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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썬콜)] 썬콜 일부 스킬 개선안과 인피&언스 개선안

황천의검
댓글: 10 개
조회: 963
추천: 3
2021-03-23 11:41:07
1. '큰 칠링스텝'에 불과한 애매한 이도저도 아닌 어정쩡한 아이스 에이지 개선


예시


-카르마퓨리처럼 5연격으로 바뀌어서 한방딜이라도 높이기
-에이지 동안은 빙결중첩이 10단계까지 쌓이기
-에이지 끝나면 장판 폭발하면서 피니쉬뎀


2. 칠링스텝 퍼뎀 정상화


2%로 (1%에서 올려준 거) 대체 무슨 용도로 써먹으라는 건지 의도를 알 수 없음
차라리 유틸을 넣든 딜을 정상화하든 해야 함


예시


-칠링스텝 활성화시 아이젠 효과가 생겨서 미끄러지지 않음 (얼음 깔고다니는 놈이 얼음에 미끄러지면 되겠음?)
-칠링스템 퍼뎀 2% -> 200%




3. 아이스오라 리메이크


아이스오라도 에이지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어정쩡한 포지션임 스탠스 찔끔, 내성 찔끔 유명무실한 것만 달려 있음
유틸을 강화하든 얘도 좀 리메이크 필요성이 있음
파티유틸 없이 자체딜이 강한 퓨어딜러 불독, 파티유틸과 더불어 어느 정도 유틸형 딜러 썬콜이라면
그에 맞게 파티유틸을 더 강화해야 함 (물론 베메급이면 안 되고 적당히 의미는 있는 정도로)


예시


-아이스오라 활성화 시 파티원 보공10%증가 혹은 공마30 증가 혹은 방깎 10%
-아이스오라 활성화 시 피격뎀 감소 > 체력비례댐 감소 5%






4. 스오스 지능 개선


스오스는 사냥용일 때는 여러마리 잡고 보스용 1마리만 떄릴 때는 데미지가 세짐
그런데 루시드나 듄켈 같이 잡몹 깔리는 맵에서는 잡몹에 딜이 분산되기 때문에
스오스를 약간 똑똑하게 개선이 필요함


-스킬을 한 번 더 누르면 스오스가 눈을 번쩍 뜨면서 무시무시한 얼굴로 바뀌고 한놈만 팸 (체력 높은 몬스터 순)
스킬을 다시 누르면 온화한 지금같은 얼굴로 사냥용으로 바뀜






5. 인피니티 개선 (모험가 법사 공통)


인피니티는 지나치게 언스의 운에 의존하고 서버렉 등에 변수가 상당히 심하고
언스의 무작위성과 시간이 지날수록 세진다는
이상한 컨셉이 겹침으로 인하여 극딜 타이밍 하나 맞추기 힘든 나사빠진 스킬임
이거는 당연히 구조부터 뜯어고쳐야 함
전체적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세진다는 서버렉 변수가 많은 구조와
뭔놈의 극딜 버프가 운에 의존하는 구조도 뜯어고쳐야 함
언스와 연계성이 상당히 강한 스킬이므로 언스와 연계해서 개선할 필요가 있음


예시


-인피를 레투다처럼 1단계, 2단계, 3단계로 나눔
40초 후 2단계가 됨, 또 40초 후 3단계가 됨


그리고 지나치게 운에 의존한 언스의 구조를 완화함
언스에서 무작위성으로 뽑히는 인피로 인해 극딜사이클과 같이 돌리지 못하는 점을 개선하여
언스는 더 이상 스킬을 발동시키는 게 아닌 기존 스킬의 쿨을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리메이크


-언스에서 더 이상 유명무실한 1차,2차,3차 스킬이 나오지 않음
-언스 사용 시 무작위로 쿨타임을 가진 스킬의 쿨타임이 전체의 10% 감소함 (오브,이럽션 등 10초 이하 스킬은 해당X)

에픽 어드벤처 : 12초
라이트닝 스피어 : 6초
인피니티 : 18초
프리즌 브레스 : 18초


4분의1 확률이라 높은 편차가 완화되고
아무리 돌려도 인피가 안 뜨면 말짱꽝이던 기존 언스에서
적어도 인피가 1번이라도 뽑히면 그만큼의 이득이라도 있게끔 조정.


또한 기존에 언스로 인피가 뽑혔음에도 미래를 도모하여 계속해서 끊임없이 돌려야 하는
불합리한 무한 가챠를 방지


그리고 항상 찐인피를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쓸 수 있기 때문에
아다리가 안 맞아서 인피 초반에 극딜박고 끝물에 평딜하는 불합리한 부분을 방지

언스가 쿨감소로 리메이크 되면서
이상한 스킬이 뽑히면 후딜 때문에 2중 손해를 보는 점 방지

Lv30 황천의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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