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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시스] (장문)님들 문의로 직업개선안 넣으려는데

마바파
댓글: 14 개
조회: 2198
추천: 3
2023-08-16 00:23:34
이렇게쓰면되나요?
작년에 게임 많이하지도못했고, 이계의잔상 이후로 반쯤 꼬접상태라 이게맞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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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스킬 이펙트 선택기능 추가.
>>> NPC '제이'에게 260레벨 퀘스트 '오늘은 이걸로 부탁해' 추가
'제이'와 대화 시, '사물', '도형(추상체)', '체스피스' 3개의 컨셉 중 하나를 선택 가능(가칭)
- 변경되는 스킬 : '얼티메이트-메테리얼', '로 오브 그라비티'. 그 외 추가&변경되는 스킬들.
예) '로 오브 그라비티'
'사물' - AWAKE 테섭 당시의 의자&책상 / '도형' - 현상유지 / '체스피스' - 체스피스 이펙트 추가

1. 얼티메이트-메테리얼
- 마스터리코어 퍼뎀 1.17배 증가, 소모 PP 7로 변경.
키네시스의 극딜은 '싸이킥 오버' 사용 후, 얼티메이트 스킬을 난사하는 형식임.
직업 자체 극딜 데미지 버프가 없는 대신, '얼티메이트-메테리얼'을 난사하는 것 자체가 이를 대체함.
그러므로, 소모 PP를 7로 바꿔서 '싸이킥 오버' 지속시간 중 소모 PP는 그대로 하는 대신, '싸이킥 오버' 지속시간인 30초동안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게 바꿔야 한다고 생각함.


- 마스터리 코어 스킬 로직 변경.
기존 로직은 '공중에서 투사체 하강'(스켈레톤 모션)인데, 마스터리코어의 로직은 '전방 Y축위주 타격 스킬'(히트 스캔) 형식임.
마스터리 코어 스킬 로직이, 히트스캔 방식이 아니라 다음과 같이 바뀌었으면 함.
1. 공중에서 포탈 생성. (여기서 스킬 시전 딜레이 끝, Y축 높이 제한 삭제)
2. 포탈에서 물체 소환 후 하강
3. 바닥에 닿으면 착지이펙트 출력.(바닥이 없는 곳은 땅으로 떨어짐)

키네시스의 자유로운 공중 기동에 맞지 않는 Y축 높이제한과, 구시대적인 긴 시전 딜레이를 개선해 주었으면 함.


- 제발 평딜기로 쓰게 변경하지 말기.
키네시스는 따로 극딜 버프가 없어서, '싸이킥 오버' 사용 후 '얼티메이트-메테리얼' 난사 자체가 극딜임.
극딜에 난사하라고 만든 스킬을 평딜때도 자주 사용하게 하는 것은, '싸이킥 오버'의 가치를 떨어트리는 일이자, 요즘 트렌드인 '데미지 압축'에 반대되는 변경임.

- '얼티메이트-메테리얼 VI' 기본 이펙트 컨셉 변경.
'얼티메이트-메테리얼 VI'의 현재 이펙트는 설정 오류임. '프렌즈 월드' 컨텐츠(프렌즈스토리,히오메, 키네시스 튜토리얼)에서 '빛나는 도형'이 묘사된 적이 없음. '사물' 컨셉으로 롤백.


2. '싸이킥 드레인'
- 전제조건 : 어떤 식으로든 랜덤회복 효과 삭제
드레인 타격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키네시스가 적을 타격할 수 있는 상황은 '공중에 뜬 데미안' 정도밖에 없음. 그러므로 이는 개발자 의도와 맞지 않는 불합리한 변경임,
기존 드레인에 비해 실전보스 효율 매우 떨어짐. 설치하면 자동으로 PP를 채워주던 기존스킬과 다르게, 현재는 본인이 직접 타격해야 함. (+기존의 문제점은 하나도 안고쳐짐)
PP회복량이 기존에 비해 일정하지 못함. 부족하거나 남아돌거나 둘중 하나임.
위의 2가지 문제로 인하여, 기존처럼 PP칸을 눈대중으로 보는 플레이가 불가능해짐.

- 타격시 자동 발동되는 버프스킬의 형태로 변경, 버프 유지 시 파이널어택 추가.(웬만하면 이걸로)
몬스터(보스,사냥 상관없이) 타격 시 N초간 'PP회복' 버프 발동하여, 현재 '싸이킥 드레인'의 효과만큼 PP회복&추가타격 되게 개선.
이렇게 변경하면, 사냥 중 특정 상황(전이의룬, 이벤트스킬 등이 드레인 내부 몬스터를 잡아버림)에서 부정적 경험이 사라질 것이라 생각함.

- 차라리 롤백(웬만하면 위에적힌대로 버프스킬화).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마스터리 코어가 출시되면, 싸이킥샷 연사 대기시간에 드레인을 시전하면 딜로스 없이 플레이가 가능함. 그러므로 기존 플레이에 아무 지장 없을듯.

3. '얼티메이트-트레인'
- 스킬 범위를 '얼티메이트-메테리얼'과 동일하게 변경.
- 지속시간 5초 정도로 압축, 데미지 점점 감소하는 기능 삭제
키네시스 출시 당시의 상황(맥뎀 5천만이라 타수 많을수록 좋음 + 고정형 보스 DPM 높은직업 선호)과 현재 상황(맥뎀 7천억, DPM과 실전딜 차이가 큼)은 매우 다름. 그러므로 현재 상황에 맞게 스킬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함.

4. '싸이킥 오버'
- 지속시간 30초로 롤백.,
BGM 끝부분 잘리는거 상당히 불편함
- 맵 이동시 BGM 유지. (칼리처럼)
신캐릭은 되고 구캐릭은 안되는건 명백한 차별임.

5. '싸이킥 그랩',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 다른 스킬 시전 중 '싸이킥 그랩' 시전 가능하게 변경. + 시전 모션 삭제. (스매싱X)
'얼티메이트-싸이킥 샷'을 더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게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 몬스터 잡는 기능 ON/OFF 추가.
- '싸이킥 스매싱' 시전가능 횟수 5회 > 15회로 증가.
- 이펙트 롤백(투명도 관련)
키네시스 출시 초기에는 스킬이펙트 투명도 조절 기능이 없어서, 가시성을 위해 '싸이킥 그랩'의 이펙트가 연하게 바뀌없음. 지금은 투명도 조절기능이 생겼으니 초창기로 롤백해도 된다고 생각함.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마스터리코어 로직 변경.
공이 BPM 끝을 향해 일직선으로 날아가는 형태로 변경.(BPM 범위내 적에게 풀히트 가능하게)
레벨 200까지 육성을 위해 기존 스킬은 그대로 두고, 마스터리코어 로직만 변경.

6. 싸이킥 그라운드
- 스킬 삭제 후 '싸이킥 그랩' 디버프에 통합.

7. '매드 크래시'
- 얼티메이트 스킬 시전시 슈퍼스탠스 부여.(매드크래시 말고 다른 패시브에)
굳이 슈스탠 쓰겠다고 2차사냥기 쓰고싶지 않음.
- 1차스킬 '크래시'와 통합.(강화 패시브로 변경하여 코강 난이도 개선)

8. '싸이킥 포스'
- '얼티메이트 스킬의 최종데미지 증가' 디버프 추가.
2차~4차전직 3번에 걸쳐 강화되는 스킬치고는, 능력이 아무것도 없음(있었는데 없어진건 알고있음)

9. '얼티메이트-딥 임팩트'
내용삭제

9. '이계의 잔상'
- 스킬 삭제후 신규스킬 추가.
절대적인 성능을 떠나, 컨셉, 효과, 대사 하나도 매칭안되는 쓰레기임. 스킬조차 아님.
'말도 안되는 스킬'로 장난질 그만하고, '말이 되는 스킬'로 리메이크하기를 바람.

10. '싸이킥 토네이도'
- 폭발 데미지 3배 증가.(극딜기)
- 혹은 쿨타임 90초, 투척거리 증가, 소모PP 10으로 변경. (사냥에 도움되는 평딜기)

11.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5초지속 헛소리 삭제함
- 180초 쿨타임 스킬 리메이크.(싸이킥 드레인 개선or롤백 전제) 
현재 무빙매터는 빗나갔을 때 리스크가 매우 큼. 쫓아가서 '싸이킥 포스'로 몇 번 밀거나, 이동속도 감소를 각오하고 스킬 재사용으로 당겨와야 함.
그러므로, 데미지 누수가 적은 형태의 스킬로 개선이 필요함.
180초쿨 설치기로 해야 하는 이유는, 키네시스의 딜구조(싸이킥오버키고 얼티메이트 스킬 난사) 때문임.
얼티메이트 스킬을 난사해야 하기에, 시전시간 대비 데미지가 높고 다른 행동이 가능한 설치기 형태가 가장 적절하며, '싸이코 메트리'와 연계하여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게 180초쿨 적절하다 생각함.
(무빙매터의 리스크는 덜해지겠지만, '30초 극딜'자체가 여전히 리스크임)

12. '로 오브 그라비티'
- 피격 대상 수에 따라 공격속도 달라지는 로직 삭제.
듄켈 잡을때 안때리는게 눈에 보임.

13.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 보스 타격시 PP회복 삭제, 블랙홀 생성제한 해제.(무한 블랙홀)
'NEO 업데이트' 시절에 개선 약속을 내놓고서, 2년 반 넘게 방치되고 있음.
블랙홀 생성제한 패치 개발자 코멘트처럼 '전투 패턴의 하나'로 사용하기 위해 블랙홀을 무한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함.
지금은 에스페라 시절처럼 독보적 사기직업이 아니므로, 말도 안되는 제약을 풀어야 한다고 생각함.


14.' 오버로드 마나'
- '오버로드 마나'를 모험가 전용 스킬로 변경 후, 신규 스킬 추가.(극딜 버프 X)
모법 '인피니티'를 최종데미지 100%로 패시브화(컴뱃오더스, 어빌리티 패시브+1렙 적용가능) 후, '언스테이블 메모라이즈' 스킬 삭제.

15. '어나더 렐름'
- 스킬 설명 '얼티메이트 : 무빙 매터' > '얼티메이트-무빙 매터'로 수정
- 메인 극딜 스킬인 '싸이킥 오버'와 유의미한 시너지 효과 추가.
(현재는 '싸이킥 오버' 버프가 없을때 사용하는게 더 이득)

16. 보이스 재녹음
'싸이킥 토네이도' 시전 대사 "용솟음쳐라!" (용솟음 아님)
'싸이킥 드레인' 시전 대사 "빨아들여라!" (빨아들이는 스킬 아님)
'이계의 잔상' 시전 대사 "그리운 광경이군", "내겐, 돌아갈 곳이 있어" (거꾸로 뒤집힌 도시임)
'정신정화' 시전 대사는 테섭 그대로 괴성에 가까운 기합소리(?)
- 위에 적어놓은 것처럼 말도 안되는 대사들은 다음 패치에 당장 삭제 후, '싸이킥 그랩', '싸이킥 차징' 등 어색한 보이스 재녹음.

17. 리마스터
- 기본 컨셉으로 '사물', '체스피스', '도형' 정도만 남기고, 쓸데없는 컨셉(돌맹이, 바위 등) 전부 삭제.
- 직업의 숙련도에 'PP관리'와 '얼티메이트 스킬 활용' 이외의 요소 전부 배제.(오버로드마나 HP소모, 무빙매터 조작, 쓸데없이 많은 스킬 등)
- 각 얼티메이트 스킬의 역할을 확실히 정하기.

18. 기타
- 싸이코 브레이크 : 컴뱃 오더스 적용 가능하게 변경
- 싸이코 메트리 : 염동력으로 컨셉 변경, 범위 소폭 증가
- 키네시스 BGM 재녹음 : 8년 동안 디지털 풍화작용(?)이 심해진듯.

Lv3 마바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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