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란 본캐는 아닌데 출시부터 리린의반지 콤보왕 따고 메접 복귀 반복하면서 인연이 있어 써 봄
-컨셉
폴암으로 수없이 난도질(콤보,스윙)하는 설원의(눈폭풍) 야만전사(곰,늑대 등 북방 동물)이었는데 너무 이상해짐
출시부터 스윙으로 붕붕 휘두르는게 근본이었는데 스윙이 구시대 잔재로 넘어가면서 좀 희석되었지만
6차 서지, 헌터즈 나오면서 폴암 마구잡이로 휘두르는 느낌 제대로 돌아왔는데 아예 사라짐
(딜링방식 족쇄 등 호불호 갈리지만 컨셉은 진짜 잘 되살렸었다고 생각함)
2헌도 빌드업 과정이 족쇄였던거지 각성기 연속으로 난도질하는느낌이라 뽕맛이었는데 아예 없앨진 몰랐다
그냥 얼음만 쓰는게 아니라 리엔 가보면 꽂힌 마하에 눈이 쌓여있는 만큼 근본이기도 하고
템페시절부터 수북이 쌓인 눈이나 눈보라 느낌 은은하게 풍기는게 유니크했다고 생각하는데
기존 곰, 늑대, 마하에 잘 녹아있던거 깡그리 신스킬로 대체되면서 특유의 설원 느낌 사라짐
북방,설원을 상징하는 곰,늑대,쌓인 눈 없애버리고 뜬금없이 사신수로 대체
중구난방한 컨셉이 아니라 출시때 핵심스킬인 곰과 일러스트에도 있던 늑대를 설계팀 취향대로 없애버린건
직업 이해도가 없는걸 떠나서 유저들의 추억을 우롱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임
모험가 리마할때 근본스킬 쉐파같은거 양산형 중국겜풍으로 바꾼다던지 그 연장선 같음
오히려 근본 컨셉을 하나 쳐낸다면 어떻게 고쳐도 존재 자체가 족쇄일수밖에 없는
콤보 기믹을 없애거나 아드 빌드업하면서 콤보 무한으로 차오르는 뽕맛만 명맥으로 남기겠다 싶었는데
간소화는 커녕 초각성 추가로 오히려 강화된 느낌이고 기존보다 유지관리가 더 힘들어진게 뭔가싶음 ㅋㅋ
아 맞다 커맨드 기믹도 어떤건 삭제하고 윗점같은건 그대로 남아있고 뭔지 모르겠네
-스킬 세부
최상급 캔슬기인 게더링캐쳐 삭제, 마하의영역 유틸삭제
모험가리마때부터 느낀건데 유틸기로 잘 쓰는 예전스킬 없애고 입꾹닫하는 리마팀 특유의 고질병 발동
비욘더 후딜이야 개선된다 치는데 텍스쳐만 화려하게 키워놓고 사신수 컨셉이라기에도 색감이 이상한데다
캐릭터랑 동작 자체가 부드러운 느낌 없이 어색함 소환사 느낌만 남 리마팀 특유의 고질병 또 발동
블템 뜬금없이 90초 주기에 30초지속...? 족쇄 없애는게 준극비중 높이고 극딜 파편화하는거였나 ㄷㄷ
거기다 왜 0.4초 제한 걸어놔서 타격감 쓰레기로 만드는건지
타수소리 건드려서 뽕맛 없애는 리마팀 고질병 또또 발동
인스톨마하없애고 서지 5차로 새로 받았는데... 공퍼 뎀퍼는 이관되면 투자효율 개선되니까 그렇다 쳐도
기존에 사냥기로 쓰던거나 콤보관리용으로 사용되던거 진짜 몰랐던거 아닌가 싶음 ㄹㅇ로 브마로 되겠냐고
글고 얘내들은 설치기가 딜이면 족쇄인거 모르는건지 왜캐 좋아하는걸까 오라형으로 내던가
아 오라형 하니 각성할때 서펜트같은 기믹 추가된거같긴 한데 그것도 뜬금없긴 함
헌터즈는 마스터리코어 만들어놓고 왜 다시 롤백?? 수정 전 1리2헌의 불합리함에 뒤늦게 꽂혀서 다 망친거 같은데
첫출시때가 문제였던거지 지금은 안정적인 무적극딜로 잘 활용중인데 아란본캐분들 다시 선제네해야하게생긴
애초에 마코이전 헌터즈도 차징기믹 개병신이었는데 이제 커맨드추뎀도 없애서 의미없는걸 그대로 되돌리면...
초각성은 호도불호도아닌데 뜬금없긴 함
아마 직위 높은사람이 와! 슈퍼극딜! 마하 금빛섬광! 꽂혀서 넣자고 했고 2헌 대체로 들어온듯함
분조장 되돌아온게 어이없는 포인트
그나마 오리진 컷씬이 유일하게 잘받은듯? 기존 서지컨셉 아쉽긴 한데 족쇄긴 했으니
글고 기존유저 배려 차원에서 6차 코강 순서는 큰 변화 없게끔 조절해주는게 맞지 않나
쓰레기스킬 살리고 점유율 재배분하는거야 그럴 수 있는데
5차코강 1순위 븅신만들고 폐급스킬 떡상시키는건 엿먹이는거 같다
리마팀이 리마팀 했네 싶은 결과물이었음
성능이야 개선된다 쳐도
이새끼들 똥고집 보면 기록말살형 당한 스킬은 영영 돌아오지 않을텐데 푸바오와 동족인 파블에 빌어 애도를 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