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같은경우 모든 스킬이 서로 연계가 가능해서
벽력 -> 섬멸 계속 연계하다가 파도를 눌러도
벽력,섬멸 발동중에 파도로 연계가 가능함
파도는 연계스킬임과 동시에 캔슬스킬이기 때문에
스킬을 누르면 최우선적으로 발동하니까
무한연계 직업이지만 패턴 회피는 어려운편이 아님
벽력 -> 매그팡
섬멸 -> 해머
파도 -> 더킹
스커와 블래는 어떻게보면 유사한 스킬을 갖고있어서
운영진들이 블래도 연계직업이라 생각하는 것 같음
계속 해머로 연계특성을 살리는 패치를 하려고함
하지만 블래는 연계특화직업이 아님
블래의 스킬은 모든 스킬과 연계가 되는게 아니라서
스커가 벽섬 연계하듯이
블래가 해매팡 연계를하며 더킹을 쓴다고
스커처럼 패턴 회피가 안됨
매그넘펀치 -> 더블팡,버브로만 연계가능
더블팡 -> 해머,더킹,스웨이,쇼크,버브로만 연계가능
해머 -> 매그넘펀치, 버브로만 연계가능
매그넘펀치가 써지는 타이밍에 더킹을 아무리 눌러봤자 더킹은 연계스킬이 아니라서 더킹은 써지지가 않음
해머 연계속도를 줄여서 해머의 우선순위가 높아서 더블팡써지는 타이밍에 더킹을 아무리 눌러도 해머로 연계가 됨
해머또한 맞찬가지 더킹과 연계도 아님
일반더킹은 캔슬이 불가능하기에 해매팡중에 아무리 연타해도 패턴 회피는 불가능함
그래서 블래는 패턴회피하려면 더킹을 차징해서 쓸 필요가있음
하지만 더킹은 후딜캔슬 스킬이라서
연계중에 캔슬하는건 불가능함
연계가 끝난 시점에 더킹을 써야 패턴 회피가 가능함
그리고 더킹을 차징해서 쓰기때문에 패턴회피 기회도 딱 1번밖에 없음
더킹을 써서 패턴회피하려면 연계가 많아질수록 불리해지는 구조인데
해머마코 이후로 계속 연계를 늘리고있어서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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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결론은 블래는 연계특화직업이 아니고 캔슬에 특화된 직업임
캔슬의 장점을 살리려면 연계는 최대한 줄이고
1싸이클을 최대한 짧게 가져가고 시작과 끝을 더킹으로 장식해야 블래스터의 장점을 살리는 플레이가 가능한데
해머 패치 이후로 1싸이클이 매우 길어서 패턴대응능력이 너무 떨어지는 상태가되니 허수딸 직업이 되버림
이번 패치도 더킹 사이에 1싸이클이 무려 1초가 넘어버려서 실보스 불쾌감이 매우 높은거임
이게 블래의 땅박이 문제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