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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개선안 코멘트

르헤솔
댓글: 28 개
조회: 5436
추천: 37
2024-12-09 21:05:35

직게 쭉 봤는데 개선안 보면서 한 생각들

참고로 아래에 나오는 % 차이 > "딜사이클" 만 고려한 겁니다 5차 6차 타임피스 오리진 등등 고려하면 실제로는 더 작아져요


1. 스로잉 퍼뎀 증가

왜 바라는지는 이해는 되는데 좋은 방향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휠스휠스가 세진다 < 까지는 맞는데 그런다고 고점 저점 차이가 감소하는 게 아니에요

수치 따라 다르겠지만 알파 상태로 플문플문윈이 문피쉐보다도 훨씬 세질수도 있고, 더 세지면 륀느 켜진 상태에서 플플플플롤롤(벽캔) 이런 게 고점 콤보가 될 거고, 래피드 타임 의식하면서 태그 직전에 베타에고 터지면서 륀느 없이 플플플 할 수도 있고, 베타쉐플 플플 문피쉐 플

베타도 스로잉 딜레이가 늘어나는 게 아닌 이상 휠 2번 다른 스킬 3번이 고정일거고 스로잉이 세지는 만큼 에고웨폰이나 륀느 보고 휠스휠스스나 스휠스휠스 쓰게 될 거고 심지어 후자가 플썰터 1회 더 증가라서 대부분의 말뚝딜 상황에서 스휠스휠스 사용, 근데 또 쉐플이나 쉐레 섞으려면 스로잉 말고 휠로 태그해야 하는

암튼 단순히 스로잉 데미지가 세진다고 고점 저점 차이가 줄어드는 게 아니라, 그냥 고점에 가까워지기 더 불쾌해질 거라고 생각해요. 

타수 제한 푸는 것도 동일한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지셔닝 강요되는 부분만 더 커지고요  



고점 저점 차이 얘기가 나와서 6차 전과 조금 비교하자면,

6차 전 기준 휠어휠어스 / 휠스휠스 (알파 문피쉐3윈 고정) 차이 7.26%
테섭 기준 마코 all 30레벨 휠어휠어스 / 휠스휠스 차이 7.15%



2. 어스브 퍼뎀 증가

이건 맥락이 2가지인 것 같은데

베타로 어스브를 쓰고 싶다 / 알파 윈윈스가 약해지는 게 비호감이다 

전자는 결국 휠브휠@ 구조에서 버텝 등을 한 번 섞으면 2번째 롤어가 안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베타 구조는 어스브를 안 쓰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어스브가 극단적으로 강해지는 건 별로인 것 같고

알파 콤보 맥락에서 문피쉐3이 과하게 강해지는게 별로다 - 에 대해서는 동의하고 다른 분께서 이미 작성하셨지만 스로잉 마코에 윈윈스/어스브 퍼뎀증가를 "적당히" 달아주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러프한 수치까지 제시하면 스로잉 3렙 올릴때마다 어스브 1렙 올라가는 정도로 (= 다 만렙 시 어스브 40렙 되는 느낌으로) 

이렇게 계산하면 
알파: 문피쉐3윈 고정 시 휠어휠어어가 휠브휠어보다 0.04% 강하고
베타: 휠어휠어어 고정 시 문피쉐3이 윈윈스 플썰터 문피쉐보다 0.26% 강해요

= 베타로 휠브휠@ 계열을 써도 거의 동일하고, 알파로 윈윈스 태그를 해도 플썰터 문피쉐로 연계하면 괜찮아요

참고로 베타 휠어휠어어 고정이라서 문피쉐3으로 태그 시 충격파 증발하는 것까지 고려했어요



2.5. 딜사이클 이야기 (2)

알파: 문피쉐3 고정 시 휠어휠어어가 휠어휠어스보다 약하다고 했는데 (마지막 어파스의 충격파가 알파로 태그하면서 증발해서) 

실제로 약한 건 맞는데 어파스가 스로잉보다 태그 직전에 사용 시 딜레이가 더 짧아서 (정확히는 어퍼가 프론트보다 짧아서) 실질적으로는 0.17% 정도 차이납니다. 

근데 휠어휠어어를 쓰면 휠어휠어스랑 비교해서 플썰터나 윈윈스로 태그하는 경우에는 더 강하니까, 오히려 일반적인 경우에는 휠어휠어스보다 좋을 것 같아요. 



3. 어파스 조작감 이야기

어파스 조작감에 대해서도 말이 조금 있던데 조심스럽게 제 의견을 말하자면 그냥 안 익숙해서 그런 거 아닐까? 라고 생각해요. 아닐 수도 있지만요

둘의 딜레이 차이는 스로잉이 0.03초 정도만 더 짧은 수준이고, 이건 그냥 휠윈드 키다운 1틱 정도의 차이라서 체감조차 어려워요

많이 얘기 나오는 게 점샷 불가능 < 인데, 사실 스로잉 데미지가 엄청 낮은 건 아니라서 실제로 점샷이 필요한 상황이면 스로잉을 써도 괜찮고, 실제로 보스에서 스로잉을 던질 때 공중에서 던지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가? 를 생각해 보면 대부분의 경우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딜사이클 중간에 점프를 섞어야 하는 상황이 나오는 것 자체가 제로 입장에서 매우 안 좋기도 하고요. 

점샷 패치해주면야 (특히 어파스보다도 휠 윈드가 더 급한데) 좋겠지만, 휠어가 휠스와 비교해서 점샷이 안 된다 < 로 불편하다 느끼는 건 바닥에선 어파스, 공중에서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스로잉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상황마다 다르게 쓸 일 없게 스로잉 데미지를 증가시켜 주면 좋겠지만, 그건 위에서 설명한 대로 고점을 더 불쾌하게 만드는 거고요. 


생각나는 대로 쓴 거라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어요. 질문이나 의견 등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대답해 드릴게요. 

다들 좋은 하루 되시고, 제로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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