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키네는 숙련도만으로 커버가 힘든 구조상의 문제가 있는데
그 구조상의 문제가 다른 대부분의 직업들에게서는 안느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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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보스의 움직임에 너무 큰 영향을 받는게 첫번째
보스이동에따른 딜누수는 어느직업에도 있지만
쿨달린 극딜기가 설치기인 직업이라 이동에 따른 딜로스가 너무 큼
솔플은 그나마 컨이 되지만 조건이 붙는거 자체가 하자고
이동자체를 제어할 수 없는 보스도 꽤 있음 (루시드2페, 궁기 등)
익스우나 림보3페같은 작은보스에서 트레인이 로스남 (옛날부터 좀 가로로 떨어트리라 했는데 안들어줌)
파티격은 말할것도 없음 순간이동형보스에서 준극딜매터 다맞추는건 순전히 운의 영역임
2.기동성이 구린게 아니라 이동기 나사가 다빠지고 느린게 두번째
검마아래는 더점이나 텔이나 라고 생각하지만
텔직들도 전부 윗점받은 시점에서 신규보스패턴이 모두 텔직을 기준으로 잡힘
가령 익스우 운석 완화전을 보면 2층에선 비텔직들은 운석 못피하게 만든거나 다름없었음
세렌 1페는 말할것도 없고
칼로스도 브레스 등을 피할때 윗점중에 발끝 닿아서 죽는 경우가 드물게 있지만
텔직들은 윗텔점으로 한방에 피해짐
카링 3페도올에선 덥점+체공+쿨짧무적<텔포 임
+@ 텔포의 하위호환으로 쓸수있는게 즉발돌진기인데 얜 그것도 없음
이게 진짜 절실히 느껴지는 보스가 림보 3페같은 절대 맞으면 안되는 패턴이 있는데 그 선딜이 길지않은 보스
안아줘요 모션보고 슉 뒤로 넘으면 되는 텔직이나 캔슬돌진기 직업들과 달리
얘는 딜링중엔 절대 보고 피할수가 없음 쿨올때 쯤에 모든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어야함
(세렌의 툭 찌르기를 숙여서는 못피하고 높게 윗점 또는 뒤로가야만 하는 느낌)
임팩트로 이런걸 피하는건 예지의 영역이고
굳이 캔슬돌진기가 아니더라도 돌진기(후반이동기)자체가 엄청난 유틸인걸 보스좀 해본 사람은 다 알거임.
이게임에 돌진기랑 텔이 둘다없는 직업(혹은 돌진기가 너무 하자인)이
키네, 플위, 신궁, 보마, 호영, 라라 이 6개뿐인지라
더점 트점만으로 모든패턴을 피할 수는 없는 보스가 늘어나는 중
종종 아닌데 피할수 있는데 니컨문제아님? 하는 사람들 있는데
숙련도 높아지면 대부분 피할수 있는거 알지
근데 같은 걸 피하기 위해 더 높은 숙련도가 요구되는것 부터가 단점이고
조건이 많으면 장인이 잡아도 고점은 낮아질 수밖에 없음.