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나 대사 등 개개인의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으로 생각되어서 조심스럽긴 한데
몇몇 의견들 보면서 제가 생각하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 작성해보아 공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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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의 내용
- 플레임위자드 리마스터 1차 개선 이후 건의사항
2. 개선 내용
- 안녕하세요! 이번에 1차 개선 이후에 시간이 넉넉치 않았음에도 개발자분들께서 열심히 유저들 의견 확인하시고 많이 반영해주신 것 같아 먼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유저들이 때론 거칠게 말해도 그만큼 캐릭터에 애정이 있어서 그런 것이니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차 개선 이후 추가로 개선이 필요한 내용 건의드립니다.
가. 오비탈 플레임 이펙트 가시성 강화 (중요도 : 상)
- 기존 리마스터 오비탈 플레임의 너무 강조된 구체 묘사로 서커스 공처럼 느껴져 많은 불호의견이 있었던 부분을 피드백하여 좀 더 불꽃처럼 개선되었으나 바뀐 이펙트의 경우 너무 흐릿하고 채도도 떨어져 다른 스킬과 조화롭지 못하고 가시성이 떨어져 부정적인 경험이 나타납니다.
이번에 바뀐 저단계의 불꽃 스킬들(플레임 템페스타, 플레임 볼텍스)이나 인페르노 라이즈, npc 마이크의 불꽃효과 등에서 보면 불꽃 이펙트 자체는 멋지게 잘 뽑는다고 생각합니다.
그와 비슷한 느낌으로 오비탈 플레임의 이펙트가 좀 더 가시성 높게 바뀌었으면 합니다~
나. 인페르노 라이즈 이펙트 불꽃 높이 기둥을 더 높게 (중요도 : 중)
- 리마스터 인페르노 라이즈도 기존 스킬에 비해 불꽃이 모여들어 폭발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좀 더 밝게 타오르는 모습으로 바뀌어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기존에 높이 솟구쳐 인페르노 라이즈라는 이름에 걸맞았던 이펙트에 비해 불꽃 기둥의 높이가 다소 줄어들어 실제 몹들의 피격 범위에도 안 맞고 불꽃이 솟아오르는 느낌도 다소 퇴색된 듯 합니다. 높이를 기존 이펙트만큼 더 높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 인게임 보이스 대사 문제 (중요도 : 중하)
- 성우의 호불호는 개인별로 다를 수 있다 생각합니다 실제로 의견들도 나뉘기도 하고요.
다만, 대사의 경우 너무 개구쟁이 컨셉을 강화하다보니 과하게 된 부분이 있어 그 부분에 불호 의견이 좀 많은 듯 합니다.
불호로 꼽히는 대사의 경우, 1. 오늘은 내가 저글러 2. 아이구, 힘 빠져 3. 사료값 700억
세 가지 정도인데 사실 의견 중에서처럼 '어쩌다 한번' 나오는 빈도가 낮은 '이스터 에그' 형식(최후반에 간간히 나오는?)으로 들어가면 개그요소로 나쁘진 않을듯 합니다.
다만, 기존 시그너스 케릭터성을 결부하여 볼 때 멋진 대사들을 기본으로 깔고 개그요소로 가미되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 피닉스 드라이브 이펙트 보완(중요도 : 하)
- 피닉스 드라이브 구체를 수정한 것에 많은 유저들이 만족하고 있는듯 합니다.
다만, 피닉스 드라이브가 지속하는 동안이라는 걸 좀 더 명시적으로 알 수 있게 표현되면 더 좋을듯 합니다.
(ex. 피닉스 드라이브 가동 중 캐릭터 주변 불꽃 오라 or 피닉스 날개 형상 추가)
피닉스 드라이브 투사체의 타격 시 폭발 이미지도 기존에는 좀 과했다고 생각해 지금이 낫긴 하지만 지금보다는 조금 더 강하게 폭발하는 느낌이 추가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