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 점은 하단에 모아놨습니다
썬콜 유저분들의 노력으로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비전토크 전까지도 꾸준히 문의해서 다른 불편함 점들도 개선되도록 다같이 힘내봅시다!!
주기 관련
1. 썬콜 바인드 180초->120초
썬콜은 120초 주기로 딜링을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나 바인드는 3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2분으로 조정하여 썬콜의 딜 주기에 맞추어주면 좋겠습니다.
2. 엘리멘탈 어뎁팅 240초->120초
썬콜의 상태이상 면역스킬인 엘리멘탈 어뎁팅은 4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 썬콜의 극딜마다 이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를 2분의 쿨타임으로 조정하여 썬콜의 주기에 맞추어 주면 좋겠습니다.
3.라이트닝 스피어 60초->120초
라이트닝스피어는 3.6초 동안 키다운을 해야하는 극딜기로 아무런 상태이상 면역이나 무적 등을 주지 않아서 사실상 60초마다 보스에서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스킬입니다. 또한 이번 6차에서 체인라이트닝 강화가 나오며 라이트닝 스피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욱 강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2분주기로 조정해서 좀더 극딜기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바꾸어 주면 좋겠습니다.
사냥 관련
1.아이스에이지
썬콜의 아이스 에이지는 현재 5차기술치고 매우 딜 점유율이 낮으며 사실 상 사냥기 겸 빙결스택 중첩용 스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이은 너프로 지속시간이 매우 줄어 들었고 썬콜의 사냥능력은 매우 안좋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를 아이스에이지의 쿨타임을 줄이거나 아이스에이지 장판의 지속시간을 증가시켜서 썬콜의 사냥 경험을 개선 해주세요
2.체인 라이트닝
현제 썬콜의 사냥기인 체인 라이트닝은 매우 랜덤한 전이 로직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위치에서 스킬을 사용해도 다른 결과가 나오는 스킬입니다.
체이라이트닝의 전이 로직을 좀더 일관성 있게 바꾸어 썬콜의 사냥경험을 개선해주세요.
또한 현제 채이라이트닝은 아랫키를 누르고 사용시 사용되지 않으며 이는 아랫 방향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썬콜에게 있어 매우 불쾌한 경험을 주고 있습니다.
아랫방향키와 동시에 사용시에도 체인라이트닝이 사용가능하게 변경 부탁드립니다.
보스 관련
1.썬더브레이크 정지기능
현재 썬더브레이크는 보스 몬스터를 구석으로 몰지 않으면 풀히트를 맞출 수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컨트롤 요소라고 보기에는 루시드의 1페이즈 윌의 3페이즈등 설치형 보스에서는 무조건 풀히트를 못맞추게 되어 있는 불합리한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썬더브레이크를 나이트로드의 풍마수리검처럼 재사용시 스킬이 정지 되거나 보스몬스터 타격시 정지되는 기능을 넣어 불쾌한 경험을 줄여주시면 좋겠습니다.
2.라이트닝 스피어 상태이상 면역or무적
썬콜의 라이트닝 스피어는 3.6초간 키다운을 해야하며 현재 보스전에서 상태이상이나 무적 없이 이를 다 넣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블래스터의 하이퍼 매그넘 펀치나 메카닉의 전탄 발사 등 많은 키다운 기술이 상태이상 면역이나 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썬콜의 라이트닝 스피어도 상태이상 면역이나 무적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3.아이스오라의 커스텀 커멘드
뉴에이지 3차 패치로 썬더스피어의 커스텀 커맨드기능이 생기며 썬더스피어를 바로 설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아이스오라도 아랫키+스킬 사용시 온오프 효과 그냥 스킬 사용시 바로 설치 할 수 있는 커스텀 커멘드 기능이 생긴다면 좀더 보스전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4.스피릿오브스노우의 공격 속도
현재 스피릿 오브 스노우는 연이은 버프로 썬콜의 딜량에서 큰 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하지만 설치후 바로 공격에 들어가지 않고 공격주기도 느려서 보스에게 온전한 딜을 넣지 못하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이를 스피릿오브스노우의 공격주기를 빠르게하고 설치 후 공격까지의 딜레이를 줄여주시면 좋겠습니다.
개선완료 된 것들
6차 낙하물 방해
현재 6차 기술은 사용시 30초 동안 상하에 테두리가 생기게 됩니다. 이는 더스크 스우 검은 마법사 4페이즈 등에서 보스 패턴을 가려 매우 불쾌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6차 기술 사용시 나오는 테두리를 배경화 하여 보스 패턴을 가리지 않도록 수정 부탁드립니다
쥬피터 썬더를 먼저 날리는 구조의 보스전 위험
썬콜은 쥬피터 썬더를 타격후 전기속성 공격시 추가로 딜이 들어가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6차 출시 전에는 바인드후 쥬피터 썬더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쥬피터 썬더의 위험성이 중요하지 않았지만 6차 출시후 바인드가 없는 상태로 쥬피터 썬더를 맞춘후 보스에게 딜링을 하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이는 보스의 텔레포트등의 패턴 사용시 썬콜의 극딜을 놓치게 되는 경험을 주고 있고 이는 매우 불쾌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쥬피터 썬더를 호영의 바인드처럼 변경하여 보스가 회피 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이거나
쥬피터 썬더의 최종데미지 추가효과를 없에고 썬콜의 기본적인 딜량을 늘리는 등의 패치를 하면 좋겠습니다
썬더 스피어
썬더 스피어는 현재 아랫방향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설치기가 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긴 사냥시간 동안 반복하는 것은 매우 불편한 경험이며 설치시간 또한 짧습니다.
이를 커맨드 형식으로 바로 설치기로 사용할 수 있게하고 설치 쿨타임을 삭제하여서 썬콜의 사냥 경험을 개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