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전 카이저 헥환 8.5 배율 130% 익스우 솔플 5분 남기는 평범한 손으로 남기는 기준입니다. 개인적인 코멘트인걸 강조하고 싶습니다.
카이저 개선은 7가지가 있다 생각하는데 하나씩 코멘트 남겨보겠습니다.
게이지 : 확실히 잘 찹니다 윙비트 커맨드 똥꼬쇼보다 훨씬 빠르게 잘 찹니다 가끔 게이지 관리 이상하게 하고 파이널 트랜스를 써서 다음 극딜 변신이 애매할 때가 있었는데 그럴 상황이 안 올 꺼 같습니다.
윌 오브 소드 0.3초 < 체감 됩니다 재사용 터졌을 때 바로 넣을 수 있는 게 진짜 체감됩니다.
파피규 텔포 딜레이 감소 : 체감 됩니다 세렌 찌르기를 보고 텔포 쓰면 가끔 맞을 때가 있는데 이제 보고도 피해집니다.
기가 딜레이 감소 :세렌 석양 즉사 3 돌진 기준 파피큐 텔포를 못하는 상황일 때 숙여 피하는 상황에서 기가2번쓰고 숙여야 즉사를 안 맞던게 기가 3번 쓰고 숙여도 즉사를 안 맞게 됐습니다.
블루스트릭 딜레이 감소 : 원래 키셋 할 곳 도 애매하고 쿨타임도 있으면서 돌진기로 패턴 피하는 사람이라서 잘 안 썼는데 이번 딜레이 감소를 받고서 기존 커맨드 자리에 키셋 넣어서 다양하게 쓸 꺼 같습니다.
마제스티 : 그여축 극딜 중 인퍼널 쿨 초기화 안되는 상황이 오면 좀 사고입니다. 확률 퍼센티지로 억까를 당하면 좀 눈물 나는 상황이 오는데 윌 오브 소드에 스킬을 털어야 하는 그 상황이 좀 불쾌합니다. 마찬가지로 엔버 쿨 초기화 의지 초기화를 사용하지 못하는게 뼈아픕니다. 근데 인퍼널만 재사용이 잘터지면 남은 시간동안 기존 재사용으로 스킬 진짜 많이 돌리는 상황이 꽤 자주 보입니다 스킬 난사하는 재미가 있는데 이게 좀 정신없긴 합니다. 쿨뚝은 이제 진짜 진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시퀀스 등록 : 당연히 체감됩니다 가끔 쿨이 맞춰 돌아서 윌오소스를 써서 드슬 캔슬을 쓰는 상황이 좀 귀찮을 때가 있었는데 그냥 딸깍으로 해결되니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최종뎀 너프 : 뼈 아프긴합니다 안 그래도 기존 사냥 컷이 높았는데 뉴비들은 죽어나갈 꺼 같습니다. 저는 사냥을 많이 하는 유저고 이미 새벽 널널 2킬 컷이었어서 괜찮지만 리게인스트렝스 최종뎀을 패시브로 좀 끌어와야 하지 않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전에서 쳐본 결과 최종뎀 너프라는 부정적인 인식에 비해 각종 편의성 개편 딜레이 개선이 영향을 주어 연습모드로 친 세렌, 칼로스 보스클리어 타임이 패치 이후 전체적으로 줄었습니다. 저도 몇번 더 쳐봐야 할 꺼 같은데 림보 같은 파티격은 타직업도 껴있어서 영향을 보긴 힘들 꺼 같고 쳐봐야 알겠지만 타보스와 똑같이 익스우에서도 딜을 더 잘 넣을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들어서 사실 좀 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보다 훨씬 잘하고 컨도 좋은 분들이 많아서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허수아비 딜이 약해지고 평범한 숙련기준 클탐이 줄어든거면 메이플이 어느정도 의도한 바를 알 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질문, 건전한 토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