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데 정말 겨울시즌때 모험가들 직업 리메이크로 개선 한다면서
개선 이라고 해놓고 개편 하는거 아니겠죠?
개선 이라면 기존 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성능이나 유틸같은 ,이펙트 부분 개선으로
전보다 더 좋아진다는거니 확실한 의미를 담고 있는데
개편은 그냥 기존 틀을 새로 갈아엎는다는거 거니까
너프먹을지 상향먹을지 , 제자리수준일지는 아무도 모른다는거니
너프식 개편이나 , 애매한 개편으로 할수도 있다는건데
리뉴얼 을 영어로 표기하면 무관한 뜻이지만...
국어 사전으로 봐서는 국내에선 리뉴얼 이란 의미는 개편이란 의미로 담고있는데
개발진들 리메이크랑 리뉴얼이랑 혼동해서 원기가 트롤짓 하면 너프먹거나 그런다면 골때리는거 아닌가요?
리메이크가 거의 기존에 틀에 안벗어나게 유지시키면서 바꾸는 의미에 가까운거 맞을듯
설마 진짜 그런 실수 하는게 아닌가 걱정되는게
얘네들 예전에도.. 타수분할해준다면서 무지성 분할할때도 하이퍼 생각안하는
바람에 오히려 너프시켜버린 씹트롤짓 업적 있던데 이러니 다소 불안함 ㄹㅇ ㅋㅋㅋ
진짜 말그대로 리메이크만 해서 개선하고 몇가지 이펙트만 좀 더 멋지게 고치면 좋겠습
하자난 특성 때문에 지금도 충분히 괜찮은데, 여전히 나사빠진 기능때문에 아쉬워한거
썬브 고정이나 인피 의 복불복 뽑기 문제 등 만 고쳐도 나쁘지 않은데.
리메이크라고 했더니 아얘 갈아 엎고 원기식 무지성 연계기,
연계기랑 전혀 특성 맞지도 않는 라라같은 텔포직업들, 복잡한 연계기로 기존보다 더 딜넣는 구조 까다로워짐 ,
무지성 상향으로 인해 과한 성능 제공으로 인한 너프 조짐 유발 , 개선이라 해놓고 성능이 오히려 전보다 내려감 ,
, 기존 유저들 적응 잘 안되는 환경 , 연계기 넣고 해도 호아아 보다 못한 성능,
이펙트가 오히려 예전만도 못함
개발진들은 눈팅중 이 글을 본다면 여태 패치 방식 위에 써진 사항은 피해야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