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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루미너스 개선안

루미버프기원
댓글: 3 개
조회: 1782
추천: 8
2023-08-12 00:58:36
들어가기 전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인 걸 참고해주세요

저는 일단 무작정 게이지 삭제를 바라는 건 아닙니다.
개선은 해야된다고 생각하지만 게이지의 특징을 살릴 수 있다면 살렸으면 하는 입장이고요.

일단 게이지를 쌓는 방법 허공 게이지가 안되는 걸 빼고는 게이지 쌓는 방법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게이지 쌓을 때 쓰는 스킬 ㅄ같아서 그런거지 

그래서 여러분이 말하는 게 무한 이퀄일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무한 이퀄에 대해 안 좋은 시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솔직히 개성이 없거든요.
그럼 뭘 원하냐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제가 생각하는 건 빛 보스용 스킬과 어둠 보스용 스킬을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근데 이건 문제가 하나 있는데 어둠 보스용 스킬은 아포칼립스를 손 보면 되지만 빛 스킬은 아닙니다.
방법으로는 3차에 있는 빛 스킬(이름 모름)을 보스용 스킬로 만들면 어떨까 했지만 이건 코강을 다시 해야되기 떄문에 좋지 않는 방법이더라고요.
그래서 인레이지 같은 스킬을 만들어서 라리플 몬스터 타격 가능 수를 줄이고 딜을 올리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물론 적용은 라리플만 되게 해서 말이에요. 기왕이면 사용했을 때 라리플 이펙트 변화 이런 것도 좋을 것 같지만 그건 해주지 않을 게 뻔하기에 바라기만 하겠습니다.

이렇게 평딜을 강화해 평딜로도 볼 수 없었던 스킬들을 보스에 사용할 때 보완시키는 것
그리고 게이지 이퀄은 솔직히 지금, 와 극딜 타임이다! 이런 느낌이 전혀 들지 않기에(아니니까) 쌓아야 되는 게이지량 같은 걸 늘려서 진짜 극딜 타임으로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그럼 게이지가 있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함
루미도 극딜이라는 게 생기고

그리고 개인적으로 모닝스타폴을 개선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식으로 개선 했으면 좋겠냐면 서브 딜링기 같은 느낌으로 뭐 쿨은 60초에 짧극딜같은 느낌으로 쓸 수 있게 하거나 설치기 같은 느낌으로 사용 시 30~60초 동안 일정 시간마다 운석이 주기적으로 떨어지게 만들거나 해서 말이죠.

5차 개선안 오브 스택 개선, 딜 압축
진리의 문, 진리의 문은 설치 후 한 번 더 스킬 버튼을 누를 시 남은 시간에 비례해 데미지를 주는 방식을 추가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함 
퍼니싱은 솔직히 개선해야된다고 생각은 하는데(자주 안 맞음 특히 루시드 2페, 위 1페 순간이동시) 어떻게 개선해줬으면 좋겠는지는 딱히 떠오르지 않음

캐릭터의 아이덴티티 
저는 캐릭터마다의 아이덴티티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지금의 루미너스 개성 없다고 생각합니다.
5차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 지금 6차가 나올 때까지의 신 스킬들을 보면 전부 하나같이 이퀄이 어쩌고 이럼 느낌이라고 생각함
빛과 어둠 각각의 개성은 사라진 지 오래다.
너무 캐릭터 이미지가 이퀄로 치중되어있다고 생각함
무슨 균형의 수호자도 아니고 어디 한 쪽으로 치우치면 발작하는 새끼도 아니고 

그래서 앞으로 나올 6차에 대한 생각
앞으로 5개 남았죠 그래서 저는 스킬 하나를 생각해봤습니다.
어떤 식으로 작동되는지 말해드리자면 빛 상태 입장 시 1회 사용 가능, 어둠 상태 입장 시 1회 사용 가능, 이퀄 상태 입장 시 1회 사용 가능 이런 식으로 작동되는 스킬을 생각해봤습니다.

짧극딜 같은 느낌의 스킬이고요
이러면 너무 이퀄에 치중된 그런 이미지를 개선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상태마다 스킬 이펙트는 달라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빛 일 때 어둠 일 때 이퀄 일 때 각자의 개성에 맞는 이펙트가 나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런 말을 하시는 분도 있을 텐데요 그럼 루미는 스킬 이펙트를 3개를 만들어야되지 않냐 개발자들이 번거로워 할 게 분명하다.
근데 그건 저희 알빠가 아니기에 상관안하셔도 됩니다.
저희가 왜 개발자 고생할 걸 생각합니까 저희가 일하는 게 아닙니다. 따지고 보면 지들이 이런 컨셉 가진 캐릭터 냈지 않습니까 그럼 책임을 져야죠

그래도 어떤 이펙트가 좋을까 생각을 해봤는데 빛과 이퀄은 모르겠고 어둠은 떠오르는 게 있더라고요
어둠 스킬로 검멘 사슬 같은 걸 내면 어떨까 싶습니다.
솔직히 멋지잖아요.

이게 루미 개선안에 대한 제 대략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더 있습니다.
1~3차 스킬 좀 개선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이제 상관 없지만 앞으로 부캐나 유니온, 링크용으로 키울 사람들한테는 중요하니까요.

4차 전 루미한테 리마스터 전 히어로 사냥에 냄새가 날 정도로 너무 쓰레기가 아닌가
어캐 루미 3캐릭을 키웠는지도 모를 정도로 똥냄새가 심하게 나고 있다.

마지막으로 요약 한 번하고 끝내겠습니다.

첫 번째 
빛, 어둠 스킬을 정상적으로 만들어라 보스 전에서 너무 쓰레기이니
어둠은 아포칼립스 개선 빛은 빛 상태 때만 사용가능한 인레이지 비슷한 무언가를 만들던지 해라

두 번째 
모닝스타폴 살려라
설치기로 만들든 짧극딜로 만들든 살려내라

세 번째
이퀄(게이지)는 극딜 느낌 나게 바꿔라 
채워야 될 게이지 량을 늘리던지 뭘 하던지 극딜 타임으로 바꾸는 방향이 어떠냐 

네 번째 
5차 개선 좀 해라 오브 이게 스킬이냐 시팔 40초 동안 쳐 때려야 되는 게 말이 되냐 
진리의 문 설치 후 한번 더 스킬 사용 시 남은 시간 비례 딜 만들어줘라
퍼니싱 보스가 도망가면 안 맞는다 어떻게 좀 해라 특히 루시드 시팔롬아 그만 움직여

다섯 번째 
캐릭터 개성 살려라 무슨 균형의 수호자도 아니고 균형을 못 이루면 발작하는 놈이 돼버린 것 같다.
빛과 어둠의 개성이 너무 사라졌다. 너무 캐릭터 이미지가 이퀄에 치중되어있다.

여섯 번째 
저차수 스킬 개선해라 
똥내 너무난다. 리마 전 히어로 사냥의 느낌을 물신 풍긴다.

아 맞다.
라크니스도 개선해라 자꾸 스택이 초기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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