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우선 건의사항들을 전달하기 전에 지난 테섭에서 적었던 건의 대로 썬콜의 6차 스킬의 컷씬, 이펙트 부분의 수정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에 건의할 내용들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이펙트 부분 입니다.
이것은 체인라이트닝VI와 프로즌 라이트닝 2가지의 스킬에서 각각 말하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썬콜 직업군의 컨셉적인 부분에서의 이미지는 얼음과 번개의 마법사에서 나오는 날렵하고 가벼운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옆집인 불독 직업군의 경우 묵직하고 강력한 이미지구요
그런 관점에서 보았을 때
우선 체인라이트닝VI의 경우 데스티니 패치 당시 모험가 직업군 리마스터부터 부각되어 온 호불호가 갈리는 마법진 이펙트가 너무 과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마법진이라고 부르지도 않고 방패라고 부르며, 썬콜을 파란 미하일이라고 부르기까지 합니다.
앞서 말한 날렵하고 가벼운 얼음과 번개의 이미지와 방패는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프로즌 라이트닝의 개선된 컷씬은 아주 만족 스럽지만 여캐 썬콜의 컷씬 일러스트의 경우 너무 찐빵처럼 턱이 동글동글한 느낌이 캐릭터가 짓고있는 진지한 표정과 다소 언밸런스한 느낌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얼음 결정 추가타의 경우 이번에 얼음아몬드에서 이제 얼음 결정으로 봐줄수 있을 정도로 개선은 되었으나 여전히 몬스터에게 날아가는 장면은 느릿하게 일렬로 날아가는 것이 상당히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
날렵하고 가벼운 이미지, 그리고 번개와 얼음의 이미지를 생각하여 라라의 큰 기지개처럼 결정 생성 후 일렬로 날아가는 것이 아니라 아델의 게더링처럼 얼음 결정 생성>정지 후 급가속> 몹을 사방에서 찌르기 의 순서를 따라간다면 한결 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체인라이트닝VI 의 전류장판 문제 입니다.
썬콜 직업군의 특성화 스킬인 프로즌 이펙트와 프로스트 이펙트는 단연컨데 썬콜을 운용하는데의 가장 큰 핵심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얼음 스킬로 빙결 5스택을 계속 유지하면서 번개스킬을 사용 하는 이른바 스택형 딜러의 구조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번에 추가된 체인라이트닝VI의 전류 장판이 아주 작은 계수와 그에 반해 아주 많은 양의 빙결스택을 소모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의 문제는 정말 매우매우 큽니다. 6차 전직 후 체인 라이트닝 마스터리 코어를 끼지 않는 것이 나은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의견도 다수 보였습니다.
이것은 흔히들 말하는 딜링의 구조적인 문제를 건드린 것이라 바로 다음 테스트 서버에 나와야합니다.무조건이요. 이 패치가 선행 되어야 제대로 된 썬콜 직업군의 6차 평가와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프로즌 라이트닝의 계수 및 지속시간 문제입니다.
타직업군들에 비해 오리진 스킬의 계수가 너무 낮고 지속 시간또한 깁니다. 지속시간이 길수록 상대하는 몹의 이동, 패턴, 캐릭터의 위치 등에 의한 변수가 증가하여 온전히 딜링을 하는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속시간이 어느정도 긴 스킬들의 경우 그런 '딜 누수'를 고려하여 계수를 다소 높게 주는 편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빼고 생각하더라고 프로즌 라이트닝의 계수가 너무 낮습니다. 물론 직업마다의 기본 스펙에 따라서 다소 계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기본 스펙을 가지는 아크메이지(불, 독)과의 계수를 비교했을 때 거의 2배에 가까울 정도로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정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6차 패치와는 별도로 드리고 싶은 건의 사항으로 체인 라이트닝 스킬의 기본적인 전이율이 있습니다.
비슷한 느낌의 스킬인 라이트 리플렉션에 비해 체인 라이트닝은 직진성이 강한 느낌입니다. (물론 빛의 반사와 번개의 전이 라는 부분에서 차이를 두려고 하는 것은 압니다.) 하지만 단순히 전이 되는 정도만 봤을때, 체인 라이트닝의 전이 성능이 라이트 리플렉션에 비해 너무나도 저열합니다. 그런데 이 번개의 전이라는 컨셉을 생각해 보면 아주 단순하게 번개의 이미지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갈래입니다. 번개 이미지를 찾아보면 그 어떤 번개가 단순하게 직선으로 내리치고 끝인가요, 마치 나무뿌리처럼 주변에 여러 잔가지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2. 개선 내용
1-1. 체인라이트닝VI의 이펙트 개선: 스킬 시전시 캐릭터 앞에 나타나는 마법진을 간소화하기+방패모양 마법진을 수정하기
1-2. 프로즌 라이트닝의 이펙트 개선: 여자 썬콜 컷씬을 좀 더 날카로운 이미지로 깎기, 얼음 결정의 사출 방식을 아델의 게더링 같은 느낌으로 바꾸기
2. 체인라이트닝VI의 전류장판 문제: 썬더 스피어 처럼 전류장판은 빙결 스택을 소모하지 않게 바꾸기 or 주피터 썬더 처럼 전류장판의 공격5회당 빙결스택 1회 소모로 바꾸기
3. 프로즌 라이트닝의 계수 문제: 불독의 인페르날 베놈과 비슷한 수준의 계수로 조정하기
4. 체인 라이트닝의 전이율 문제: 전이시 한 줄로만 뻗어 나가는게 아니라 전이를 하면서 가지를 치도록 바꾸기
마지막으로..
저는 정말 썬콜을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자유전직 같은건 생각도 안해보고 있었고, 그런데 제가 시작한 메이플 월드에서 썬콜은 계속 6차전직(이젠 7차전직이 되겠네요)=불독 자전 이라는 소리를 듣고있었습니다. 비단 썬콜만이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모든 직업들 모두 상하관계가 아니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되도록 패치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내용으로 넣음
인벤 눈팅만 하는데 직게가 너무 잠잠해서 오랜만에 로그인 했음
다들 귀찮아도 건의사항 박고 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