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란] 어제 건의 넣은 내용이고 오늘 다시 넣으려는데 다듬는 것 좀 도와주세요

펰시
댓글: 10 개
조회: 1724
추천: 4
2024-06-10 16:23:28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1) 비욘더 이펙트 및 색감 등의 문제

주작의 경우를 제외하고 전부 같은 색상 계열이라 지금 현무가 나가는건지, 청룡이 나가는건지, 백호가 나가는건지 직관적인 구분이 힘듭니다. 또한 스킬 타수 별 딜레이가 약간씩 다른 느낌을 받았는데, 이로인해 현재 사용하는 비욘더가 1타인지, 3타인지, 4타인지 구분이 쉽지 않아 중간에 브랜디쉬 마하를 섞어 사용할 때 브랜디쉬 마하가 씹히는 현상이 잦게 발생됩니다.



2) 게더링 캐쳐 삭제로 인한 스킬 캔슬기의 부재

주로 시전 후 딜레이가 심하던 스킬, 즉 마하의 영역과 인스톨마하가 삭제되어 사용빈도는 줄어들겠으나,

오라 웨폰 등의 시전 후 딜레이가 심한 스킬이 아직 존재하는 상황에서 있던 캔슬기의 완전 삭제는 보스에서의 생존 및 조작감에 다소 불편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헌터즈 타겟팅의 시전 후 무적 삭제

지난 6차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로 인해 난무 컨셉으로 바뀌었던 헌터즈 타겟팅이 다시금 차징 형태의 스킬로 바뀌게 되었는데, 이로 인해 기존 최대 5초 간 충전 가능하며 충전 중 무적, 시전 후 2초 간 무적효과를 받는 스킬에서 최대 6초 간 충전 가능하며 충전 중 무적효과를 받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보다 극딜 시간은 줄었지만 기존과 달리 아드레날린 상태에서 넣어야하는 부스트엔드 스킬이 늘어난 시점에서 기존과 마찬가지로 6초동안 차징을 하기보다는 빠른 단타 시전 후 다른 스킬들을 사용하여 극딜의 효율을 늘리는 방식의 극딜 운영이 될텐데, 헌터즈 타겟팅 시전 후 무적이 없음으로 인해 극딜 안정성에서의 매우 큰 불편이 예상됩니다.



4) 초각성 상태의 강제 돌입

이번 리마스터로 인해 초각성 상태라는 효과가 새로이 추가되었는데 이는 플레이어가 선택하여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오래 전 아란의 아드레날린과 같이 조건충족 즉시 강제발동되는 효과입니다.

이는 수로, 펀치킹 등은 물론이고 각종 강력한 극딜을 조절해서 넣어야하는 상황에서 원치않는 초각성 상태 발동으로 딜사이클이 완전히 꼬여버리는 현상이 잦게 발생됩니다.



5) 콤보 수급 및 조절의 문제

기존까지의 아란은 이른바 강제 아드(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 및 인스톨 마하의 콤보 수급을 이용하여 일정량의 콤보를 쌓아두고 대기하다가 극딜을 넣고자 하는 순간 인스톨 마하를 사용해 순간적으로 아드레날린 상태에 돌입하는 식의 플레이를 주로 해왔습니다.

이번 리마스터로 인해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 및 인스톨 마하가 삭제되었으며 몹을 타격하지 않는 대기 중에도 일정량의 콤보가 자동 수급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상기했던 이른 바 꼼수 없이 무조건 사냥터 또는 발록 등으로 맵을 이동하여 1000콤보 언저리까지만 콤보를 쌓고 1000콤보 유예 시간이 돌지 않도록 보스 입장 전까지 캐시샵 등에서 대기를 하는 것이 강제됩니다.



6) 성별의 변경

실제로 아란 출시 당시 성별이 남성인 것으로 묘사되었고, 이 때문에 저도 포함하여 여성 캐릭터가 아닌 남성 캐릭터로 아란을 생성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차츰 이것이 남성 또는 여성으로 혼용되더니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을 기점으로 완전히 여성으로 묘사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6차 컷신조차도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추가되고 아란 일러스트 기반 코디까지 출시하는데, 이는 과거부터 아란을 사랑해오던 유저들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는 행동들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개선 내용



1) 비욘더 이펙트 및 색감 등의 개선

직관적으로 비욘더 몇타를 사용하는 건지 알 수 있도록 이펙트 및 색감의 개선이 시급합니다.



2) 게더링 캐쳐 복구 혹은 새로운 캔슬 이동기 지급

현재 사용하는 오라웨폰, 브랜디쉬 마하 등의 시전 후 딜레이를 없애거나, 캔슬기를 다시 돌려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더링 캐쳐를 다시 만들어주시거나 후딜레이가 없는 제대로 된 캔슬 이동기를 만들어주세요. 기존에 있던 게더링 캐쳐 조차도 후딜레이가 있어서 후딜레이를 캔슬하는 캔슬기의 후딜레이를 겪는 웃지못할 불쾌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캔슬 이동기가 생긴다면 캔슬 이동기, 즉 긴급 탈출기가 있다면 따로 말씀드리지 않았지만 산재한 비욘더의 딜레이문제까지도 전부 해결이 가능해집니다. 



3) 헌터즈 타겟팅의 시전 후 무적 재추가 혹은 신규 스킬 라스트 스탠드에 사용 중 무적 추가

극딜 중 사용해야 할 스킬도 꽤 늘어나면서 극딜안정성이 필수가 되는 이 시점에 헌터즈 타겟팅 시전 후 무적 삭제는 도무지 이해하기가 힘든 패치입니다. 이에 헌터즈 타겟팅의 시전 후 2초 간 무적 추가 또는 신규 스킬 라스트 스탠드에 사용 중 무적 추가를 하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4) 초각성 상태의 조절 가능

초각성 상태를 조절할 수 있도록 개편해주세요.



5) 인스톨 마하 복구

콤보 시스템을 더욱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돌리거나, 마땅한 방안이 없다면 인스톨 마하를 다시 복구해주세요.



6) 성별 변경권 출시

메이플이란 게임 내부에서도 자체적으로 성별을 마음대로 바꿔버리는데 유저들은 왜 평생 성별을 바꿀 수 없나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