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이랑가치님 글을 일부 변경해 운영진들이 알아듣기 쉽게 새로 작성해봤습니다.
참고한 글 : https://m.inven.co.kr/board/maple/2295/150942?iskin=maple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1. 이퀄리브리엄 상태 시 스탠스100% 대신 최종데미지 증가
현재 모든 직업 상시 스탠스 100%를 받게 되면서 이퀄리브리엄 상태 시 스탠스 100%<-라는 조건은 무의미해진 상태입니다.
해당 조건 대신 최종데미지 증가를 주는 것이 합당해 보입니다.
2. 리버레이션 오브 딜압축, 패시브 쿨타임 감소
-루미너스는 타 직업에 비해 180초 동안 딜을 넣는 기준 딜도 적은 편이며 리스트레인트링을 사용한 극딜 시간도 짧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어 약한 직업입니다.
또, 스택을 쌓는 난이도에 비해 충분한 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리버레이션 오브의 패시브 쿨타임을 더 줄여주시고 전체적으로 스택을 쌓는 비중 보다 평딜 강화에 의미를 두고 쿨타임을 더 줄이는게 맞다고 봅니다.
3. 퍼니싱 리소네이터 시전 딜레이 감소, 지속시간 6초->8초 롤백
-범위기의 수도 루미너스<썬콜, 라이트 리플렉션(루미너스)<체인 라이트닝(썬콜) 입니다.
퍼니싱 리소네이터의 시전 딜레이를 줄여주시고 지속시간을 늘려주세요.
이퀄리브리엄 상태로 바뀔 시 퍼니싱 리소네이터의 형태가 바뀌면서 스킬이 비게되는 시전 딜레이가 심각합니다.
4. 스킬 후 딜레이 감소
-루미너스는 타 직업 대비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심한 직업입니다.
딜레이를 줄여주세요.
5. 게이지 활용 부정적경험 완화
-이퀄리브리엄 상태에 진입하기 위한 타격 횟수를 하향해주시고, 어둠 상태와 빛 상태일 때 이퀄리브리엄에 진입할 수 있는 타수를 동일하게 설정해주세요.
- 또, 보스 타격 시에는 평딜이 무의미하다 싶은 수준이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평딜 사용 시, 게이지를 더 빨리차게 만들어주세요.
-상위 사냥터의 경우, 무한 진리의 문 사냥 빌드가 아니면 원젠이 나지 않습니다. 평딜 타격횟수 하향은 필수적입니다.
-다른 캐릭은 쿨타임만 돌면 범위기를 막쓰는데 이퀄리브리엄 상태의 진입장벽을 낮춰서 무한 진리의 문 빌드로 사냥을 편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보스 더스크를 잡을 때에, 낮은 딜 점유율을 차지하는 라이트 리플렉션 마저 보스에게 닿지 않아서 루미너스 유저들은 빛 상태에서 이퀄리브리엄 상태에 도달하기 위한 게이지를 못채우고 있습니다.
4차 스킬(그마저도 약한)을 활용하지 못한 채 3차 스킬인 실피드 랜서를 사용해 힘들게 게이지를 채우는 유저들을 위해 허공에 스킬을 사용해도 게이지를 채울 수 있도록 변경해주세요.
6. 체공 스킬 필요 / 라이트 블링크 스킬 상향
-모험가 마법사 직업군에게는 체공 스킬이 주어졌으나 루미너스에게는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루미너스에게도 체공 스킬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공용 5차 스킬인 블링크의 원조격은 루미너스의 '라이트 블링크' 스킬입니다.
하지만 라이트 블링크 스킬은 공용 5차 블링크보다 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루미너스의 라이트 블링크 스킬에도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직업군의 경우 샤프아이즈가 공용 5차인 쓸만한 샤프아이즈보다 좋은 것처럼 루미너스도 원조격 스킬로서 라이트 블링크가 5차 공용 블링크보다 더 좋은 성능을 가져야한다고 봅니다.)
7. 메모라이즈 사용 시 버프 지속시간 효과 적용
-메모라이즈를 통해 이퀄리브리엄 상태 진입 시, 버프 지속시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점은 불합리합니다.
-강제로 유니온 점령과 어빌리티에 있어서 '버프 지속시간 증가'를 써야하는 직업이므로 이에 따른 메리트가 생겨야한다고 봅니다.
8. 최종데미지 추가
-루미너스는 게이지를 쌓아야 하는 하이리스크 직업이며 이에 따른 운용이 타직업에 비해 어렵기 때문에 더 높은 딜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루미너스는 구조적 개선이 힘든 직업으로 몇 년 째 구조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불편한 구조에 데미지까지 약한 직업이기 때문에 구조를 개선하기 힘들다면 당장 최종데미지라도 주는 것이 합당하다고 봅니다.
9. 그 외
- 루미너스는 스킬마다 크리티컬 확률, 방어율 무시 효과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며 낮은 크리티컬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스킬마다의 효과를 통일시켜주세요.
본섭 들어오기 전까지 계속 문의 넣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