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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차징 삭제가 병신같은 기술적 이유중하나

아이콘 공구리스
댓글: 12 개
조회: 6969
추천: 41
2025-08-18 10:48:50

기존 시스템:

  • 더킹/스웨이 차징 중 점프 준비
  • 차징 떼는 타이밍에 점프 = 제자리 캔슬 성공
  • 차징 시간이 입력 타이밍 오차를 흡수해줌

바뀐 시스템:

  • 더킹/스웨이 누르자마자 즉발
  • 점프랑 동시에 눌러야 제자리 캔슬
  • 매번 덕슬을 성공시켜야하는 개 병신같은 시스템

키보드 하드웨어 현실:

1. 키 입력 순서는 절대 완벽하게 동시일 수 없다
  • 아무리 동시에 눌러도 몇 밀리초 차이 발생
  • 더킹 먼저 들어가면 → 캐릭 튀어나감
  • 점프 먼저 들어가면 → 그냥 점프만 함
2. 키보드 스위치별 액츄에이션 포인트 차이
  • 체리 적축, 청축, 갈축 다 다름
  • 같은 스위치라도 미세한 개체차 존재
  • 기존엔 차징으로 이런 차이 무시 가능했음
3. 입력 지연의 현실
  • USB 폴링레이트 125Hz면 8ms 지연
  • 1000Hz여도 1ms는 기본
  • 즉발 + 점프 동시 처리를 보스 내내 성공시키라는건 개씨발탁상공론병신새끼들시스템
  • 오히려 이전보다 장비 허들만 쳐 올리는 뉴비척살 프로토콜 시스템

왜 기존이 더 쉬웠는지


차징 시스템의 장점:

  • 차징 중에는 여유롭게 점프키 준비 가능
  • 릴리즈 타이밍을 본인이 조절
  • 하드웨어 한계를 시간 버퍼로 해결한 태생부터 고려한 구조

즉발 시스템의 문제:

  • 키보드 하드웨어 한계를 무시한 설계
  • 실제로는 더 어려워짐
  • 안정성 개떨어짐

결론

차징 삭제는 난이도 완화가 아니라 난이도 상승이다


씨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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