딜 효율이 최상급이 아닌 이상 극딜이 무조건 유리한 메타에서 블래의 리레딜은 15위입니다. 이게 말이 되는건가요? 그것도 4분주기 직업이? (참고로 불독은 리레딜 하위권이지만 위에 적은대로 효율좋은 스킬 자체로 모든 직업을 씹어먹는 상황입니다. 범위가 매우작은 블래는 절대 그러지 못합니다.)
네번째, 꼰대같은 발언이지만 이번에 사냥 꽤 상향 받았습니다.
이번에 충격파 220퍼 데미지 받고 아르크스가 그냥 원킬 뜨더군요.
솔직히 사냥 상향 해달라는 사람들 중에서 본인이 얼마나 이 직업을 좋아해서 열정을 가지고 사냥을 해봤는지 생각해봤으면 좋겠습니다.
뭐 270이상 분들중에서도 사냥 상향을 원하는 분이 있을겁니다.
저도 그걸 원하구요.
다만 방향성이 잘못됬습니다.
블래의 사냥은 4차 스킬의 범위증가, 허리케인 믹서 광역기화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신5차를 사냥스킬로 받기엔 보스성능에서 개선해야 할게 산더미 입니다.
그리고 블래분들중 보스성능만을 보고 그 힘든 사냥을 하신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지금은 보스성능도 애매하고 리턴이 안되니
사냥이 아니라 '보스성능개선'을 원해야죠.
블래는 퓨어딜러로써 보스특화직업입니다.
보스는 애매한데 사냥은 매우좋은 섀도어가 아닙니다.
블래는 극딜기를 받아야 합니다. 발칸도 완전히 리뉴얼 해야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