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정보] 초당 매그팡과 숔웨 데미지값 비교실험

SouljaBoy
댓글: 4 개
조회: 4877
2018-02-21 03:11:34
안녕하세요 제니스섭에 블래스터를 본캐로 키우기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레벨은 205렙인 메린이입니다!

제가 블래스터를 키우다 문득 "매그팡과 숔웨 이론상 지속딜은 어느쪽이 더 강할까? "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계산과정은 복잡하지않고 제 캔슬실력과 박자감각을활용한 메트로놈을 사용하여 실험하였습니다

내용이 길고 가독성도 별로기때문에 바쁘신분은 요약만 보세요


본론에앞서서 

 많은분들이 잉? 메린이라는사람이 캔슬을 제대로 할까?

그리고 메트로놈으로 초당 횟수를 측정했으면 사람 박자감각으로 측정한건데 그게 말이되?

라고 생각하실수있겠지만,

실전 보스 캔슬활용이나 여러 캔슬의 "활용" 영역에 해당하는부분이아닌

단순 제자리 캔슬의 경우는

이론상의 최고속도로 3회정도 유지할수있을수준이 됩니다

그리고 본업이 음악쪽 일을 하고있어서 나름 칼박(칼같은 박자감각)이라고 자부해서

오차범위가 그렇게까지 크진 않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론의 내용중에서 이론상 속도라고 적는내용은 모두 메트로놈으로 측정한

실제 이론값과 유사한 저의 이론값이라고 이해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론들어가겠습니다

매그팡1회와 숔웨 1회 데미지 비교

저는 아직 템이좋지않고 허수아비도없어서 그냥 전투측정키고

하드 반레온들어가서 한번씩 치고 나왔습니다 ㅋㅋㅋ;

실린더 과열상태+노 v코어라는 조건과

리볼빙캐논 딜, 리볼빙캐논 마스터리 딜까지 모두합쳐 측정하였을때

매그팡 데미지는 84547548

숔웨 데미지는 46970860 이라는 수치가나왔습니다



매그팡의 이론상 최대속도

우선 저는 더킹 스웨이등등의 차지 최소시간을 알아보았는데요

156의 bpm으로 눌럿다가 다음박자에 뗏을때 차지가발동하였습니다

이를 ms 단위로 변화했을때 차지가 되는데까지 키다운을해야하는 최소시간은 약 380ms(=0.38초)

더킹키다운이후 0.38초 안에 매그넘펀치+더블팡을 사용하고 0.38초가 되는순간

차지된 더킹을 떼고 0.01초이내로 점프키를누르면 총 0.4초

거기에

실제로는 더킹으로 더블팡의 후딜레이를 없애도 후딜레이가 아예 0초가되는것이아니라

더킹을 점프키로 캔슬했을때의 후딜레이도 미세하게 존재하기때문에

이론상 0.5초에 한번  즉 1초에 두번 매그팡이 가능합니다 (tas 같은 프로그램이라면요 ㅎㅎ;)


하지만 우리는 사람이기에 어쩔수없이 생기는 극 최소한의 딜레이를 측정하기위해

80bpm부터 템포를 올려가며 매그팡을 해보았습니다 (제자리 캔슬속도는 5번정도는 굉장히빠르게 할수있습니다)

대략 108bpm템포부터는 잘 끊기더라구요 이는 초단위로 변경하면 1초에 1.8번입니다
(제자리 에서 어느정도 계속 유지할수있었던 수치는 1초당 약 1.6번이였습니다 물론 이수치도 실전에선
절대로 유지할수없는 속도입니다)

그래서 숔웨와 비교하기위해 사용할 초당 매그팡횟수는 1.7번

매그팡 1회 데미지 84547548과 곱하여 1초당 매그팡 기대딜값은 143730831.6

쇼크웨이브 최고속도

쇼크웨이브의 이론상 최대속도는 저의 방법으로는 측정하지못했습니다 이유는 번외1번에서 설명드립니다.

단 쇼크웨이브는 어느정도 이상의 속도로 캔슬할경우

점프가 발동이됩니다.

핑계라고 일까봐 쇼크웨이브를 빼고 더킹캔슬로만 측정을 해보았는데

162bpm 이후의 템포에서 더킹캔슬 더킹캔슬 더킹캔슬 이런식으로 했을때

약 2,3,4회당 1번의주기로 점프가 발동되었고

(즉162 bpm이상속도로 숔웨캔을 할경우 숙련도상관없이 일정한 주기로 점프가 발동하고

사람이 아닌경우도 뭐 사람보다는 빠른 170~180 이상으로하면 점프가 발동될것이라 예상합니다)

초단위로말씀드리면 점프가 발동되지않는 최고속도는 1초당 약 2.7번

즉 숔웨 캔슬도 마찬가지로 점프가 발동되지않는 범위안에서의

1초당 2.7번의속도로 캔슬할경우 점프가 발동되지않습니다.

제 캐릭터의 데미지로 계산했을경우 1초당 데미지기댓값은 126821322 가 되는군요

매그팡의 1초 데미지기대값보다 약 10~12퍼가량 낮네요


(번외1 - tas같은 프로그램들이나 가능할 숔웨 최고속도 측정방법은 

제방법으로 측정할수가없었습니다

이유는 숔웨 - 더킹 사이의 더킹이 발동하기위한 최소 시간을 측정하려면

bpm이 500이넘어도 최소값과는 한참 멀어보이는데

문제는 bpm이 300만 넘어가도 이미 300이나 310이나 320이나 똑같이들리기 시작해서

측정이 불가능합니다. )

(번외2 - 점프가 발동되는상태로의 최고속도
 블래 유저라면 아시겠지만
 점프상태에서 숔웨캔을 하면 지상과 동일하게 쇼크웨이브 후딜레이가 사라지므로
 그냥 점프를 무시하고 계속 숔웨캔을할경우 184bpm까지 한박자당 쇼크웨이브1회를
 약 3회정도 유지할수있었습니다.기계라면 더 빠른속도로 가능하겠죠
 184bpm을 초단위로 변환하면 약 1초당 숔웨캔 3.4회의 수치입니다.
 위아래방향키를 동시에누르고 숔캔웨을할경우 점프가발동되지도않으면서 초당 3.4회의 숔웨캔을 할수있긴한데
 하단점프는 발동이되기때문에 점프가 발동되지않는 초당 2.7회로 계산하겠습니다)

결론

매그팡의경우 데미지를 제외하고 릴파벙의 실린더를 빠르기모으기위해선 사용하지 않을수없는 테크닉이고

쇼크웨이브또한 매그팡보다 훨씬 넓은 x축으로인해 보스의 여러패턴중 뒤로빠지면서 딜을 유지하기위해선

사용하지않을수가 없습니다.

즉 어짜피 둘다 마스터해야한다는점...

파티격에서 파티원이 바인드를걸어서 프리딜 찬스라던가 그런경우는 매그팡이 10퍼센트정도 더 쎄다는 결론입니다.

생각보다 데미지차이가 그렇게 크지않아

사람마다 매그팡과 숔웨중 그냥 자기가 더 빠르게 잘한다라고 느끼는걸 쓰시면되는데

개인적인 체감상 매그팡 초당 1.7회유지보다 숔웨 2.7회 유지하는게 더 난이도가 높은것 같습니다

(번외 2에서계산했던 점프가 발동되는상태로 그냥 계속 캔슬해서 최대속도로 계산할경우
 1초당 3.4회 즉 숔웨캔의 초당기대값은 159700924로 매그팡보다 11퍼가량 더 높군요 ㅎㅎ;)

번외 벙커버스터 사용시

매그팡의 10초당 직접타격횟수34회 쇼크웨이브가 10초당 직접타격횟수 27회로

벙커버스터 사용시 10초마다 벙버 발동 7회만큼 매그팡이 앞서가네요!

하지만 번외 2내용 처럼 

점프가 계속 발동되는상태로 쇼크웨이브캔슬을 초당 3.4번 한다면 동일합니다

요약

1.매그팡이 쇼크웨이브보다 말뚝딜은 1초당 데미지 기댓값이 11퍼가량 높음
2.벙버지속시간동안은 차이가 더 벌어짐
3.실전은 매그팡은 x축이 짧아서 숔웨로밖에 딜을못하는상황도 많기때문에 둘다 잘해야한다는점은 변함이없음
4.아스날
5.위 실험방법은 완벽한 실험방법이아닌 저의 박자감각과 피지컬의 의존한 실험방법이기때문에
  매우 정확한 결과라고 볼수는없음.. 다만 약11퍼센트 뎀지 차이라는 결론에
  큰 오차는 없을것이라고 생각해요

Lv26 SouljaBo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