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비교입니다.
[기준]
기존 딜 사이클 > 시드링 → 주썬 → 오리진 → 기존 극딜 → 바인드 → 평딜
패치 후 딜 사이클 > 시드링 → 오리진 → 주썬 → 기존 극딜 → 바인드 → 평딜
참격 딜레이 > 4초
주피터썬더 지속시간 > 10초
시드링 지속시간 > 14초
[기존 수치]
참격 > 1920 × 6 × 10 + 4500 × 9 × 4 = 277,200
고드름 > 1500 × 3 × 22 = 99,000
추가타 6초 > 2100 × 6 × 6 = 75,600
나머지 추가타 > 2100 × 6 × 24 = 302,400
총 퍼뎀 (주피터 썬더 보정) > 1.12 × (277,200 + 99,000 + 75,600) + 302,400 = 808,416
시드링 내 퍼뎀 > 1.12 × (277,200 + 99,000 + 75,600) + 50,400 = 556,416
[패치 후 수치]
참격 > 3000 × 6 × 10 + 5400 × 11 × 4 = 417,600
추가타 10초 > 3600 × 7 × 5 = 126,000
총 추가타 > 3600 × 7 × 15 = 378,000
총 퍼뎀 > 417,600 + 378,000 = 795,600
시드링 내 퍼뎀 > 417,600 + 126,000 = 543,600
[단순 수치 비교 어려운 부분]
기존 딜 사이클에서 시드링 내 주피터 썬더 풀히트 > 기존 유리
패치 후 딜 사이클에서 주피터 썬더 지속시간 내 평딜 > 패치 후 유리
추가타 발동방식 변경 > 실전 상황에서 패치 후 유리
[결론]
수치 변경으로 인한 이론상 딜 > 소폭 하향
수치 변경 + 추가타 발동 방식 변경으로 인한 실전 딜 > 소폭 상향될 것이라고 봄
주피터 썬더 시전 불안정성 개선
낙하물 패턴 가리는 것 개선
딜적 상향보다는 6차 패치 이전에 없던 부정적 경험이 새롭게 생겼던 부분을
(바인드 없이 주피터 썬더 시전, 30초간 낙하물 패턴 가림)
다시 정상화해준 패치라고 생각이 되네요.
병 주고 약 준 것도 개선이라면 개선이니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인구수빨이라고 슬슬 올려치기 하려는 일부 타 직업 유저분들...
곰곰히 생각해보면 솔직히 그 정돈 아니지 않나요?
물론 썬콜 유저분들도 굳이 타 직업 끌고오는 건 안 했으면 좋겠어요.
어쨋든...
쎄고 약하고를 떠나서 병 주고 약 준거라고 하더라도
부정적 경험이 개선된 건 만족스럽네요.
그 동안 미운 모습 많이 보여줬지만 앞으로의 개선 의지는 보여준거라고 생각이 돼요.
별개로
라스피, 썬브... 여전히 문제 있어요 ㅠㅠ
지금은 6차에 집중하고 있을거니 당장은 몰라도 차차 개선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