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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제가 생각하는 내부지표(개인적인 견해임)

Cloudyn
댓글: 8 개
조회: 1651
추천: 2
2024-12-15 18:16:40
모든 직업들의 스팩별 보스클탐 데이터(서버에 전송되는것을 분석?해서)를 토대로 밸런스를 잡는것이 아닐까요?

데벤 카데나 같은 직업의 고점은 컨트롤 능력치에 따라 크게 높은대신 평균 유저들은 그정도 컨트롤이 거의 불가능하다보니 평균치가 낮음.

히어로는 타 직업 대비 그래도 고점, 저점 차이가 덜 나기때문에 평균치가 의외로 높아서?

하지만, 보통 게임들의 경우 최고점, 최상위 플레이어들을 기준으로 밸런스를 조정하는데(롤만봐도..), 메이플은 평균유저들에게 기준이 잡혀있는건가 싶네요.

히어로 고점, 저점이 타직업 대비 적다는게 히어로가 단지 쉽고 단순하다고만 생각할수도있는데 일부 맞는말입니다. 다만, 실제로 히어로로 상위보스들을 다녀보면 데폴을 제외하면 너무 부족한 유틸 + 후딜만큼은 상위권(후딜도 딜이다! 라는 명언이 떠오르네요). 짧쿨 무적기 들고있으면서 너무 징징거리는거 같지만, 또한 다른직업들도 비슷하겠지만, 히어로는 엄청난 후딜덕분에 보스전에서 보고 반응하는 플레이가 많이 힘들더라구요. 무지성 레블꾹? 하면 레블후딜에 무적기 못눌르고 죽는 경우도 많네요. 막상 데폴을 눌렀더라도 1.6초간 무적(선딜도있는데)에 후딜만 1초가 넘어가서(화면 반으로 갈라지며 다음 보스패턴이 안보임) 너무 취약하기도하고... 캔슬기조차없어서 주력기 후딜에 의해 상위 보스난이도가 쉽지는 않은데...  운영진, 밸런스 담당자분들이 부디 내부지표도 좋지만, 환산사이트에서 개최하는 직업별 DPM(히어로 거의40등?)과 실전 보스 챌린지(하드세렌 31등, 진힐라25등 - 진힐라 미참여직업 6개) 등의 자료를 반영해서 밸런스를 조정해주면 좋겠습니다. 히어로가 단순하고 쉬운 직업이면 보스에서만큼은 실전 성능이 높을줄 알았는데.... 현실은 부족한 딜, 구조. 후딜. 유틸부족 으로 인해 절반이상을 못가는 직업입니다.

마지막으로 히어로분들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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