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메이지(썬, 콜) 테스트 결과와 피드백 문의입니다.
1. 텔레포트
1차스킬 텔레포트 기본 이동거리가 가로 170 -> 190으로 늘어났으나,
세로는 변화가 없습니다. (275)
그래서 발생한 문제가, 텔레포트 마스터리에 달려있던 패시브 20증가가 빠지면서
세로 이동거리 증가효과가 기존 +120이었는데
신스킬(텔레포트 부스트)의 효과는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애드레인지의 100 만큼만 영향을 받다 보니
결과적으로 가로 이동거리는 그대로인데(텔포 가로 기본거리가 늘어나서)
세로 이동거리는 20만큼 줄어들었습니다.(텔포 세로 기본거리가 안 늘어서)
이게 의도된 것(너프)인지, 아니면 세로축 실수 누락인지 궁금합니다.
2. 썬콜 바인드(프리징 브레스)
원래는 용의 본체가 나오기 전에도 선바인드처리가 되었었는데
테섭에서는 본체의 숨결이 나와야만 바인드처리가 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바인드 키다운 직후 보스가 순간이동하거나 범위에서 벗어나면
바인드에 걸리지 않게 되는 상황인데요,
이게 의도된 것(너프)인지, 실수/오류인지 궁금합니다.
3. 썬콜 글레이셜 월 스킬 문제
만약 글레이셜 월이 밀어내는 거리가 100%라고 치면,
글레이셜 월을 연속으로 시전할 때
첫 스킬에서 몬스터가 100% 거리까지 밀려나는데,
밀려나는 도중에 글레이셜 월에 1번 더 맞으면
200% 거리까지 밀려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200%까지도 가기 전에 한 대 더 맞으면 300% 거리까지도 밀려납니다.)
100% 거리만큼 벌어지게 의도한 스킬로 보이는데
한 번 더 맞았을 때 같은 거리만큼 한 번 더 밀리는 것이
의도된 사항인지 궁금합니다.
4. '아이스 오라' 설치 회오리의 효용성 문제
(1) 아이스 오라 설치 회오리의 효과가 실제 적용되는 범위가 보이는 것보다 좁습니다.
(2) 아이스 오라 회오리를 설치할 때, 스킬 시전 동작(딜레이) 길어서,
이걸 쓸 바에는 차라리 프로즌 오브를 하나 던지고 극딜을 하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효용성에 비해 리스크가 큰 것 같은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개선안으로는 '주피터 썬더' 또는 '라이트닝 스피어'에
얼음속성을 같이 부여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5. '엘리멘탈 어뎁팅' 문제
엘리멘탈 어뎁팅의 이펙트가 (지나치게) 화려해서 캐릭터를 가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풀 이펙트 플레이 시)
캐릭터 오브젝트가 어뎁팅 레이어보다 위에 오는 게 좋을 것 같은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6. 스킬 아이콘 가시성 문제
스킬 아이콘들이 전부 화려하게 변했는데, 가시성이 다소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메모리 초이스' 사용 시, 어떤 게 무슨 스킬인지 단시간에 인지하기 어려웠습니다.
스킬 아이콘 가시성은 퀵슬롯 가시성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메모리 초이스에서 숫자를 외워 쓴다고 할지라도 퀵슬롯의 가시성 문제는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스킬 아이콘 가시성 또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제 의견은, 기존 스킬 쪽에 조금은 더 가까운 방향으로 아이콘을 수정하는 쪽이 나을 것 같습니다.
(아이콘은 직관적이고 가시성 있게, 다른 스킬과 구별되도록)
7. 메모리 초이스 문제
메모리 초이스에 '쿨타임'이 전혀 없는 '체인 라이트닝'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효용이 전혀 없어 채용가치가 없습니다.
체인 라이트닝보다 차라리 라이트닝 스피어를 메모리 초이스에 추가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 라이트닝 스피어를 추가하는 것이 딜량 조절 때문에 안 된다고 하더라도
쿨타임이 있는 다른 스킬을 넣는 것이 스킬의 사용 의미상 더 적합해 보입니다.
지금까지 피드백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