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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긴글주의) 루미너스 개선안 및 테섭패치 개선안

루미루미해
댓글: 1 개
조회: 1252
추천: 3
2022-08-23 00:42:13
루미너스 개선안
테섭패치 잘못된 의도 개선안





1. 라크니스 시스템

스킬을 원하는 대로 쓰지 못하고 게이지를 채우는데 까다로움이 있습니다.
특히 사냥용 스킬을 보스에서 쓴다는 자체가 말이 안 되는 거 같습니다.

1) 아포 라리플 게이지 상승률 증가

2) 이퀼브리엄 스킬 또한 게이지 채울 수 있게 변경 및 앱킬 쿨 삭제

3) 허공에 스킬을 날려도 게이지 상승

테섭개선안) 계획된 의도
A. 극딜주기를 맞추기 위해 반대 스킬를 사용해서 생기는 딜로스 줄이기
B. 실수로 인한 원하지 않을때 이퀼진입 방지
C. 라리플 뇌빼기 사냥 난이도 완화 (이퀼 진입 방지)

문제점
이퀄진입 조건부 추가로 인한 허공에 스킬 날리시 이퀼 진입불가라는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개선안
빛과 어둠이 균형을 이루었을 때 즉시 발동되지 않고 이퀄리브리엄 스킬 적중 시 발동 >> 스킬 사용 시 발동

Tmi 아크, 카이저, 일리움, 아란 처럼 스킬 누르고 변신 하는게 아닌 이퀼 스킬 사용 시 자동으로 변신하는 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키셋추가, 추가입력, 딜레이우려)





2. 빛 마법 강화, 어둠 마법 강화

운명의 갈림길 같은 스킬 주지 마시고 통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빛과 어둠 스킬만 최뎀 증가가 아닌 모든스킬 최뎀 5퍼 증가로 변경





3. 트윙클 플래쉬, 다크 폴링

돌 중에 하나만 쓸 수 있는 스킬임에도 불가하고 매트릭스에 통합되지 않은 채 있습니다. 즉 쓰지도 못하는데 강화스킬 차지합니다.

1) 두 스킬 강화코어 통합





4. 안티 매직쉘

타 직업과 비해 안좋으면 똑같이 라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1) "최대 MP의 2%를 소비하여" 치명적인 상태이상을 100% 확률로 방어하며 최대 "10번"까지 보호막 재생성으로 변경





5. 모닝 스타폴

4차 스킬이지만 아무도 사용하지 않고 강화코어만 차지하는 쓰레기 스킬입니다.
사냥 보조 스킬 >> 진문과 라리플 대신 할 수 없음
보스 보조 스킬 >> 아무리 강해도 게이지 채우는걸 방해 하면 난이도 상승(섞어서 사용)및 구조파괴 원인(딜을 위해 게이지 채우는걸 방해하는 모순)

1) 아예 패시브 스킬로 변경

테섭개선안) 게이지 손쉽게 채우는 스킬로 변경
         - 사냥, 보스기 아닌 게이지 채우는 보조 스킬(물론 빛과 어둠 게이지 둘다 채우는 용도)





6. 라이트 리플렉션

사냥에선 원탑이지만 보스에선 처참하게 낮은 딜입니다.
오죽하면 메모라이즈로 최대한 안쓰게 만드는 일이 생길정도(물론 대처방안이 메모라이즈 이지만...)

1) 게이지 상승률 증가 및 딜레이 감소

테섭개선) 라리플은  무조건 롤백 해야합니다..

Tmi 라리플 윗방향으로 전이 쉽게 만들면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몹이 한정 되어있기 때문에 군데 군데 세는 몬스터가 많아지는 일이 생길거 같습니다...(위든 밑이든 깔끔히 못잡는 상황발생)(좁은맵에선 더 이득일 수 있으나 큰맵에서 손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밑에 몹을 덜잡고 위로 전이 되는 경우 발생
현 라리플처럼 밑위주 에 있는 몹을 깔끔히 잡는 쪽이 좋다고 봅니다.
물론 저의 추측이고 이런일이 안 생길 수 있지만 제발.. 제발.. 테스트 해본 후 내주세요..

또한 몹수에 따른 데미지 감소가 전직업 패치 됐는데 아직도 라리플은  전이 횟수에 따라  데미지 감소가 있습니다.





7. 앱솔루트 킬

보스 스킬이지만 상시 사용이 불가능해 딜로스가 많이 납니다.

1) 쿨삭제 및 게이지 채울 수 있게 변경





8. 메모라이즈

17초라는 매우 짧은 이퀼 시간으로 2퍼니싱과 오브 조건부를 다 채우지 못합니다.

1) 법지 영향 받기 위해 4차스킬로 변경 

2) 법지 영향 받기 위해 이퀼 진입이 아닌 게이지 채우기로 변경





9. 아마겟돈

바인드와 무적기가 함께 있는 스킬로 무적기로 쓰이지 못하고 있으며 무적기로 쓰일시 타이밍이 맞지 않는 보스 바인드가 걸려 트롤을 유발합니다.

1) 메모라이즈를 4차로 옮기고 140하이퍼 스킬에 무적스킬 추가, 딜레이 감소





5차 스킬
전체적으로 모든 스킬에 조건부가 달려있습니다. 장점도 있지만 딜부분에서 매우 단점이 많기 때문에 줄여 줬으면 합니다.
모든 스킬이 이퀄브리엄(법지) 의존도(조건부)가 높아 일부 스킬은 완화 해주셨으면 합니다.


10. 진리의 문

5차 설치기 이지만.. 가끔.. 몹 놓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한진문 난이도를 줄여 주셨으면 합니다..(난이도 완화)
1) 지속시간 증가 혹은 공격주기 소폭 상승

Tmi 간혹 한번더 입력시 극딜기로 나가게 바꾸자는 사람이 있는데 의도는 알겠으나 아란과 비슷하게 2헌터즈 라는 사례로 봤을때 3진문빌드가 생길수 있어서 딜구조가 엉망이 될겁니다...





11. 퍼니싱 리소네이터

비이퀄시 딜이 낮아지기 때문에 이퀼에서 쓰기 위해 쿨타임을 잘 못 돌리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이퀼에서 2회 발동을 위해 법지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뉴비가 손쉽게 접근을 못함)

1) 상시 이퀼브리엄 상태로 나가기

2) 쿨을 늘리고 2회 충전형 스킬로 변경(이퀼퍼니싱 원활한 사용)

3) 쿨과 딜을 증가 시키고 극딜기로 탈바꿈






12. 빛과 어둠의 세례

스텍을 채워 쿨초가 되는 충전형스킬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2회 연속 발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조금만 남아도 스택을 모두 소진하여 쿨타임을 감소하기 때문에 불편한 스킬입니다. 테섭에선 이를 해결 위해 앱킬 사용시 쿨감소로 변경 했지만 충전을 못하게 막아 버렸습니다. 또한
오로지 앱킬로만 스택이 채워지기 때문에 비이퀄일때 한없이 약해집니다. 

1) 충전형 스킬이면서 앱킬 사용시 쿨타임 감소

2) 아포, 라리플로 스택 채울 수 있게 변경





13. 리버레이션 오브

조건부가 매우 까다롭고 매우 긴 공격 시간을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이동기가 많은 보스에겐 이퀼 한 번만으로  조건부를 채우기 매우 까다롭고 공격을 다 퍼붓지도 못합니다. 이퀼상태에서 스택이 둘 다 채워지는 형식이라 법지 또한 많은 요구가 필요합니다.(뉴비가 손쉽게 접근 못함) 

현 메타에 맞게 변경이 필요합니다.

딜압축을 기본전제로
1) 조건부 삭제

2) 조건부 난이도 완화

3) 추가타 주기 감소





기타 건의 사항


14. 수로

모든 게이지와 스택이 사라져 조건부가 많은 루미에게는 큰 단점으로 타 직업에 비해 점수를 많이 올리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인은 요번 테섭에서 스텍 안날아가게 하던데... 우리 루미 한테도 주세요.

1) 게이지, 빛둠, 오브 유지





15. 크확

풀크확을 하지 못할 경우 딜량이 매우 떨어집니다. 

리버레이션 오브 추가타, 아포, 라리플 및 공용스킬 풀크확을 손쉽게 노리기 위해 보스용 스킬에 계속 추가 크리티컬 확률로 주지 말고 그냥 기본 크확 주십시오

1) 기본 크확 15% 상승





16. 전체적인 딜레이 감소
때려서 게이지 채우는 직업인데...
타 직업과 비교해도 딜레이가 너무 깁니다

1) 모든 스킬 딜레이 감소





17. 방무 불균형
Tmi 방무가 뒤죽박죽 이라서 방무를 원하는 유저가 있지만..(좋은 의견입니다!)
루미는 타직업 비해 기본 방무가 높은편이라고 생각 합니다.
방무가 붙은거 자체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끝으로
매우 주관적이라서 루미유저가 반박시 님 말이 맞음

Lv2 루미루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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