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인물 제로 유저 연놈입니다.
이번 글은 타 직업 고인물의 입장에서, 블래스터 뉴비로서
8월 14일차 테스트 서버에서 블래스터를 플레이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3줄요약
1. 매그팡 더 어렵게 바뀜
2. 뉴비 기준 해릴해가 ㅈㄴ어려움
3. 개선안 의견 통합 잘하면 잘 들어올 확률 높음
(라방에서 디렉터 피셜로 이번 패치 후기 알려달라고 했음)
1. 패치 방향성에 대한 첫인상
8월 14일 메이플스토리 라이브 방송에서 블래스터 패치 방향이
'직업 난이도 완화'에 초점을 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뉴비 입장에서는 체감 난이도 완화가 아니었습니다.
2. 매그팡 캔슬 – 기존이 더 쉬웠다
블래스터를 처음 육성했을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매그팡 캔슬은
하루 10분 정도 일퀘를 하며 익히면 일주일 안에 충분히 사용 가능했습니다.
즉, 원래부터 뉴비 입장에서 매그팡 캔슬은 어렵지 않음.
기존 매그팡 캔슬
더킹 [누름] → 매그팡 [누름] → 매그팡 떼면서 더킹 뗌 → 점프
변경된 매그팡 캔슬
매그팡 [누름] → 매그팡 [뗌] → 더킹 [누름] → 더킹 [뗌] → 점프
체감 난이도
기존 방식은 더킹과 매그팡을 동시에 떼는 구조라 훨씬 단순했습니다.
반면, 변경된 방식은 매그팡을 떼자마자 더킹을 눌렀다가, 다시 떼자마자 점프를 눌러야 합니다.
이는 제로의 ‘조택 캔슬’처럼 정확한 타이밍 입력이 요구되어 뉴비 입장에서는 훨씬 까다롭습니다.
결론: 매그팡 캔슬은 기존 방식이 훨씬 쉬움.
3. 해릴해 사이클 – 뉴비 기준 ㅈㄴ 어려움
뉴비 입장에서 매그팡보다 더 어렵게 느껴진 부분은 해릴해 사이클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깊게 다루기보다는, 블래스터 고인물 분들이 더 전문적으로 의견을 모아주시면 좋겠습니다.
4. 마무리
나름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애정도 깊고, 블래스터도 8.3 챌린지에서 블래스터 담당으로 검수를 맡았을 정도로 직업 이해도는 있는 편입니다. (숙련도는 낮음)
제로 직업군의 사례를 보면, 과거 밸런스 패치 때 유저 의견을 잘 통합해 심각한 문제점 위주로 개선 요청했고, 그 결과 개선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블래스터 유저분들도 의견을 잘 모아, 꼭 필요한 개선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유챔 블래해야 해서 떡상하길 기원합니다.
[예시 : 25.04.11 기준 제로 테스트 서버 문제점 제시 및 개선안]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410131?my=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