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의 의도인지, 실수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아 그 부분은 다루지 않았습니다.
<성능 부문>
1. 트레인vi의 설치 위치가 캐릭터와 너무 멂
대형 무공 수염 위치에서 써도 사거리에 닿지 않음
딱 붙어서 쓰는 건 불가능한 수준
트레인vi의 설치 위치를 캐릭터쪽으로 조금 당겨야 함.
2. 트레인vi가 몬스터를 가림
트레인vi는 스킬 레이어가 앞으로 나오도록 변경되면서 몬스터를 가리게 됨
트레인vi 이펙트의 크기를 생각하면 웬만한 보스는 전부 가릴 정도
트레인vi 이펙트 레이어를 몬스터 뒤로 보내야 함.
(기존 트레인은 몬스터 레이어 뒤로 떨어져 몬스터를 가리지 않았다)
<이펙트 부문>
3. 트레인vi의 화염 이펙트, 붉은 색상이 매우 이질적임
무채색/연보라색상의 컬러 팔레트와 염동력, 차원, 물질 컨셉을 가진 키네시스와
트레인vi의 고채도/진홍색의 화염 이펙트가 매우 이질적임.
개인적으로 6차 스킬임에도 기존 3차 스킬 이펙트를 그대로 재탕한 것도 성의 없게 느껴지는데,
그래도 뭔가 변화준 티라도 내보려고 컨셉과는 어울리지도 않는 화염 이펙트를 넣은 게 매우 불호임.
화염 이펙트를 없애고 트레인 이미지를 다시 제작하든지,
메테리얼 시전할 때 생기는 포탈 이펙트 같은 거라도 추가해주든지,
아니면 최소한 트레인 색감을 맞추고 화염 이펙트라도 제거해주길 바람.
4. 텔레키네시스vi 디자인 전반
텔레키네시스vi마저 폴리곤 덩어리 이펙트 쓴 점에서
이제 키네시스의 기물 디자인은 죄다 3D 다면체 딸깍으로 만들 셈인 거 같아 매우 실망스러움.
그건 차치하더라도 구체 내부는 하얗고 디테일이 부족한데 테두리는 진한 검정이라,
물질 디자인이 세가지(사면체, 육면체, 다면체)임에도
인게임에서는 전부 그냥 하얀 개구리알 처럼 보임.
(스크리샷으로 찍어봐야 아, 안에 다면체 디자인이 달랐구나 알 수 있음)
이번 패치로 스킬 발동 빈도도 대폭 늘어나면서 사실상 주력기가 되었는데
체스 컨셉 유기하고 폴리곤 덩어리 디자인으로 쭉 갈거라면
최소한 로오그 물체 디자인 만큼의 디테일, 성의는 있었으면 좋겠음.
트레인vi, 텔레키네시스vi 이펙트는 한마디로 '성의가 없다'고 느껴짐.
열차 디자인 새로 만들기 힘들 거 같았지만 설마 재탕을 할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