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매터 가속을 사용 한 극딜과 준극딜에 대한 설명입니다.
극딜(오버사용)의 경우 무빙 매터 가속을 신경을 쓰긴 쓰되,
PP가 넘치는 경우 가속 여부와 상관 없이 딜 손실로 연결되므로
메테,샷,트레인 등을 통해 빠르게 pp를 터는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본인의 PP와 주어진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준극딜(오버미사용)의 경우 한 두번의 메테보다 무빙매터 가속의 점유율이 높으므로,
가속에 초점을 두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이 역시 PP가 전혀 없을 때 가장 유의미한 포텐셜이있으므로,
싸이킥 포스가 쿨타임일 때마다 (1초) PP를 털어 내 주어야 합니다.
가속에 있어 중요한 3가지
1.포스 쿨타임은 1초.
2.다시 한번 눌러 무빙매터를 불러 오는것은 현재 속도의 75%를 반영
3.돌아오는 매터를 포스로 맞대어 미는 경우 현재 속도의 75%반영이 아닌 단계 감소
무빙매터의 이동 방향으로 싸이킥 포스를 사용하면 무빙매터에 가속이 붙어 순간타수가 증가합니다.
반대의 경우 무빙매터는 감속되며 순간타수 또한 함께 감소됩니다.
즉, 무빙매터의 가속을 제대로 응용하려면 움직이는 방향으로"만" 싸이킥포스를 사용해주셔야 하고,
무빙매터를 반대 방향으로 전환시키고자 한다면,
반드시 "포스"가 아닌, 다시 한번 무빙매터를 눌러 불러와야합니다 (현재속도 75%반영)
*가속 해보기.
1. 포스사용이 가능할때마다 무빙매터를 밀어 줍니다. (그랩보다 우선)
2. 포스사용이 불가할 때"만" 샷,그랩,등 기타 스킬을 사용합니다.
3. 무빙매터가 보스와 멀어질수록 포스 스킬 사용이 가능할 때
바로 밀어내거나 당기기 힘들어지므로, 캐릭터 또한 무빙매터와 일정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4.정리해보면, 최대한 손실 없이 가속을 하기 위해선, 무빙매터를 당기는 경우에
반드시 포스 직후에 당겨주셔야 합니다. (즉 일정거리 : 원할 때 포스가 닿는 거리)
핵심은 무빙매터가 멀리 있는 내 바로 뒤에 있든 보스를 계속 타격 하고 있는가 아닌가 입니다.
만약 가속이 잘 되었다 해도 보스에게 연속 히트가 되고 있지 않다면, 가속하지 않는게 하는것보다 좋지 않으므로,
처음부터 무리 하며 가속하기보다, 천천히 단계적으로 연습을 통해 가속단계를 늘려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극딜(오버)의 경우 4가속까지 최고점을,
준극딜(미오버)의 경우 7가속까지 최고점을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5가속 이후부터는 무빙매터의 속도가 빨라 제자리에서 같은 방향 포스를 2회가 힘들어 지므로
준극딜 시에는 반드시 움직이며 가속하여야 합니다.
허수아비에서는 올 히트가 불가능하더라도,
메이플의 보스 대부분 텔레포트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5가속 이후 무빙매터를 따라가며 한쪽으로 계속 밀어 주어 ,보스 텔레포트를 유도하여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보스 패턴 특성상 가속 조절에 실패하여 무빙매터가 보스로부터 너무 멀리 이탈 하게 될 것 같은 경우
무빙매터 스킬을 꾸욱 눌러주어 무빙매터에 브레이크를 걸어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무빙매터 가속 설명이었습니다.
최대한 정보를 많이 담고자 했지만 이해가 되지 않았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신분들은 언제든지 질문 주세요
많은 분들이 키네시스에 재미와 애정을 갖고 키우시길 바라는 소망에 이렇게 긴글 작성해보았습니다.
많이 어려운 편이기도 하고, 특히 준극딜의 경우 보스 경험이 중요하게 작용하므로 많은 연습이 필요하긴 합니다.
마을에서 쿨타임 돌때마다 밀어보고 수련관가서 연습해보셔도 좋고
보스도 다니고 하시면서 키네시스 유저 모두 키네시스 마스터가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즌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