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번 테섭을 해보고 나서 쓴 문의글인데 글솜씨가 좋지 못해 더 좋은 내용의 문의글이 있다면 올려줬으면 좋겠음. 차징 롤백 위주로 밀고 나가고 싶지만 절대 안 들어줄 거 같아 무서워서 주관적인 차선책이라도 적어봤음.
+ 차징 부분은 지웠음 원래는 해머>더블팡 딜레이 패치를 삭제하는 전제하에 차징이 롤백되면 되겠다 싶었는데 바로 아래 현실적인 개선안이 해머 액션 딜레이 삭제라서 이 무능한 양반들이 차선책의 뜻도 모르고 둘 다 해버리면 그냥 곱창날 거 같아서 지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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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블래스터는 테스트 월드에서 해머 스매시가 매크로에 사용 가능한 패치를 받은 이후, 해머 스매시와 매그넘 펀치, 더블 팡을 매크로에 넣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맥시마이즈 캐논과 벙커 버스터를 사용한 후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 - 매그넘 펀치 - 더블 팡을 연계하는 텀 자체가 매우 길고 생소해 유저들이 정확하게 더킹으로 딜레이를 끊고 다음 스킬을 이어나갈 타이밍을 맞추기가 어렵고 보스의 패턴들에 대해 대응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또한 테스트월드에서 매크로를 통해 사용하게 된 연계는 지난 4월에 연계 딜레이 증가 패치를 통해 사장된 해머 스매시 - 매그넘 펀치 - 더블팡 연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시에도 보스의 패턴들에 대한 대응이 어렵다는 이유로 유저들이 많은 탄원을 하였으나 이러한 연계가 다시 돌아온 것이 혼란스럽고 실망스럽습니다.
2. 개선 내용
-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 자체의 액션 딜레이를 최소화해주십시오.
현재 개발진의 의도는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를 매크로에 넣고 기존 연계에 편입시켜 스킬이 주는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가 자체적인 딜레이가 있는 액티브 스킬인 한,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 - 매그넘 펀치 - 더블 팡의 연계 시퀀스의 텀은 필연적으로 라이브 서버의 매그넘 펀치 - 더블 팡 연계보다 길어지게 될 것이고 이는 유저들에게 새로이 캔슬을 익히고 적응하는 피로감을 주며 보스 패턴에 대응하는 것에 있어 애로사항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상술한 연계 시퀀스의 액션 딜레이를 줄여야 하며,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의 딜레이를 최소화하거나 아예 스킬 모션을 삭제하는 방식으로 영향을 없애야 기존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이렇게 건의드립니다.
이번 패치로 릴리즈 파일 벙커에서 해머스매시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패치가 되었으며, 이로써 맥시마이즈 캐논과 벙커 버스터 스킬을 모두 사용한 블래스터의 스킬 사이클은 릴리즈 파일 벙커 - 해머 스매시를 사용한 후 매그넘 펀치 - 더블 팡 - 해머 스매시 연계 시퀀스를 2회 사용하여 다시 릴리즈 파일 벙커를 사용하는 사이클로 정립되었습니다. 다만 이 사이클은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를 릴리즈 파일 벙커 1회당 3회 사용하는 방식이므로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의 사용 가능 횟수를 릴리즈 파일 벙커당 2회, 총 38회로 책정한 라이브 서버의 맥시마이즈 캐논의 설계와 충돌됩니다. 따라서 맥시마이즈 캐논의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의 사용 가능 횟수를 이에 맞춰 릴리즈 파일 벙커당 3회, 총 57회로 늘려주셔야 합니다.
블래스터는 올해 들어 스킬 구조 변경만 세 번을 겪어 왔으며, 매 패치마다 조작법이 바뀌어 유저들의 피로감이 극에 달해 있다는 것을 인지해주셨으면 합니다. 플레이 경험 개선을 빙자해 기존 플레이 경험을 해치는 패치를 단행하지 말아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