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제로] 후발대를 위한 챌섭 제로 1주차 후기 (맨 밑 질문있습니다 살려주세요)

Seonkyeong
댓글: 1 개
조회: 206
2026-06-25 07:23:25
네 반갑습니다 제조쿠 여러분 
매일 써볼까 하다가 그럴 자신이 없기에 주 마다 한번씩 남겨볼까 합니다.
후기가 끊긴다면 꼬접입니다. 

이번 챌섭도 무과금으로 여유롭게 하려고 했지만 제로는 여건상 그게 진짜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본섭에서 딱 "15억" , 챌패,제네패 이렇게까지 3개 들고 출발했습니다.

네 첫날이 가장 꼬접에 근접했던 날입니다.
뭘로 사냥해야 될 지 감이 아예 안잡히고 6차전에 연습하는건 의미가 없다고 하니
진짜 진퇴양난이였음 , 사냥이라도 뭐로 하는줄 알면 연습은 미루고 앞만 보고 달리면 되는거고
사냥을 모르고 연습을 먼저 할 수 있으면 그냥 연습이라도 하는건데 참;

남들보다 부스터 2~3개 정도 더 쓰며 우여곡절 6차까지 마무리.

이후 2~3일정돈 육성을 아예 멈추고 딜 사이클이나 뭐 여러가지 제로 인포들을 웹서핑하고 실전 연습하고
그러다 인벤 제로 선생님께서 사냥 스킬을 알려주셔서 다시 뒷전으로 미루고 늦은 육성을 출발.

바로 선데이에 피시방가서 11시간 풀재획 때리면서 사냥터에서 무한 연습
하니까 생각보다 손이 익는 그 감각이 어느정도 올라오기 시작.

기세타서 아버,챌보스미션 순차적으로 하나둘 
근데 문제는 역시나 실전가니까 그냥 캐릭 유틸 빵빵이로 줘패는 마무리 엔딩이라 연습이 불가.

최근 인벤 화두였던 카이, 카이 숙련도 자체는 문제가 없었지만 지금 제로 숙련도로는
카이를 절대 못감당 할 거 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왠걸;
시팔 .. 패턴을 다 맞는대도 걍 응 제로 유틸 빵빵이로 다 견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담으로 나도 카이 설정에 대한 의문이 좀 있었지만 사람들의 입방아에 오르던 1회성에 공부해야되나
이 핀트로 간다면 너프 조정 되서 들어온 카이에서 막힐꺼면 그냥 메이플 접는게 맞는거 같다고 생각이 들더라
농담이 아니라 그 게이지 채워진거 탭 눌러서 권능 패턴 말고는 그냥 다맞았는데도 원트 깼음;

뭐 여튼 아버도 순차적으로 올리고 2초뚝을 받으면서 본격적으로 연습 돌입.

그리고 역시 메이플 주보는 수요일에 도는게 국룰
아직은 첫 주차 답게 여럿 제로 선생님들 께서 언질 주시던것처럼
이게 캐릭턴지 야구공인지 하루종일 패턴 다 쳐맞고 
결국 제로 숙련도1 보스 숙련도 9로 하스데/하드 윌 듄켈 / 노말 진힐라까진 우여곡절 마무리.

듄켈(115%)는 진짜 개 어거지로 깬게 역시나 듄켈은 단단한 캐릭이 개지림


보스 숙련도가 없는건 아니니까 어느정도 다음 패턴에 대한 예측성 플레이는 가능했던게 크게 작용한듯.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턴 찜질 당하긴 했지만 
호기롭게 시작한 챌섭인만큼 딜 꾸겨넣으려고 염병을 떠는게 가장 큰 원인
진힐라는 107% 이거 깨다가 키보드를 살려줄 자신이 없어서 빠른 포기. 

아마 담주 노블 들어오고 스펙업좀 더하고 담주는 아마 검밑솔 솔플로 다 돌리지 않을까 생각
담주에 하이라이트는 아마 검마이지 않을까 싶음.
레벨은 276에서 1주차 마무리. (사우나가 없으니까 개힘듬;) 

--------------------------------
이젠 진짜 후기 ㅋㅋ

거듭 말했고 말하는 진짜 어줍잖게 제로 할꺼면 걍 시작도 하지마라
를 먼저 스스로에게 3번 이상 질문 해보십시오. "나야 넌 제로에 얼만큼 진심인것이냐"

일단 극딜이 시원하다? -> ㄴㄴ 없어 그딴거 걍 입장하고 퇴장할때까지 숨도 쉬지마 쉴 시간에 딜 넣어.

근데 스킬 이펙트?모션? 이런건 존나 이쁨 막 검기 날리고 토네이도 날리고 대검 내려 찍고 돌고 돌고 

막 아란처럼 극딜 찍~ 했더니 보스피 10%씩 까여있고 이런거 꿈꾸려면 종목 잘못 찾아오셨음 뒤로가기.

대신 위에도 말했듯 그냥 평딜 치듯 맛이 꽤 좋음 , 그리고 바인드 계속 거는게 이거 생각보다 재밌음 ㅋㅋ
분명 보스 들어갔는데 허수아비 만들 수 있음.

성능적인 면모로 보면 바인드 유틸 피흡 자체헤도 자체바인드 뭐 기타 등등 그냥 다이소야 
ㄹㅇ 다있음 

내가 많은 직업을 해본건 아니지만 제로 극딜 심심한걸로 치면 무조건 뒤에서 손가락안엔 들어갈거같음

게임을 게임답게, 좀 하드하게 해보고 싶다 하는 사람에겐 추천 , 라이트하게 하려는 유저에겐 비추천.

첫날엔 나도 꼬접이 매우 마려웠지만 계속 만지다보니까 조금이나마 적응하고 
여러가지 사이클 굴려보기도 하면서 천천히 스스로가 성장하는맛도 꽤 쏠쏠함.

그리고 사냥도 진짜 존나 구린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은거 같기도함.

검밑솔에서 더스크가 제일 벽이였던거 같음 의외로; ㅋㅋㅋㅋㅋㅋㅋㅋ

딜타임도 짧고 숙련도도 낮으니까 제한 시간안에 딜 넣는게 남들에 비해 떨어지고

딜타임에 구체도 계속 쳐 맞으니까 심심할때마다 암흑이 찾아옴

여기서 후기 끝 / 혹여 후기에 관련해서 여쭤볼거 있으면 댓글 보는대로 답장 달아두겠음.

-----------------------------------------------------------

그리고 어김없이 찾아온 나도 질문 시간;;

1. 보스 입장할때 알파 ? 베타 ? 

일단은 알파로 들어가서 베타 사이클 굴리는식으로 하고 있긴함( 크바 시작하려고)

2. 오리진? 어센트? 알파랑 베타랑 딜 같음??
어디서 주워듣기로 뭐가 더 쌔다고 했던 거 같길래 팩트체크겸

3. 극딜 시퀀스 디스토션 빼야되나
아니면 디스토션만 없는 극딜을 하나 키셋에 넣어둬서 쿨타임 보는 용도로 넣어둬야 할지
내가 스킬을 다 안써서 그런가 리밋브랑 극딜 시퀀스랑 자꾸 쿨이 따로놈
그래서 그냥 리밋브 쿨초 되는 아다리 보고 대충 극딜 올리고 있는데 나쁜 버릇 같아서

4. 버텝 잠구시나요? 아니면 풀고 따닥으로 쓰시나요
따닥으로 쓰다가 찐빠나는 경우 꽤 많다고 하길래 잠구고 법사 텔처럼 쓰고 있긴한데
취향인가요?

5.입장극(오리진) ,극딜 사이클좀 알려주세요.. 2초 하이바입니다

일단은 알파로 입장해서 들어가서 리밋브 아랫방향키로 깔고
베타로 태그하면서 스틱스 박고 한 사이클 굴리고 쉐플  오리진
다시 태그 하고 사이클 굴리고 쉐플 넣고 다시 베타로 넘어갈때 쉐레를 한번씀
사이클 굴리고 쉐플 터트리고 한사이클 돌리고 터트리고 홀딩으로 쉐레 초기화 시켜서 
한 사이클 더돌리고 쉐레 아마 이렇게 운용했던거 같은데 

이게 극딜 사이클은 찾아봐도 정형화된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대충 아다리 낑겨 맞는걸로다가 저렇게 첫주차는 굴렸습니다 제로선생들아 살려주세요

6.조택은 대체 언제 써야되는건지 감이 안옴;;

7.그리고 타임 홀딩 말곤 무적기가 없는게 맞죠? 그 베타에 피격시 베리어 생길때 찰나 무적빼고

8.홀딩도 어느 타이밍에 써야 하는지 감이 별로 안잡힘 극딜이 정돈이 안되있기에 당연한거기도한대

9. 쉐플 쉐레 조택 얘네 딜비중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함
딱 저거 3개 지금 운용하는게 너무 어려움 겨우겨우 끼워 넣는 느낌이랄까 

쉐플 쉐레 캔슬은 어느정도는 사용함 조택은 거의 실패 ..
배율대비 클탐 쳐박은게 저거 3개 운용을 드럽게 한 죄인건가 싶기도해서 여쭤봅니다.


10. (4) 공95 (4) 보공8   / 9형 현 추옵인데 여기서 더 무리하게 뽑아낼 정도는 아니죠?



제로 직게 리젠글이 꽤 나 활발하던데 신규 제로 회원님들 잘 살아남아 봅시다.


매번 질답 받아주시는 제로 선생님들도 고맙습니다. 


Lv31 Seonkyeong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