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스피어
- 에르다 파운틴처럼 설치되어있는 상태에서도 ↓+ 스킬키로 설치 가능하게 변경 + 커맨드 잠금
· 스킬 재사용시 후딜 때문에 사냥에서 매우매우 불편 (해보면 앎 ㄹㅇ..)
체인 라이트닝
- 전이 개선
· 몹이 줄줄 새서 뇌빼기, 무지성 사냥 매우 어려움
· 코인스킬 터질 때 허공 체라 하는 것도 굉장히 부정적 경험인데 이건 솔직히 바꾸기 어렵긴할듯
- 이펙트 개선
· 방패 문양, 전류지대 문양 너무 못생김
(삭제 or 이상한 문양 말고 좀 더 전기스럽고 법사스러운 이펙트 원함)
· 전이되는 전기 줄기도 너무 두껍고 새파래져서 전기라기보단 물대포같은 느낌이 강함
- 사운드 개선
· 타격감 전혀 1도 없음
· 전류지대 소리 자체가 상당히 거슬리는 사운드임 한 두번은 괜찮은데 계속 듣고 있어야 함
(개인적으로 이거 진짜 간절...)
- 추가 크확
· 기존 체라에 달린 것 까지는 인정,
근데 6차 업그레이드에서는 그 수치를 올릴게 아니고
260레벨 이상 유저에게 더 실용적인 옵션으로 변경했어야 하는게 맞다고 봄
프리징 브레스
- 2분쿨로 변경
· 썬콜 상위권 시절 너프의 잔재 롤백하는 것
· 3분 쿨은 직업 극딜 주기와 어긋남
라이트닝 스피어
- 퍼뎀 조정해서 2분 쿨로 변경
· cc 면역 없는 키다운 스킬이라서 바인드 등 없이 1분주기 사용이 사실상 매우 제한적
· 안 그래도 입지 많이 좁아졌는데 극딜 상황에서만큼은 확실히 쓸 수 있는 스킬이어야 하지 않을까 함
- 다음 마스터리 코어 0순위
· 체인 라이트닝 Ⅵ 강화 수치가 어느정도 상승시 체인 라이트닝 딜보다 약해져서,
4초 키다운 + 후딜을 감내하고 사용할 메리트 전혀 없음,
(체라 딜 어느정도 올라가서 아예 라스피를 안 써버리게 되면
극딜 부분에서 6차 전직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 아닌 옆그레이드 된 것에 불과하게 됨)
· 딜 뿐만 아닌 키다운 부분에서도 개선 있으면 함 (cc 면역, 이동 등)
아이스에이지
- 지속시간 30초로 변경
· 썬콜 상위권 시절 너프의 잔재 롤백하는 것
· 현재는 일부 경우 제외하고 사실상 사냥기로써의 역할 하고 있는데,
6차 강화에서 지속시간 증가 등 없이 최종 데미지만 증가한 상황임
썬더 브레이크
- 고정
· 벽썬브 유도 자체가 완전히 실력적 요소 뿐만은 아님
(잘 따라오는 보스가 있고 그렇지 않은 보스가 있음)
· 보스를 벽에 유도하는 것 자체가 패턴 회피에 상당한 제한을 거는 행위임
· 백번 양보해서 실력 요소라 하더라도 구조상 절대 풀히트가 불가능한 보스 있음
(그런데 딜 측정은 풀히트를 상정하고 함...)
주피터 썬더
- 동꼽방지 삭제
· 전류지대로 인해 동꼽방지 상황 도달이 더욱 빨라졌음,
원래도 그랬지만 스킬을 사용하고도 온전한 딜을 못 넣는 상황 발생 (해보면 이게 젤 빡침)
프로즌 라이트닝
- 즉발뎀 퍼뎀 증가
· 시드링 온전히 못 받음 + 인피 끝물 맞추기 + 주썬 선사용 강제라는
족쇄 · 조건이 있음에도 그냥 약함
- 위아래 이펙트 투명효과 or 배경화
· 낙하 이펙트를 가려서 강제 하드코어 모드 (불합리함)
일단 현실적으로 생각나는건 이 정도?
글 잘 쓰시는 분들 좀 더 체계적으로 정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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