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직 불만족스럽습니다.
인스톨 가드 - 소울 마제스티의 연동문제는 당연히 해결해줘야할 사항이라 패스하고...
1. 소울 마제스티의 하이퍼 스킬 배정
→ 개인적으로 이놈이랑 라이트 오브 커리지와 차수만 바꿔주면 좋겠습니다
이거 하나때문에 쿨타임 감소(대표적으로 메르 유니온)를 적용받아도 강제로 180초마다 써주게 되는것이
부정적 경험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5차로 이전될 시, 쿨타임 감소효과를 같이 적용받아서, 다른 스킬의 쿨타임이 돌자마자 바로바로 써줄수 있다는 점에서 이득일것으로 예상합니다.
(물론 라이트 오브 커리지의 문제가 있지만, 이 스킬의 쿨타임 감소 효율이 높은지는 의문입니다)
2. 여전히 넘치는 데미지%와 공격력%
→ 이번 패치로 샤이닝 차지의 데미지 60%를 삭제하는 대신, 최종데미지%를 약 11.8%(곱적용) 증가하여,
데미지%류의 효율을 올려줬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울 링크(파티원 1명당 데미지 5% 증가), 소울 마제스티(데미지 15% 증가), 데들리 차지(데미지 10% 증가), 라이트 오브 커리지(데미지 25% 증가)의 데미지% 증가의 옵션은 여전히 남아있고,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공격력 30%증가로 인해, "리스트레인트 링"의 효율이 낮아지는 점이 남아있습니다.
이번에 샤이닝 차지의 데미지%를 최종데미지%로 변경해준것 처럼,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공격력 30%와 소울 마제스티의 데미지 15% 둘중 1개는 최종데미지로 변경해주길 원합니다. (수치는 적절히 조절하여)
3. 보조능력의 부족화
전제를 깔아놓고 가겠습니다
1. 파티의 숙련도가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방어유틸의 의존도는 점점 낮아지게 됨
2. "무적"이 아닌 "보호막"은 특수패턴(ex : 진힐라의 바인드, 검은마법사의 저주 등등 상태이상 관련)에는 효용이 낮아지거나 의미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지는 추세
3. 현재 메타에서는 딜이 더욱 중요하다는 인식이 강함
미하일의 파티 유틸에 대해 하나하나 따져보겠습니다.
로얄 가드 + 소울 링크 - 로얄 가드 5스택시, 파티원에게 공격(마)력 60상승 / 가드 성공시 10초동안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되는 보호막 생성
어드밴스드 로얄 가드 + 소울 링크 - 상태이상 내성 12, 방어력 30% 증가
매직 크래쉬 - "일부" 버프 해제(공격반사 등등)
데들리 차지 - 60초동안 자신과 파티원의 데미지 10%가 증가하는 디버프 발생
라이트 오브 커리지 - 12초동안 최대 체력의 300%에 해당되는 보호막 생성, 1초마다 최대치의 7%감소
로 아이아스 - 25초동안 스킬범위 이내의 자신과 파티원의 피격 데미지 83% 감소 + "치명적인" 상태이상 방어
주로 방어에 치중된 점을 확인가능합니다
심지어, 로 아이아스의 상태이상 방어는, 검은마법사의 저주와 같은 상태이상에는 미적용입니다
즉, 실질적으로 보호막을 덕지덕지 받은 꼴이 됐는데
정작 "무적"과 같이 완전한 보호능력은 전무하다싶이 합니다.
그리고, 파티가 숙련됨에 따라 미하일의 보호능력은 점차 필요성이 감소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몬스터의 방어율 감소 옵션 같은 딜에 영향을 끼치는 스킬이 1개는 더 있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4. 이펙트...
말 안하겠습니다... 생각할수록 짜증만 나네요...
5. 짧은 주력기
패치로 아주 조금 늘려주긴 했는데... 장난합니까?
좀 제대로 늘려주세요... 데미안, 루시드 같은 보스에서 죽을것 같습니다 진짜....
현재는 샤이닝 크로스로 때린다는 차선책이 있지만...
패치이후에는 소울 레이지를 끄고 때려야하니... 딜적인 손해가 막심합니다
"되던게 안되게 하진 않겠다"라고 하시지 않으셨습니까?
6.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긴 지속시간
스킬 구성을 보면, 극딜기로 준 스킬인데 지속시간이 35초나 됩니다
물론 광범위한 범위로 인해 사냥에서 쓴다는 점을 감안해도
너무 길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보스가 바인드가 풀린뒤 이리저리 움직이는데, 바인드 10초를 빼더라도, 남은 25초동안은 패턴을 피하며 어떻게든 우겨넣어야 된다는 뜻입니다
적어도, 20~30초로 압축시켜줄 필요를 느끼는 스킬입니다(사냥용 성능의 저하의 최소화)
7. 로 아이아스의 긴 최종 데미지 버프 시간
미하일은 평딜이 약하고, 극딜에 치중된 캐릭터입니다
즉,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지속시간때가 가장 딜이 높게 나오고, 지속시간이 끝난뒤 딜이 급격히 낮아집니다
"99초"동안 최종 데미지 33% 증가를 적어도 40~50초 정도로 낮춘뒤, 미하일의 기본 최종데미지를 올려주는 방식으로 개선해주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99초"중 64초는 평딜인데... 낮은 평딜에 너무 오랫동안 지속된다고 생각합니다
8. 소울 어택(어드밴스드 소울 어택)
여기 붙어있는 크리티컬 확률%의 조건부좀 삭제해주세요
이것때문에 사냥에서는 따로 크리티컬 확률을 수급해와야 한다는 부정적 경험을 심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자체 크리티컬 확률이 40%로 높지도 않은편인데... 어드밴스드 소울 어택의 10%정돈 그냥 줄 수 있지 않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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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이외에도, 셀프 리커버리(크라이시스 링 문제), 낮은 크리티컬 확률(기본 40%/보스 기준 60%), 클라우 솔라스의 낮은 타점(사냥에선 쓸만하지만 보스에선 조금 약한...)등등
추가적으로 다뤄보고 싶은 내용도 있지만...
일단은 여기까지만 작성해본뒤, 2차테섭까지 기다려보겠습니다
2차테섭때는 정말 제대로 개선되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작성자 주관이 매우 들어간 글입니다. 미하일 전체의 의견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