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윌 트라이는 한 2~3 달전부터 시작했었는데
쭉 격파가 안되다가 컨도 늘고 템도 잠재+스타포스 수정하고
격파한지 2주차 되서 노하우 겸 장/단점 그리고 윌 공략까지 알려드릴려고합니다.
공략은 영상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필요하신분은 영상으로 봐주세요
유튜브에 풀영상도 업로드 해 놓았으니 보실분은 유튜브 오셔서 보셔도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리움 (하드) 윌 에서의 장점
1. 커스마크로 인한 보스 디버프 (상시적용)
★★2. 2페 진입시 파티원 범위 무적가능
단 , ※상당한 조건 때문에 사실상 이 타이밍 제외하고 개인무적 외에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3.도트 회복기 하모니 이용해 2페이지에서 좀 더 안전한 피관리 가능합니다.
(2번과 3번 항목때문에 2페이지는 좋은편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리움 윌에서 단점
1. 텔포거리가 너무 짧아 1페 윌의 웨이브를 무적기 혹은 달빛게이지로 피해야합니다.
2. 자벨린 + 오브의 후딜이 길어 숙련되지 않은 유저는
3페이지 윌의 흰눈에 꽥 사 당할수 있습니다.
3. 하모니 사용시 회복틱때 이동기(특히 텔레포트 + 방향키로 날아다니는것)이 잘 안먹혀 매우 빡칩니다.
4. 1,2 페이지 공통으로 바인드가 들어갈 때를 제외하고 짭크(신5차)사용이 매우 제한됩니다
(그냥 안쓰느니 쓰는게 낫겠지 싶어 쓰는 수준)
5. 그람홀더가 고정 소환수기때문에 이 스킬은 루시드 2페에 이어 여기에서도 골치입니다.
(보스가 피해버리면 그냥 uh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장점과 단점이 애매한 사항들
1. 크리스탈 스킬 / 글로리윙
중간에 사망이라도 하면 초기화 되어버리는 스택에 변신이 매우매우 어려운편입니다.
(특히 2/3페)
하지만 변신했다는 가정 하에 2페,3페 패턴이 쉽게됩니다.
2. 크리스탈 이그니션의 최대화력을 뽑기위해 필요한 조건부(짭크 2개 위치 / 엔버링크/ 무적기사용)너무 심하게 어려운편 같습니다.
(다른직업도 이정도로 어려운지 잘 모르겠어서 애매한 사항에 넣어놨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것만큼은 개선해줬으면 좋겠는 것
dpm표에서 일리움이 많이올라왔지만
사실상 그 딜을 뽑아 낼 수 있는 상황은 사실상 없습니다.
그러니까 차라리 유틸이라도 내세워서 키우게
블래스 마크를 하모니/글로리윙 상태에서만 공급하게하지말고
※도미네이션 터질때 일리움이 블래스마크 얻는 것 처럼
파티원들한테도 공급하게 개선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하모니 틱 때 이동기 스무스하게 안나가는거랑
+ 그놈의 자벨린 오브 후딜좀 개선해줬으면
+ 텔포 거리는 안늘려주실거죠? 원기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