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온 것 추가로 보면서 핵심만 재요약 했습니다.
1,4번 이슈가 특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1. 마스터리 코어 매그팡 180%p 오류 수정 / 퍼뎀 변화는 없는 상태
패치노트 : 쇼크 웨이브 펀치의 패시브 효과가 더블 팡 VI에도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단순 퍼뎀 계산 시 720%p 가 오류로 매그팡에 추가 적용되고 있었고
1차 테섭에서 본섭 대비 1.8배~2배의 딜량을 보여준 것을 감안하면
2차 테섭에서는 10% 가량 감소하여 본섭 대비 1.8배 가량의 딜량이 예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댓글 참고)
2. 마스터리 코어 릴파벙 유기 이슈
코강 30렙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정확히 어느 수준부터 릴파벙을 사용하지 않는 사이클이 우위를 점 할지 확인 필요함.
후속 코어가 적당히 빨리 나와준다면 기존 딜사이클을 그대로 가져가도 큰 변동이 없을 것으로 생각됨.
+ 불꽃배추
3. 파이널 디스트로이어 10스택 갱신 이슈
패치노트 : 공격마다 콤비네이션 트레이닝이 중첩되도록 수정됩니다.
인게임에서 스킬 사용시 틱마다 스택이 올라가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10스택 유지에는 문제가 없으나 0스택에서 사용시 스택이 하나씩 증가하여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유지만 되어도 지장은 없으나 발칸에도 있고 버브에도 있는 10스택 갱신이 왜 6차에는 없는지 이해 못하는 중
4. 파이널 디스트로이어 벙버/맥마/앱숔 적용 이슈
1차 테섭 때도 파디에 벙버가 터졌던 걸로 알고 있는데 당시에 6~12타 정도가 터졌던 걸로 보이고
맥마는 파디에는 적용되지 않고 벙버에만 적용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원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20872?category=%EB%B8%94%EB%9E%98%EC%8A%A4%ED%84%B0&name=content&keyword=%EB%B2%99%EB%B2%84
1) 벙커버스터
스킬 툴팁 상 5차 스킬을 제외한 건틀렛 리볼버를 직접 사용하는 스킬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6차인 파디에는 벙버가 터지나 정확히 몇 타가 터지는지 불명확하지만
벙버 단독 사용 시 6타, 맥마와 함께 사용시 12~13타 정도 적용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7초 컷신 동안 벙버를 켜서 리레에 포함하는 것이 나을지, 극딜 이후에 매그팡에 쓰는 것이 나을지 확인 필요합니다.
2) 맥시마이즈 캐논
스킬 툴팁 상 불릿을 사용하는 스킬에 적용됩니다.
따라서 파디 자체는 불릿을 사용하지 않고, 실제로 테섭에서도 맥마 뎀퍼 증가는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벙버와 같이 사용시, 불릿을 사용하는 벙버의 딜에만 뎀퍼 증가가 적용되었습니다.
3) 애프터쇼크 이미지
스킬 툴팁 상 건틀렛 리볼버를 직접 사용하는 스킬에 적용됩니다.
설명에 따르면 앱숔이 파디에서 벙버와 함께 적용이 되어야 하나 테섭에서 앱숔은 적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파디에 앱숔이 적용되게 변경되면 정확하게 몇타가 적용되는지에 따라 추가적인 딜압축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킬 툴팁으로만 계산한다면 19타가 터질 수 있습니다.
즉, 벙버의 적용이 운영진의 실수(의도하지 않은 방향)거나 앱숔 적용이 버그로 누락된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1. 마스터리 코어 매그팡 퍼뎀 오류인건 알겠는데 조금은 다시 돌려주었으면..
2. 후속 마스터리코어 최대한 빨리 출시
3. 파디 10스택 갱신 추가
4. 파디에 벙버 적용이 오류라면, 후속 최종뎀 추가 (이는 아래 원글에 부가설명 있습니다)
앱숔 미적용이 오류라면, 오류 수정해서 앱숔 적용되도록 패치
또한 이를 분명히 해주는 스킬 툴팁 설명 개선 필요
불릿 사용 기믹 추가 기원
5. 남캐 목소리...
6. 불꽃 배추...
감사합니다.
2차 테섭 요약 + 개인생각 원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327440?category=%EB%B8%94%EB%9E%98%EC%8A%A4%ED%84%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