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세팅: 기본 적으로 크확 100을 위한 링크와 엔버 링크는 가져오나
재사용이나 일격필살 등의 운빨 적 요소가 강한 부분은 배제하였습니다
단순히 딜만 넣고 비교하고자 프리드나 크오솔, 스인미 등도 제외하였습니다
6차 스킬 레벨은 전부 1입니다
해당 글에서 사용된 시드링은 전부 4레벨입니다
웨폰 퍼프에 적용된 무기는 (해방)제네시스 폴암+공 1추, 보 ,힘입니다
수련장 석상 세팅: 레벨:1 방어율: 300 아케인 포스:1 속성:반감 체력:1,000조
지금 6차 서지 때문에 아드 3번, 즉 60초의 극딜을 넣으면
다음 극딜이 높은 확률로 꼬여버려 난감하기에
이전 처럼 최대 40초 딜을 넣는 것을 목표
30분의 경우 일반 적인 보스 시간인 30분으로 측정하였습니다
3분- 수동 아드를 쿨이 돌때 마다 사용하며
리레와 같이 사용하면 서지 때문에 극딜이 꼬이니 웨펖 쿨 돌때마다 같이 사용
사이클은
1. 시작은 서지+인마+하울링 스윙
2. 블템+리레+1헌+서지 막타(콤보 1,000)
3. 콤보 아드 발동+1헌 이후 나머지 극딜
4. 평딜
5. 콤보 아드+수동 아드로 인한 웨펖+2헌
6. 이후 평딜 넣다가 콤보 아드로 인한 1리레+1헌
7. 다시 평딜 넣다가 웨펖+2헌터즈
8. 이후 평딜 넣다가 다시 1부터 반복
장점: 기존 처럼 시드링 안에 2헌터즈를 넣어야한다는 고질적 문제는 아직 있으나
리레 존으로 부터 자유로워지기에 비교적 편안한 딜링이 가능
이후에 아드 서지가 없는 평범한
리레 딜의 경우도 1리+1헌이기에 부담이 적은 편
장기전으로 갈 경우 종합 딜이 6분 보다 더 우세함
6분 사이클 보다 한방 극딜기겸 무적기인 헌터즈를 더 많이 사용하며
안전성 면에서 6분 보다 뛰어남
단점: 순간적인 화력은 6분 사이클보다 부족
분명 극딜인대 딜 상승률이 6분 사이클 만큼의 가파른 절벽 모양세가 아닌
언덕 같은 모양세로 굽이굽이 올라감
예시로 보호막이 자주 충전이 되어
영끌 극딜을 필요로 하는
검은 마법사 3, 4페이즈 같은 경우 기존 1웨펖, 1헌, 아드로도
박살낼수 있을 수준의 스펙이
아니라면 이 사이클은 오히려 검은 마법사에서는 독이 될수도 있음
고로 이 사이클은 6분 보다 순간 화력은 딸린대신
딜 넣는 방식이나 무적기 횟수 유무등에서 나오는
안전성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가야하며
영끌하는 극딜을 선호하는 현 팟격과는 궁합이 별로라
남 눈치를 안보는 솔플에서가 사용하기 편함
오라 웨폰의 타이밍을 웨펖 2헌에도 맞춰 줘야하기에
오라 웨폰에 조금 더 신경을 써줘야함
3분마다 수동 아드를 사용하기에 이에 따라
6분 사이클 보다 조금 더 딜 넣을때 머리로 집중해야함
다음은 6분 수동 아드
1. 시작은 마찬가지로 서지+인마+하울링 스윙
2. 블템+리레+헌터즈+서지 막타(콤보 1,000)
3. 콤보 아드 발동+헌터즈 이후 나머지 극딜
4. 평딜
5. 수동 아드는 아끼고 콤보 아드 1웨펖+1헌
6. 이후 평딜 넣다가 콤보 아드+수동 아드 1리+2헌
7. 다시 평딜 넣다가 웨펖+1헌
8. 평딜 넣다가 1~4반복
9. 5~7 반복
장점: 초반 한정 웨펖+2헌 보다 뛰어난 종합 딜,
3분 사이클보다 매우 뛰어난 순간적인 극딜 화력
단기적으로 바라보거나 영끌 극딜을 선호하는
현 팟격에서 사용하기가 3분 보다 용이함
3분 마다 수동 아드를 안써도 되니 이 부분에 관해선
3분 보다 신경 쓸 요소가 비교적 적음
이는 오라웨폰도 마찬가지
단점: 순간 화력은 분명 3분 사이클 보다 뛰어나지만 장기전으로 갈 경우
최종 딜량이 결국엔 3분 사이클 보다 뒤 떨어지며
웨펖과 마찬가지로 시드링 안에 2 헌터즈를
우겨 넣어야하는건 물론이고
리레라는 존의 제약으로 부터 오는 위험이
3분 사이클 보다 훨씬 더 큼
서지 때문에 원래 쿨타임이 180초 짜리인 수동 아드를
강제로 봉인해야해서 실질적으로는 6분마다 사용하게 되어
이로 인한 한방 극딜 겸 무적기인 헌터즈 타겟팅 횟수가 감소하여
3분 보다 안전성에서 밀리게 됨
다음은 위의 사이클을 적용한 말뚝딜 비교입니다
1. 극 초반
이건 수동 아드 3분의 초반 딜입니다
서지 이후 다음 리레+1헌 딜까지 다 넣은 상태입니다
이건 수동 아드 6분의 경우 초반 딜입니다
아직 수동 아드를 강제로 봉인하기전인 초반이라 딜이 더욱 앞서는 추세입니다
2. 초반
대략 7분때 까지 측정한 수동 아드 3분의 스샷입니다
그로부터 6분 사이클의 1리+2헌 만큼의
폭발적인 상승량은 아니지만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수동 아드 6분의 경우
꾸준히 상승하고있는 3분에게 추월 당했습니다
3분 사이클은 6분 사이클과 동일 시간 선상에 놓으면
남은 아드를 다 때려박을 경우 약 93조 정도로 그 격차는 좀 더 벌어 졌습니다
다만 앞으로 몇 분 후면 수동 아드 6분 타이밍이 되어 1리 2헌을 사용할수 있으니
벌어진 격차를 다시 폭발적으로 따라 잡으리라 예상이 됩니다
이후에 상황은 같았습니다 폭발 적이진 않지만
꾸준히 계속해서 올라 격차를 벌리려는 3분과
한번에 치고 박고 올라오는 6분의 상황이 계속 되었습니다
최종 경과 30분:
이건 수동 아드 3분 사이클의 최종입니다
6분 사이클 만큼 한번에 폭발적으로 상승하진 않았지만
꾸준히 오른 결과 약 343조를 기록하였습니다
반면 수동 아드 6분 사이클의 경우 마지막에
290조에서부터
순간적으로 다시 폭발적으로 쫒아 올라왔지만
결국 꾸준히 상승한 3분의 최종 딜량을 넘어서진
못하였습니다
딜을 넣을때 프리드 처럼 신경 쓸게 적기에
딱히 잔 실수 한 것도 없었고 섭렉도 없는 편이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로는 이미 무난히 클리어가 가능해
단기적으로 끝낼 보스나
팟격같은 영끌이 필요한 곳에서 활약하고자
3분 보다 안전성이 조금 떨어지지만 순간 화력을 선호한다면
6분 사이클을
남 눈치 안보는 솔플에서
순간 화력은 딸리지만 장기적으로는 결국 더 많은 이득과
리레 존에 의한 제약을 좀 덜어내고
자유롭고 무난한 안전성 있는 플레이를 하고자 한다면
3분 사이클이 나을 것 같습니다
이 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