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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 (10시 23분 수정)재사용 어빌에 대한 짧막한 계산

심심한공대생
댓글: 17 개
조회: 3247
2023-07-08 07:22:11
우선 6분 싸이클 기준으로 계산하는 걸 가정으로 하고

서지/자연아드 -> 90초 후 자연아드 -> 180초 후 자연아드/강제아드 -> 270초 후 자연아드 ->360초 후 반복
을 메인 딜 싸이클로 채용하는 걸 가정하겠습니다.

360초의 사이클동안
서지 20초, 자연아드 80초, 강제아드 20초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서지 때는 하울링 스윙을 사용하니 비욘더 추가타가 터지지 않습니다.

자연아드 80초 동안 추가타 40번, 강제아드 20초 동안 추가타 10번
비아드 상태 260초 동안 65번의 추가타가 발동합니다.

아드레날린 상태의 서버렉을 고려하면 비아드 상태에서의 추가타는 65회보다 약간 적고 아드레날린 상태의 추가타는 50회보다 약간 많은 상태이겠지만 서버렉을 완벽히 계산할 수는 없으니 무시하겠습니다.

재사용의 수치는 농장 6%는 디폴트값으로 생각하며, 레전 최대옵인 20%와 유니크 최대옵인 10% 2개를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사용이 n%일 때 총 추가타의 단순하게 115×(1+n/100)으로 계산할 수는 없는 문제입니다. 재사용이 터진 상태에서 재사용이 또 터질 수 있기 때문이죠.

재사용의 기대값은 무한등비급수로 계산하여 (n/100)/(1-n/100)×100이 적절한 값이죠.
따라서 재사용 16%일 때, 비욘더의 추가타는 115×0.19=22회
재사용 26%일 때, 비 아드 상태의 추가타는 115×0.351=40회
가 되겠습니다.

30레벨의 비욘더 VI를 기준으로 추가타의 퍼뎀은 600%p, 타격횟수는 6회입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의 아란 퍼뎀 100%p 증가를 생각하면 700%p가 되어 4200%p의 퍼뎀을 갖게됩니다. 파블 연계 시 퍼뎀 증가가 추가타에도 적용되는지는 확실하지가 않아서 제외하겠습니다.

재사용으로 인한 퍼뎀은
16%일 때, 22×4200×3 = 277,200%p
26%일 때, 40×4200×3 = 504,000%p
로 계산됩니다.

헌터즈 1대의 퍼뎀은 122,850%p이고 해당 사이클에서 6회의 헌터즈 타겟팅을 가정합니다. 헌터즈 타겟팅의 총 퍼뎀은 737,100%p의 퍼뎀을 가질 것으로 계산되죠.

기존의 딜 싸이클에서 강제 아드레날린이 아드레날린 서지로 대체 되었기 때문에, 헌터즈 타겟팅의 점유율은 기존보다 낮아질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이쪽에서는 완벽한 계산이 불가능하니 총 20%의 점유율을 헌터즈 타겟팅이 차지한다고 가정합시다.

각 재사용에 따른 최종뎀 증가는
16%일 때, 277,200/737,100×100×0.2=7.52%
26%일 때, 504,000/737,100×100×0.2=13.68%
가 되겠습니다.

'어? 되게 높은 거 아니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1가지 빠진 간과한 부분이 있죠. 헌터즈 타겟팅은 극딜 버프와 시드링의 효과를 받은 상태로 20%의 점유율을 가진다는 점입니다.

모든 딜 싸이클에 골고루 퍼져있는 비욘더 VI의 추가타 특성상 엔버링크나 시드링의 효과를 잘 받지 못하기 때문에 재사용으로 인한 최종뎀 증가는 해당 사항에서 꽤 많이 추락하게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필자 기준으로 노도핑 스탯창 보공은 365%, 뎀%는 114%입니다.
노도핑 스탯창 보총만 480%에 달하는 수치를 가지고 있고
보스 기준으로 노블, 각종 뎀%링크, 스노우차지 뎀증, 와헌 어빌, 비숍 어블, 파티 시너지 등등을 고려하여 120%의 뎀% 수치가 상승했다고 합시다.

600%의 보총뎀에서 어빌리티 첫줄에 보공 20%를 띄우면
(620+100)/(600+100)×100=2.9%의 최종데미지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600%의 보총뎀에서 어빌리티 2~3째 줄에 보공 10%를 띄우면
(610+100)/(600+100)×100= 1.4%의 최종데미지가 증가할 것입니다.

비록 극딜버프와 시드링의 영향을 받은 헌터즈 타겟팅의 점유율을 기준으로 계산한 재사용 어빌로 인한 추가타 최종데미지 증가가
13.68%, 7.52%라고 할 지라도 극딜버프에 의한 최종데미지 증가가 5배에 육박할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기 때문에
'어빌리티에 보공을 띄울 바에 재사용을 띄우는 것이 합리적이다' 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겠네요.


어딘가에 계산 실수가 있을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전 이번주에 보크상 버리고 재보상으로 갈아타볼까 합니다.

※고려야야할 점※ 매우 중요
1. 강제아드레날린 -> 아드레날린 서지와 비욘더 -> 비욘더VI 로 인한 총 딜 상승량 미적용
2. 비욘더 VI 30레벨로 가정
3. 6회의 헌터즈 타겟팅이 삑날 확률은 거의 없지만
비욘더 VI의 추가타를 쿨마다 다 굴릴 가능성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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