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란] 개인적인 챌섭 아란의 느낀점

안녕주12
댓글: 3 개
조회: 545
2026-06-23 07:57:52
앨섭이라 하나씩 최소컷느낌으로 잡아가고 있는 와중에 
개인적으로 느낀 점 적어봅니다 

장점 

1. 타격감 
메이플을 하면서 꽤나 많은 직업들을 손대보았지만 
제가 해본 직업들 중에서는 타격감은 최고입니다 
솔직히 이펙트도 예뻐서 켜고 보스를 돌면 더욱 시원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극딜 
압축이 정말 잘되어있고 극딜 사용 난이도도 굉장히 쉽습니다 
특히 극딜 할 때 사운드가 정말 보스가 터져나갈 것 같은 사운드가 들려서 
굉장히 시원시원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3. 프리드 
30초 무적이 굉장히 큰 거 같아요 이건 영웅직업 공통 장점이라 짧게 적겠습니다 


단점 

1. 윗점 
보마는 윗점 더블점프 점프 다 점프키 하나로 가능해서 그런지 몰라도 
윗점을 사용할 때 손가락이 다른 키로 가야 한다는 게 되게 불편했음 

2. 비욘더 후딜? 
꾹욘더를 쓰면 대시가 바로바로 안 나가서 
끊어서 써봤는데도 보스 하다가 한 두 번 대시가 늦게 나갈 때가 있어요 
굉장히 불편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파이널 차지를 준거 같긴 한데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2초 쿨을 확인하면서 하는 게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갠적으론 그냥 비욘더는 아예 패치를 해야 할 거 같아요 

극딜구간에 문제가 있는 직업이 아니라 
평소 컨트롤할 때 평딜 구간에서의 문제가 있는 직업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아란이 쉽고 강력하다고 해서 챌섭에서 시작해 보았지만 
뉴비분들에게 챌섭에서 추천할만한 직업은 아닌 것 같아요 

극딜 넣는 건 쉽지만 사실 20분 동안 평딜+패턴 피하는 게 대부분인데 
이 부분이 다른 직업보다 어려운 것 같아 
다른 직업을 키울 때보다 쉽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키운 직업들 중에 가장 재미있게 하고 있는 직업이라 
약간의 애정을 담아 느낀 점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아마 진심 부캐가 될듯한데 
이번에 관심을 많이 받은 만큼 더욱더 훨훨 날아올랐으면 좋겠습니다!





Lv7 안녕주12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