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나왔다고 신나서 이것저것 테스트해봤네요.
이 글이 마지막 글 일듯합니다.
저번에 강화상태에 따른 40초딜 3분딜 6분딜 글 작성을 했는데,
렐름을 어느 타이밍에 쓰면 좋을까 토론을 하다가 직접해보자 하여
요청이 많이 들어온 것 중에 골라서 가져왔습니다.
테스트는 본섭 2차테섭 기준입니다.
정보) 렐름 첫1타 1회복, 그 후 추가 텔키로 회복
(기준) 원래 하던 극딜 빌드, 시드링 끝에 맞춰서 렐름 사용(시드링 들어가게)
3분기준 93조 3363억
6분기준 166조 0672억
저번에 표 보여준 드린 것이 이 순서대로 테스트했습니다.
1. 들어가자마자 극딜(오버o) 바로 올리고 바로렐름, 시드링 끝나는 것 맞춰서 토네막타 이후 마무리
40초기준 46조 0341억
3분기준 91조 4685억
기준대비 -4.73% / -2%
토네이도가 1번에 비해서 약 5초가량 손해보게 되며, 토붕아토붕아(?) 하며 놀렸는데, 짧을수록 차이가 많이납니다.
파티격에서는 이렇게 많이 쓸 것 같지만 이건 당연히 마이너스인 것 같아
6분 테스트는 폐기 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2. 오버없이 극딜 후 시드링 렐름 그 이후 오버키고 메테난사
제일~ 많이 들어온 테스트 질문입니다.
그래서 젤 많이 해본 케이스
3분기준 91조 2742억 등등
6분기준 164조 6286억 등등
기준대비 -2.21% / -0.87%
3분 기준은 약 -2% 라인에서 위 아래 왔다갔다 (최저 -1.7%)했으며, 6분기준은 -1%근처에서 머뭅니다.
해보니까 이 빌드의 문제는, 메테 난사하는 것 까지는 좋았는데,
이계여신, 토네이도, 로오그 끝난 뒤로 회복수단이 아무것도 없다는 겁니다.
(텔키가 하나도 없음, 메테로는 1개밖에 안참, 드레인 패치 ㅄ)
토네이도 로오그 막타텔키님님님이 pp를 가득주고 가시지 않는한 (줘도 마지막엔 바닥침)
오버 평균 약 8초정도 남기고 피피가 바닥을 치게 되며
(아래 그림 참고, 차징, 에버를 이곳에 쓰게 되더라도 높은 확률로 바닥)
오버 혼자서 깡 메테를 커버하지 못해 그랩 평타를 높을 확률로 치게됩니다.
* 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 추론해본 결과
막상 할 땐, 피피가 없어서 메테난사 못하고 에버를 끌고와도 80%이상은 피피 바닥을 치고(충분한 적도 있긴함)
앞으로 끌고온 에버싸이킥 때문에 준극딜 때 에버싸이킥으로 충분한 딜링을 하지못한 스노우볼이 아닐까
단독 오버는 메테 난사에 한계가 있다.
3. 오버x 극딜& 렐름o, 오버o하고 준극딜
2번째로 많이 들어온 질문입니다. 오버를 준극딜로 빼는 빌드
근데 죄송합니다 3분기준 정보는 엑셀에는 입력했는데 사진이 실종됐어요ㅜ
6분은 아래사진
3분기준 94조 0151억
6분기준 169조 1569억
기준대비 +0.7% / +1.86%
3분기준 최저 0.54 최고 0.87
오버를 뒤에 빼면 기존보다는 확실히 딜 상승이 보이긴합니다. 그렇게 큰 차이는 나지 않고요.
보스를 계속 쫒아가면서 오버를 다 할 수 있을까 생각하면, 거의 기준과 비슷하거나 조금의 상승이 있을거 같습니다. 바인드가 없어서 무적을 여기다가 써야 할 듯합니다. 미해방 유저는 준극 오버가 좀 위험해보이기도 합니다.
4. 극딜 렐름x오버0, 준극딜때 렐름
(얘도 3분사진이 도대체 어디로 갔을까요....................................ㅠ_)
6분사진은 아래
3분기준 93조 4430억
6분기준 168조 6022억
기준대비 +0.11% / +1.5%
이 빌드는 아마.... 본섭이기에 가능한 빌드아닐까 싶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키네 특성이 시드링 리레와 웨퍼 둘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약 2~4%내외 차이)
이 빌드 장점은 준극딜에서 편리함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무빙매터 준극딜 때 잘 맞추기는 꽤나 힘든데, 10초는 확실하게 보장됩니다.
대신 렐름이 쓰기 전에 피피를 어느정도 채워야 하는게, 조금 부족하게 렐름이를 하게 되면
bpm에 의해서 0이 되고 bpm이 꺼지기 때문에(그래서 테스트 다시함 ㅜ) 어느정도 채우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시드링 안에 토네이도 막타, 렐름 무조건 맞춘다 기준만 지켜주시면
본인 캐릭 스펙과 클리어시간, 파티,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할 듯 합니다.(차이가 다 3%안쪽)
(리부트 키네분들은 무조건 리레 안에 렐름이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렐름이 자체만으로는 6분딜에서도 최소10% 12%넘게 찍히기 때문에 꽤나 나쁘지는 않습니다
6분 전체딜 상승은 조금 약하게 받은 감도 없지않아 있어서 (이건 다른 스킬들 문제, 토네이도 뜨레기야)
요부분 문의 넣어주시면 좋을 듯하고,
사실 이 테스트는 운영진들이 오버 지속시간만 컷신 중에 유지 시켜주면 안해도 되는 것이였는데 ㅠㅠ
이 점도 꼭 테섭 버그리포트 건의사항으로 부탁드립니다.
그렇게 된다면 몇시간 테스트 폐기 처분되도 기분이 좋을 듯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궁금한 조합 경우의 수가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테스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