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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제로 개선안

아이콘 밴시티
댓글: 8 개
조회: 2535
추천: 26
2025-04-11 02:23:54
패치 방향성이 너무 이해 안되지만, 조금이나마 나아져서 들어왔으면 해서 작성해봅니다.

주의) 제 개선안은 정답은 아니고, 여러분들의 의견과 제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공감하는 부분만이라도 문의로 전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선안은 A, B 두 가지가 있습니다.

A는 스킬 퍼뎀 조정 롤백 (좀 더 현실적)

B는 스킬 퍼뎀 조정 수용 + 버스트 스텝, 어시스트 개선입니다 (채택될 가능성 낮음)

개선안 A

스킬 퍼뎀 조정을 모두 롤백 부탁드립니다. 이는 전투경험 개선에 전혀 맞지 않는 방향성입니다.

윈윈스/어스브 콤보는 특히 휠브휠@ 콤보에서 큰 문제점이 나타납니다. 바로 어스브레이크의 후딜입니다.

1. 어스브레이크의 너무 긴 후딜로 인해 실전에서 사용이 힘듭니다. 

-> 제로의 어스브레이크는 후딜이 너무 길어서 패턴 회피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맞기에는 요즘은 패턴을 피해야 하는 방향으로 보스가 출시 되고 있어 (침식 시스템: 림보, 발드릭스) 후딜 패널티가 너무 큽니다.

2. 어스브레이크 콤보는 패턴을 회피하면서 사용하면 어시스트 손해가 커서 딜이 반토막납니다.

-> 피하면서 쓰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제로의 어시스트 시간은 제한되어 있고, 어스브레이크 콤보인 휠브휠@ 콤보를 패턴을 회피하면서 끊어 쓰면 어시스트가 다 나가지 않아 딜이 반토막 납니다. 현재 최종뎀 너프에 실전 딜로스까지 2중 너프를 받게 될 상황입니다. 
제로가 언제나 모든 어시스트를 넣지는 못하지만 현재 플래시 어썰터 메인 콤보에 비해서는 어시스트를 모두 넣기 난이도가 심각하게 올라갑니다.

3. 쉐도우플래시도 막타 비중이 큰 지금 방향성 그대로 유지 부탁드립니다.

-> 설치 딜, 폭파 딜 반반으로 나눈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유저들은 이제 설치, 폭파를 모두 신경쓰면서 해야해서 이 역시 전투 경험 개선 방향성과 맞지 않는 불편함입니다.

4. 스핀커터 사용 후 연계 딜레이 롤백 부탁드립니다.

-> 개발자 코멘트도 없고, 의도를 모르겠는 추가된 또다른 불편함입니다. 왜 다른 직업들 전투경험 개선을 받을 때 저희는 계속 불편함이 추가 되는 것인가요. 롤백 부탁드립니다.

5. 레조넌스 너프 롤백 부탁드립니다.

-> 스톰브레이크/어스브레이크 추가퍼뎀 조정이 롤백되고 나면, 기존 레조넌스 너프도 롤백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문피쉐/어파스 마스터리 코어의 강화 의미가 없습니다. 문피쉐/어파스도 주 딜사이클에 비중이 적고, 레조넌스도 효과가 미미하다면 한 직업의 마스터리 코어로서 적합하지 않습니다. 롤백 부탁드립니다.

6. 최종뎀 너프 롤백 or 완화 부탁드립니다.

-> 개발자 코멘트라도 적어주시면 모를까, 솔직히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직업들 유틸적으로 개선 받은건 좋아요. 만약 다른 직업들의 유틸적인 개선 없이 제로가 유틸과 딜 모두 오버 밸런싱이어서 감소할 수 있다고 하면 모를까 (절대 다른 직업들이 유틸 개선을 받으면 안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 이제 대체로 모든 직업이 유틸적으로 올라왔는데, 제로는 연계와 후딜을 다루면서 딜은 왜 너프되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난이도 있는 직업은 왜 합니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 중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들이라도 개선되어 패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선안 B

버스트스텝 캔슬기능 추가, 어시스트 시간 증가 부탁드립니다. 
이게 제로 유저들이 필요한 전투경험 개선이고 현재 테스트 서버 내용은 불편함 추가밖에 없습니다.

윈윈스/어스브 콤보는 후딜이 매우 긴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스톰브레이크/어스브레이크 콤보의 너무 긴 후딜로 인해 실전에서 사용이 힘듭니다. 따라서 버스트스텝의 캔슬기능 추가가 필요합니다.  

-> 제로의 스톰브레이크, 어스브레이크는 후딜이 너무 길어서 패턴 회피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맞기에는 요즘은 패턴을 피해야 하는 방향으로 보스가 출시 되고 있어 (침식 시스템: 림보, 발드릭스) 후딜 패널티가 너무 큽니다. 예시로 발드릭스에서 발드릭스 하수인(말)의 사슬 패턴은 휠브휠@ 콤보의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맞기에는 파티에 민폐가 되고 이게 제대로 된 스킬이 맞나요? 

스톰브/어스브 콤보 사용을 의도하신다면, 버스트스텝 캔슬 기능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어시스트 지속 시간입니다.

2. 스톰브레이크/어스브레이크 콤보는 패턴을 회피하면서 사용하면 어시스트 손해가 커서 딜이 반토막납니다.

-> 피하면서 쓰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제로의 어시스트 시간은 제한되어 있고, 어스브레이크 콤보인 휠브휠@ 콤보를 패턴을 회피하면서 끊어 쓰면 어시스트가 다 나가지 않아 딜이 반토막 납니다. 현재 최종뎀 너프에 실전 딜로스까지 2중 너프를 받게 될 상황입니다. 

따라서, 어시스트 시간을 조금 더 늘려주셔야 실전에서 제대로 된 스킬 사용이 가능하고, 진정한 전투경험 개선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스톰브레이크/어스브레이크 스킬 사용을 의도하신다면, 어시스트 시간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3. 쉐도우플래시도 막타 비중이 큰 지금 방향성 그대로 유지 부탁드립니다.

-> 설치 딜, 폭파 딜 반반으로 나눈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유저들은 이제 설치, 폭파를 모두 신경쓰면서 해야해서 이 역시 전투 경험 개선 방향성과 맞지 않는 불편함입니다.

4. 스핀커터 사용 후 연계 딜레이 롤백 부탁드립니다.

-> 개발자 코멘트도 없고, 의도를 모르겠는 추가된 또다른 불편함입니다. 왜 다른 직업들 전투경험 개선을 받을 때 저희는 계속 불편함이 추가 되는 것인가요. 롤백 부탁드립니다.

5. 강화 의미가 없어진 플래시어썰터/스로윙웨폰 마스터리 코어 효과를 보완 부탁드립니다. (ex. 타임피스 추가)

-> 만약 테스트서버 내용대로 스톰브레이크/어스브레이크 딜사이클로 변한다면, 플래시어썰터/스로윙웨폰 마스터리 코어는 의미가 없어집니다. 제로는 마스터리 코어 하나를 잃는 겁니다. 차라리 1차 2차 마스터리 코어 패치 할 때마다 그랬던 것처럼, 타임피스라도 추가 부탁드립니다. 

6. 최종뎀 너프 롤백 or 완화 부탁드립니다.

-> 개발자 코멘트라도 적어주시면 모를까, 솔직히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직업들 유틸적으로 개선 받은건 좋아요. 만약 다른 직업들의 유틸적인 개선 없이 제로가 유틸과 딜 모두 오버 밸런싱이어서 감소할 수 있다고 하면 모를까 (절대 다른 직업들이 유틸 개선을 받으면 안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 이제 대체로 모든 직업이 유틸적으로 올라왔는데, 제로는 연계와 후딜을 다루면서 딜은 왜 너프되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난이도 있는 직업은 왜 합니까?

물론 이 내용은, 위 개선안 중 버스트스텝 캔슬화, 어시스트 시간 증가, 타임피스 추가 등 진정한 전투경험 추가가 있으면 최종뎀은 너프되어 들어와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 중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들이라도 개선되어 패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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