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현재 히어로는 메이플스토리 내 대표적인 퓨어딜러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핵심 딜링 스킬들의 딜 손실과 비효율적인 딜 구조로 인해 최하위권 성능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신규 6차 마스터리 코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히어로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않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신규 6차스킬들의 주요 문제점
1. 보스전에서 전혀 사용되지 않는 오라 블레이드
2. 실전 딜이 낮고 데미지마저 약한 퓨리어스 엣지
3. 스킬 자체 데미지만 증가하는 디버프기 인사이징
4. 패치 후에도 점유율이 3~4%에 불과한 발할라
2. 개선 내용
위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스킬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1. 오라 블레이드 VI
▪개선안: 패시브 효과에 레이징 블로우 퍼뎀증가 or 파이널어택 퍼뎀증가 효과 추가 or 1회 사용시 오라블레이드 2회 연속 발동으로 변경
▪이유: 오라 블레이드는 보스는 커녕 사냥에서조차 잘 사용되지 않는 스킬이며, 단축키에 등록하지 않는 유저도 많습니다.
현 상태에서는 히어로에게 의미 없는 스킬이므로 유의미 한 패시브 효과를 추가하고, 동일 스킬을 두 번 눌러야 하는 피로감 또한 개선해야 합니다.
2. 퓨리어스 엣지
▪개선안: 설치형에서 확정 타겟팅 스킬로 변경, 파이널 어택 발동 및 데미지 증가, 특정 스킬 적중 시 두 번 공격시 한 번만 적용되는 문제 수정
▪이유: 설치형 스킬은 최근 스킬 디자인 방향성에도 맞지 않습니다. 히어로는 기존에도 딜 손실이 큰 직업인데, 신규 스킬마저 설치형이면 더욱 암담한 상황입니다.
확정 타겟팅으로 변경하고, 낮은 데미지의 보강을 위해 퓨리어스 엣지에 파이널 어택 발동과 유의미한 데미지 증가를 추가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스킬(콤보 인스팅트, 발할라,스피릿 칼리버)의 적중 시 2번 공격시 1회 적용되는 문제로 애초에 퓨리어스 엣지의 최대 생성갯수인 10개가 불가능한 구조도 해결해야 하며 최대 생성 갯수 제한도 없애야 합니다.
3. 인사이징 VI
▪개선안: 보스 디버프 수치 증가 및 지속시간 연장
▪이유: 인사이징은 딜링이 아닌 디버프 용도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30레벨까지 올려도 지속시간 동안 한 번만 사용하는 상황입니다.
스킬 레벨 상승에 따른 적용되는 디버프 데미지효과의 상승과 지속시간 증가가 필요합니다.
4. 발할라 VI
▪개선안: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를 삭제하고, 대신 퍼센트 데미지, 보공, 크뎀 증가
▪이유: 메이플스토리에서 기본 크리티컬 확률 100%는 모든 직업의 필수 전제 조건입니다.
크리티컬 확률 30%는 의미 없는 효과이며, 발할라의 점유율은 3%로 매우 낮습니다. 크리티컬 확률 대신 실질적인 데미지 상승 효과를 추가해야 합니다.
퍼뎀 딸깍이라도 더 해줘 씨팔 존나 약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