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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건의글

코하꾸
조회: 744
추천: 2
2025-04-20 19:12:05
보조만 팔리면 탈출할 수 있는 접슝좍이지만
평소 습관 못 버리고 직게 눈팅하다가 이딴 촌극이 나있길래 분위기 환기 차원에서라도 써봅니다.
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적절히 수정해놓겠습니다.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많이 문의 보내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로 투기장 열지 마시구요... 블래스터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블래스터의 1.2.402 패치에서의 스킬 조정 및 스킬 구조에 관한 건의사항


1. 해머 스매시 관련
 
 해머 스매시는 1.2.402 패치에서 매그넘 펀치, 버닝브레이커로의 연계 딜레이가 500% 증가하는 패치를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1.2.398 패치에 마스터리 코어가 추가된 이래로 주력으로 사용해오던 해머 스매시 → 매그넘 펀치 → 더블 팡으로 이어지는 딜 사이클의 시간당 시전횟수가 줄어들게 되었으며, 긴 연계 딜레이로 인해 보스를 상대로 주력기로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1.2.398 패치 이전의 해머 스매시로 되돌려 마스터리 코어 추가 이전의 스킬 구조로 되돌리거나, 연계 딜레이를 다시 감소시키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또한 해머 스매시는 사용 후 연계딜레이와는 별개로 자체적인 시전 후 경직 및 딜레이가 길어 주력기로 사용하는 것에 하자가 있었기에, 이러한 후경직 및 딜레이 역시 감소시키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단, 해머 스매시를 이용한 딜 사이클은 앞서 말씀드린 시전 후 경직으로 인해 이동 및 보스 패턴 회피에 난점이 있기에 높은 고점에 대비해 실전상으로는 낮은 저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후술할 매그넘 펀치, 더블 팡, 릴리즈 파일 벙커의 데미지 상향 조정과 더불어 해머 스매시의 데미지를 하향 조정하여 고점과 저점간의 격차를 줄이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2. 매그넘 펀치, 더블 팡, 릴리즈 파일 벙커 관련

 매그넘 펀치와 더블 팡, 릴리즈 파일 벙커는 1.2.402 패치에서 데미지 하향 조정을 받은 스킬들입니다. 해당 스킬들은 블래스터의 딜 메커니즘상의 기반을 담당하고 있기에, 1.2.402 패치를 통해 블래스터는 조작 난이도 및 스킬 입력 횟수와 유저의 피로를 대가로 한 높은 데미지를 더 이상 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더불어 1.2.402 패치에서는 상술한 해머 스매시의 연계 딜레이 조정 역시 있었기에, 블래스터는 패치 이전에 낼 수 있던 퍼포먼스의 80%밖에 내지 못하는, 극심한 하향을 겪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매그넘 펀치, 더블 팡, 릴리즈 파일 벙커의 데미지 하락을 해머 스매시의 데미지 하향으로 대체하되, 매그넘 펀치, 더블 팡, 릴리즈 파일 벙커의 데미지는 종전 패치였던 1.2.401 패치에서의 데미지 그 이상으로 상향하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3. 발칸 펀치 관련

 발칸 펀치는 1.2.402 패치에서 키다운 유지 시간 감소, 데미지 및 횟수 조정, 치명적인 상태 이상 방어 기능 및 피격데미지 50% 감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발칸 펀치는 1.2.368 패치에 이미 치명적인 상태 이상 방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1.2.368 패치와 비교해 1.2.402 패치의 발칸 펀치는 방어 가능한 상태 이상이 동일합니다. 그리고 1.2.402 패치의 발칸 펀치는 키다운 유지 시간이 2초로 줄어들어 실전에서 사용함에 있어 난이도가 크게 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키다운 중 이동불가라는 점과 시전 후 경직 딜레이가 길어 해당 시간 동안 보스 패턴에 무방비해진다는 점으로 인해 여전히 사용에 있어 리스크가 크게 남아있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발칸 펀치 시전 후 1초간 무적 기능을 추가해 키다운 및 이동불가의 리스크와 상태 이상 방어면에서의 상향을 이루고, 시전 후 경직 딜레이를 삭제하여 시전 후의 리스크 역시 완화하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1.2.402 패치에서는 전 직업들에 무적기 및 이동기를 추가하여 보스 컨텐츠에서의 난이도를 줄이는 패치를 하였으나 블래스터는 무적 기능을 가진 스킬들이 각각 보스를 행동불능으로 만들거나(리볼빙 벙커) 의도치 않은 위치로 돌진하거나(하이퍼 매그넘 펀치) 극딜기로 가동하는 등(버닝 브레이커) 범용적인 상황에서 가동할 무적기가 없음에도 새로운 무적기를 추가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발칸 펀치에 시전 후 짧은 시간 동안의 무적 상태를 부여하는 효과를 추가하여 이러한 패치 기조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4. 1.2.402 패치의 변경점 이외의 건의사항

- 블래스터의 극딜 스킬인 버닝 브레이커는 쿨타임이 100초로, 이는 쿨타임이 120초인 블래스터의 스킬 주기와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데미지의 상향 및 쿨타임 조정을 건의드립니다.

- 4차 스킬인 플래시 무브는 스웨이 키를 2번 누를 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몬스터에 접근하여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스웨이가 뒤로 이동하는 스킬이기에 후퇴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는 스킬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이는 서로간에 스킬 구조가 충돌하는 상황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플래시 무브를 스웨이 2회 사용을 통해 발동시키는 커맨드 구조를 삭제하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 블래스터의 더킹과 스웨이 스킬에는 이동 중 점프를 누르면 정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이용한 블래스터의 오래된 테크닉 중에는 블래스터의 더킹과 스웨이를 통해 이동하는 상황에서 더블 점프 스킬을 키세팅에 넣고 점프키와 함께 두 개의 버튼을 누르면 지상에서 더블 점프를 하여 미끄러지듯 전방으로 추가 이동하는 테크닉이 존재합니다. 더킹과 스웨이로 이동할 시 더블 점프 버튼만을 누르면 지상에서 더블 점프를 시전하여 미끄러지듯 이동할 수 있도록 테크닉 난이도를 완화 및 공식적인 스킬 기능으로 추가하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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